NAVER

질문 [내공30] 일본관광지와 먹을거리
비공개 조회수 9,303 작성일2010.06.02


이번 사회 수행평가가 가고싶은 나라의 여행 팜플렛만들기에요.

 


저는 일본을 선택했거든요.

 

일본의 관광지랑 먹을거리를 살짝(?) 자세하게 설명해주세요.

 

관광지는 TOP3로해서 3개만 쓸 생각이구요

 

먹거리도 한 3개로 할거구.. 그 음식을 특색으로 하는 도시도 알려주세요.

 

내공 30 드릴께요.

 


좋은하루되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une****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음식)

- 스키야키(すきやき)
테이블 위에 놓여진 전용의 철냄비 안에, 얇게 여민 쇠고기를 여러가지 야채나 두부와 함께 약간 달게 간을 한 전골요리.

- 덴푸라(天ぷら)
새우, 오징어, 생선 등의 어패류나, 여러가지 야채 등을 밀가루에 입혀서 기름에 튀긴 요리.
 
- 스시(すし)
식초 등으로 간을 한 밥을 작게 주물러, 한입 크기로 썬 신선한 어패류(참치·새우 : 오징어 등)나 달게 맛을 들여 두껍게 말은 계란말이 등을 얹어서 만든 것을 니기리스시(握りすし)라고 한다. 또, 오이나 절인 야채 등을 중심부에 놓고 말아 만든 김밥을 마키즈시(眷きずし)라고 한다.  
  
- 사시미(刺身)
한입 크기로 썰은 신선한 어패류를 와사비를 넣은 간장에 찍어 먹는다.  
  
- 야키도리(燒き鳥)
닭이나 닭의 껍질, 혹은 닭의 내장을 꼬치에 꽂아, 달고 짭짤한 소스나 소금으로 간을 해 불에 구어내는 음식. 야키도리와 함께 야채나 버섯을 꽂은 것도 있다.
 
- 돈까스(トンカツ)
돼지고기에 빵가루를 입혀 기름에 튀겨낸 음식으로 우리에게도 매우 친숙한 음식이다. 원래 일본 고유의 음식은 아니지만, 여러 가지 재료를 사용한 다양한 조리법이 개발되었다.
 
-샤부샤부(しゃぶしゃぶ)  
아주 얇게 썰은 쇠고기나 돼지고기를 여러 가지 야채나 두부 등과 함께 끓는 물 속에서 살짝 익혀 먹는다.


-오니기리(お握り)
우리나라의 주먹밥과 매우 비슷하다. 밥에 소금으로 간을 하고, 그것에 다양한 재료를 섞어 넣고 삼각형으로 뭉친 것이다. 그것을 김으로 둘러서 먹는데, 한국에는 삼각김밥이라는 이름으로 들어와 있다.

 

(문화제)

 

1)호류지 불교기념물군(지정연도 : 1993년)

 

나라현에 있는 호류지는 7세기 초반 불교를 일본에 도입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 쇼토쿠 태자(574~622)의 명령으로 건립되었다. 670년 절의 일부가 화재로 파괴되었지만 곧 대규모로 경내를 재건했으며 이후에 서부 경내로 지정되었다.

 

현존하는 탑과 중앙 강당, 중앙 문 및 외곽 회랑의 일부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들이며 그 시기는 7세기 후반에서 8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동부 경내는 8세기에 추가되었다. 총 48개의 건축물이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다.

 

 

 

 

 

 

 

2)류큐 왕국의 구스쿠 지역 및 관련 유산군(2000년)

 

류큐 왕국은 오키나와와 다수의 섬들을 포함하여 15세기부터 400년 동안 류큐 열도를 통치했다.‘구스쿠’라는 말은 류큐 방언으로‘성’혹은‘성벽으로 둘러싸인 높은 곳’을 의미한다.

