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쉽 트루퍼스(애니메이션)

1 개요

동명의 소설 프랜차이즈를 애니메이션화한 작품들.

1.1 우주의 전사들

오프닝 장면, 애니메이션 맨 처음에 나온 말은 "ロバート・A・ハインラインに捧(ささ)ぐ(로버트 A(앤슨). 하인라인에게 바친다)" 라고 그를 추모한 글귀이다. 1988년 이걸 제작당시 원작자 하인라인이 병사했기 때문.
오프닝 노래인 Believe 풀버전.

1988년 선라이즈에서 <우주의 전사>란 제목으로 OVA로 만들었다. 총 6편이며 파워 슈트를 비롯한 원작묘사가 원작을 많이 따라가긴 했지만 파워 슈트가 기갑창세기 모스피다 느낌이 강하다. 뭐, 그 반대로 모스피다야말로 이 원작소설에 나오던 파워 슈트를 착안한 것이겠지만 슈트의 디자인 자체는 꽤 근사하게 잘 되어 있다.게다가 원작의 벌레 외계인은 여기서 2발로 걷는 인간형 외계인으로 나오며 전투장면은 상당히 짧은 편이고 원작과의 차이도 제법 존재한다.

941849488e6bb156934cf06b2406a9f9_XZgoZRp7rWle4ZLFxRwB.jpg
한국에선 1992년에 대원씨아이(옛 챔프영상)에서 상하편으로 나누어 비디오도 나온 바 있다.

참고로 한국에서는 시공사의 그리폰 북스에서 애니메이션과 같은 제목으로 책을 출간했다가 영화가 개봉하자 <스타쉽 트루퍼스>란 제목으로 재간했던 바 있다. 그 이후 행복한 책읽기 출판사에서 복간되어 <스타 트루퍼스>라는 이름을 달고 나왔다. '십'이 올바른 맞춤법이다.

1.2 러프넥스 : 스타쉽 트루퍼스 크로니클스

항목참조.

1.3 스타쉽 트루퍼스 : 인베이젼

항목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