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서울호서실용전문학교vs한국영상대학교
크리에이터 조회수 2,977 작성일2017.11.10

서울호서실용전문학교방송편집

한국영상대학교 게임에니메이션과

둘중 어느대학교를 가야지 맞을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
서울호서전문학교는 말그대로 학사학위학교고
한국영상대는 대학굔데? ㅌㅋㅋㅋㅋㅋ뭐지

2017.11.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혜바라기
은하신
대학 입시, 진학 72위, 대학학과정보 52위, 예체능대학 4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질문자님의 취업진로 목표가 중요할듯 합니다. 

방송편집을 원하시는지?

게임회사 취업을 원하시는지?

애니메이션회사 취업을 원하시는지?

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수 있습니다. 

방송편집쪽 학과는 방송관계자들이 교수로 있어서 그만한 도움을 받게 되는거고

게임그래픽과는 게임회사 출신의 교수진들

애니메이션과는 애니메이션회사 출신의 교수진들

이렇게 교수진이 있어야 취업을 할때 도움을 받을수 있는 겁니다. 이러한 교수들이 실무능력이 강해 취업에 유리한 학생을 배출할수 있는거고요.

한예로 애니메이션쪽이든 방송편집쪽이든 처음에 누군가를 선발할때 이것저것 다 잘할수 있는 학생을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저것 다 다룰수 있는 학생보다는 어떤 한 분야에 전문화된 인력을 원하는 겁니다. 

애니메이션의 경우 하나의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그래픽쪽만 본다면 2D캐릭터, 2D배경, UI/UX, 3D 캐릭터 모델링, 3D 배경모델링, 3D 키 애니메이션, 3D 이펙트 이정도의 분야로 나눠지는데요, 채용시에도 이 분야 중 1~2개 분야를 잘 할수 있는 사람을 원하는 것이지, 이것저것 다 할수 있는 인원을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취업시 이것저것 다 해서 영상을 하나 만들어 내서 그것을 포트폴리오로 제출한다면 오히려 독이 될수 있습니다. 자신이 애니메이션 회사를 차리지 않는 이상 기획자가 팀장이 시키는 일만 잘 하면 되는 것이 이쪽 분야입니다.

이렇게 한단계 한단계 밟고 올라가 기획자, 팀장이 된다면 그때는 자신이 하고 싶은 부분을 할수 있게 되는 거고요..

그래서 포트폴리오도 그에 맞춰서 만들어야 하는 겁니다. "저 이것저것 다 잘해요!" 라고 한다면? 인사담당자는 속으로 '뭔가 하나 특성있는 재주는 없네'라고 생각할껍니다. 하나만 잘 하면 취업할수 있는것이 애니메이션이나 게임그래픽분야입니다.

하여간 전문대를 감에 있어 교수진들이 실무경력 없고 이론만 공부하다가 온 교수라면 채용 시장의 흐름도 잘 모를뿐만 아니라 위와 같이 회사의 생리도 잘 모를수가 있어 도움 받기가 어려울수 있다는 겁니다.

교수진을 많이 비교해 보시고 아웃풋(취업처, 취업률)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학교에서 좋은데로 취업을 많이 시킨 학교는 학교나 학과 홈페이지에 그런 내용들을 열심히 올려둡니다. 올려져 있지 않은 경우에는 그냥 자신이 없는거고요...

또한 애니메이션쪽은 학생들의 작품? 결과물?을 더 중요시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작품이나 결과물도 홈페이지나 카페등에서 자랑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요한건 어떤 취업처로 갈지를 먼저 정하고 그에 맞는 학과와 특성에 맞춰 고민을 하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겁니다. 그에 맞춰 여러분야로 다 알아보셔야 하니까요.

참고로 서울호서예술전문학교에 대해 문의 주셨는데 그 학교와 자매 학교인 서울호서전문학교에 게임그래픽과와 애니메이션과가 각각 있으니, 같이 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채택부탁드립니다.

2017.11.1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풍이
은하신
대학 입시, 진학 35위, 고등학교교육 75위, 대학공부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방송편집과 게임에니메이션은 전혀 다른 분야입니다.

게임에니메이션과는 게임회사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이 도전하는 학과이며, 방송편집은 방송국이나 방송외주업체의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이 다니는 학과이죠.

먼저 질문자님이 어떤 쪽으로 취업을 원하시는지 먼저 결정을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회사쪽 취업을 원하시면 게임에니메이션과로 지원하시면 될 것으로 보이며, 방송국 관련 일을 하고 싶다면 방송편집쪽으로 지원하시면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서울호서실용전문학교가 아니구요 정확한 학교명은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입니다.

방송국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진학을 하여 수업을 받는 곳이구요

실제 교수진도 방송국 출신의 교수님들이 직접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호서예전에는 '방송제작현장실습'이라는 수업이 있어 방송국 현장에서 프로들과 함께 프로그램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수업이 있구요, 학생때부터 영화나 드라마, 뮤직비디오, 광고 등을 직접 제작해 보고 교내외 행사의 발표회, 콘서트, 공연, 페스티빌 등에 직접 참여하여 영상물을 만드는 수업이 진행됩니다.

취업처로는 YTN사이언스, SBS미디어넷 편성팀, 아프리카 미디어, 투니버스, YG엔터테인먼트, 국회방송 조연출 등등으로 취업하고 있으니 홈페이지 참고하시면 될 것으로 보이네요.


게임쪽 취업을 원하신다면 한국영상대학교 게임에니메이션과를, 방송국관련 취업을 원하시면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를 진학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7.11.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