 

9개의 건축물에는 이 섬들에서 발전한 독특한 문화의 중요한 구조물인 성과 오늘날까지 전해져온 종교 유적지가 포함된다. 나하시에 위치한 슈리조는 류큐왕국의 주요 성으로 사용되었다.

 

 

 

 

 

 

 

 

 

 

 

 

3)히메지조(1993년)

 

효고현 히메지시에 위치한 히메지조는 그 성의 높고 하얀 모습 때문에 ‘시라사기(흰 백로) 성’이라고도 알려져 있다. 이 성은 14세기 중반에 처음으로 건설되었지만 현존하는 83개의 전각 중 대부분은 1601년에서 1609년 사이에 지어졌다.

 

히메지조는 현존하는 성 중 일본성의 구조를 가장 잘 보여주는 최적의 표본으로 아름다우면서도 강력한 요새다. 침입자들은 외부 성벽을 통과해도 쉽게 공격할 수 없는 통로로 된 미로와 싸워야만 4개의 연결된 내성으로 들어갈 수 있다.

 

중앙 경내는 45미터 높이의 언덕 위에 있으며 근처에 위치한 서부 경내와 함께 외부의 3중 방어막으로 둘러 쌓여 있다. 중앙 내성은 외부에서 보면 5층이지만 실제 내부에서는 7층으로 되어 있다.

 

 

 

 

 

 

 

 

4)히로시마 평화기념관(1996년)

 

겐바쿠돔 또는 원폭돔이라고도 알려진 히로시마 평화기념관은 1945년 8월 6일 히로시마에 투하된 원폭의 폭발로 파괴된 것과 동일한 상태로 보존되었다. 1915년에 이 건물은 원래 히로시마현 산업장려관으로 지어졌다.

 

세계유산 고문단의 평가에 따르면 이것은‘인간이 만든 가장 파괴적인 힘의 사용으로 반세기 이상 지속된 세계평화실현에 대한 적나라하고 강력한 파괴의 상징’이다.

 

 

 

 

 

 

 

 

5)고대 교토 역사기념물(1994년)

 

일본의 고대 수도였던 교토는 794년부터 1868년까지 조정이 있던 곳이다. 1000년 이상 일본 문화의 중심으로서 교토는 절,신사 및 황궁을 포함하여 엄청나게 풍부한 전통적인 건축의 보고이기도 하다. 더 많은 건물이 있기는 하지만 17개의 건축물만이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다.

 

그 건축물 중에는 동쪽에서 시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넓은 툇마루로 유명한 기요미즈데라의 절, 15세기 무로마치 막부 아시카가 역대장군의 저택으로 사용되었던 킨카쿠지(금각사)와 긴카쿠지(은각사), 선불교의 절이며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선 양식의 가레산스이(바위 정원)가 있는 료안지, 도쿠가와 장군이 상경했을 때 머물던 니조조, 교토 남부의 우지시에 있으며 헤이안 시대(794~1185)의 가장 좋은 표본 중 하나인 뵤됴인의 절, 그리고 호오도가 포함된다.

 

 

 

 

 

 

 

 

6)나라 역사기념물(1998년)

710년부터 784년까지 나라는 일본의 수도였다. 중국의 당나라로부터 문화적인(문화, 미술, 건축 등) 그리고 종교적인 영향을 받아 이 도시는 번창하는 일본 문화의 중심이 되었다. 나라는 일본 불교의 가장 중요한 중심지이자 세계유산의 조건에 잘 부합한다.

 

도다이지의 대불전은 매우 유명한데, 이곳에는 나라의 대불로 알려진 15미터의 청동 불상이 있다. 중요한 불교건축으로서 고후쿠지, 야쿠시지 및 도쇼다이지도 들 수 있다. 가스가 신사는 가스가 건축이라 불리는 독특한 건축양식으로 유명하다.

