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애비슨 커뮤니티 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서류제출 건으로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이런경우 총무부나 경리부에 요청을 해서 받을수도 있는데, 눈치도 눈치고 시간도 오래 걸릴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재직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준비물은 공인인증서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그럼 따라오세요! 



▣국민연금관리공단 재직증명서 발급 5분컷!



먼저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상단에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탭을 클릭하여 줍니다. 그 다음 위 빨간박스 친곳에 '가입증명서/발급' 를 클릭하여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이 되셨다면 이제 재직증명서를 쉽게 발급하실수가 있는데요, 다만 국민연금관리공단 페이지에서 발급 받은 증명서는 확인 용도로만 쓰쓰여서 다른 기관 제출용으론 사용할수 없다고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