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ebs초등6 여름방학생활
비공개 조회수 6,197 작성일2016.08.07
ebs초등6학년 여름방학생활 제목이랑 내용좀 써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ARTINA
영웅
과학, 중3수학, 학교생활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강. 보이지 않아 더 소중한 무형문화재

우리 조상들의 슬기와 지혜가 담겨 있는 문화재. 모두 소중하게 아끼고 보전해야 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문화재도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해요. 이 강에서는 우리가 그동안 알지 잘 못했던 무형문화재의 매력을 샅샅이 찾아볼 거예요.


2강.연 따라 꽃 따라

아름다운 연꽃으로 가득한 연못을 본 적이 있나요? 연의 생태와 종류, 연꽃과 관련된 문화예술품을 알아보고 연꽃이 아름다운 관광지에도 찾아가 보며 연꽃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 봅시다.


3강. 사람과 정답게 살아요, '소'

사람의 곁에서 사람을 위해 많은 것을 내어 주는 고마운 동물, 소. 소의 모습을 자세히 살펴보고, 소를 사랑하는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도 살펴보도록 해요.


4강. 가족과 함께 낚시에 풍덩!

고기를 잡으로 강으로 갈까요? 바다로 갈까요? 더운 여름, 가족과 함께 낚시를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양한 낚시 방법과 도구에 대해 익히면서, 나에게 알맞은 낚시 방법도 찾아보세요.


5강. 받으면 받을수록 기분 좋은, 상!

엄마! 나, 상 받았어요! 어린이 여러분, 상 많이 받아 봤나요? 지금까지 받은 상들을 찾아서 살펴봐요. '음, 내가 이런 상을 받았지.' 기분이 좋아지지 않나요? 받고 또 받아도 기분 좋은 상! 그 주인공은 여러분 이에요.


6강. 점점 네가 궁금해, 점!

작은 점이라고 우습게 보지 마세요.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곳곳에 점들이 있다고요. 수학에서 미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곳에서 활약하고 있는 점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7강. 붙어라! 붙어!

우리 주변에서 물체를 붙이는 데에는 어떠한 물질이 사용될까요? 다양한 접착제의 종류도 알아보고, 이러한 접착제를 발명하는 데 얽힌 이야기도 공부해 보도록 해요.


8강. 이기느냐 지느냐, 확률이 문제로다!

음, 내가 100살까지 살 가능성은? 내가 대통령이 될 가능성은? 내가 백만장자가 될 가능성은? 가능성의 또 다른 이름, 확률. 알면 알수록 알쏭달쏭하고 재미있는 확률에 대해 알아볼까요?


9강. 슬픔을 간직한 아름다운 땅, 영월

평안함이 넘치는 곳이라는 의미가 있는 영월은 지명과 다르게 역사적으로 슬픔을 간직한 곳이에요. 하지만 한편으로는 아름다운 절경을 가지고 있어서 매력이 넘치는 곳이기도 하지요. 우리 영월로 떠나요!


10강. 완전 범죄를 막는 과학수사

무서운 범죄 현장의 뒤에는 진짜 범인을 찾는 과학수사관들의 숨은 노력이 있답니다. 과학수사에서 증거

를 수집하는 방법과 이를 체험할 수 있는 기관들에 대하여 알아보아요.


제목 밑은 내용은 아니고요,, 걍 뭐

EBS가서 보세요

회원가입하고 여름방학생활치면 나오는데 공짜임

200분만 보면 다 봐요

2016.08.1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