 

 

 

 

 

 

 

 

 

 

7)시라카와고와 고카야마의 역사마을(1995년)

시라카와고와 고카야마 지역의 오기마치, 아이노쿠라 및 스가누마로 구성된 세 곳의 산지마을에는‘갓쇼 건축’양식으로 지은 많은 농가가 있다. 이 집들의 가파른 초가지붕은 겨울에 벽촌을 고립시키는 엄청난 눈을 이겨내기 위해서다. 또한 이 집들의 위층은 누에를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8)이쓰쿠시마 신사(1996년)

전설에 따르면 이쓰쿠시마 신사는 593년에 설립되었다. 이곳은 고대로부터 성스러운 곳이라고 여겨진 히로시마만의 섬에 위치해 있다. 이 신사는 만으로부터 160미터나 떨어진 곳에 서 있는 거대한‘도리이’문과 만조 때는 물 위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아름다운 주홍색 신사 건물들로 유명하다.

 

 

 

 

 

 

 


9)기이 산지의 성지와 성지 순례 루트(2004년)

요시노산과 오미네산, 구마노 산잔 및 고야산의 성지는 나라와 교토의 고대 수도의 남쪽에 있는 울창한 숲으로 덮여 있는 기이산지에 위치해 있다.

 

요시노산과 오미네산에는 산지 수행자의 종파인 슈겐도의 많은 산지 사찰들이 있으며 이 종파는 신도의 요소들을 도입한 불교다. 구마노 산잔은 구마노 지역에 있는 세 개의 신도 신사를 함께 부르는 말이다.고야산은 이름이 같은 고야산에 위치한 불교의 수행시설이다.

 

10)닛코의 사당과 사원(1999년)

닛코는 도쿠가와 막부의 설립자인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묘가 있는 신도 신사인 도쇼구 지역으로 아주 유명하다. 도쇼구는 17세기에 설립되었다.

 

요메이몬으로 알려져 있는 중앙문과 신사건물은 아름다운 조각과 밝은 색으로 색칠한 그림들로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다.

 

또한 닛코에는 후타라산 신사, 불교사찰인 린노지)및 도쇼구가 세워질 당시 심었던 거대한 삼나무 숲이 있다.

 

 

 

 

 

 

 

 

 


2. 자연 유산

 

1)시라카미 산지(1993년)

일본의 주요 섬인 혼슈의 북쪽에 위치한 시라카미 산지는 전세계에서 마지막으로 남은 시에볼드의 너도밤나무 원시림으로 덮여 있다. 일본 흑곰과 일본 산양이 많은 조류와 함께 이 숲에 살고 있다.

 

 

 

 

 

 

 

2)시레토코(2005년)

시레토코 반도는 일본의 가장 북쪽에 있는 섬인 홋카이도의 북동쪽 끝에 있다. 빽빽한 침엽수림과 넓은 화산지대로 덮여 있는 이 지역은 일본에서 가장 개발 되지 않은 외딴 지역이다.

 

육상과 바다 생태계의 상호작용을 보여주는 우수한 예인 시레토코는 많은 수의 멸종위기에 처한 동식물들의 중요 서식지다.

 

3)야쿠시마 섬(1993년)

야쿠시마 섬의 5분의 1이 세계유산 지정지역이다. 일본에서 가장 많은 강수량을 보이는 이 섬에는 아열대성 기후의 해변지역과 규슈지역에서 가장 높은 산이 있다.

 

이 숲에는 수령이 수천 년이나 되는 일본 삼나무가 많다. 이러한 나무 중에 하나인 조몬 삼나무는 7,000년 이상 된 것으로 추정된다.


 

 

 

 

 

2010.06.02.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 출처

    네이버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net1****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오사카를 추천합니다.

 

먹거리로서는 타코야키. 오코노미야키, 지유켄에서 판매하는 명물카레라이스, 551호라이 본점에서 판매하는 고기만두 등 유명한 먹거리가 널려있습니다.

 

관광지로는  교토가  1868년까지 일본의 수도였으며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17개의 사찰과 성을 비롯해 수많은 문화유산이 퍼져있어 도시전체가 하나의 유적지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010.06.0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