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문전성시의 비밀, 자연산홍합밥&생선구이-약선밥상&염소불고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8일 오늘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를 통해 '자연산 홍합밥&생선구이'와 '약선밥상& 염소불고기' 직접 준비하는 재료가 빛나는 건강맛집 2곳이 소개됐다.

충청남도 태안군 근흥면 신진부두길에 위치한 '행복한 아침'이 '자연산 홍합밥'과 '생선구이'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손님들이 가게 안을 꽉 채우고 있는 가운데, 마성의 메뉴로 쫀득하고 담백한 맛으로 태안 신진도 앞 바다를 한번에 먹는 다는 평을 듣고 있다. 배를 타고 나가서 직접 바위 틈 사이에서 채취해 바다향 가득 담은 '자연산 홍합밥'의 건강한 맛에 숟가락이 멈출 새가 없고, 직접 낚시로 잡은 놀래미, 우럭 등의 생선까지 서비스 '생선구이'로 푸짐하게 나와 손님들의 침샘이 폭발한다.

충청북도 제천시 명지로6안길에 위치한 '농사꾼의 집'이 '약선밥상 정식'과 '염소불고기'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직접 키운 식재료로 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각기 다른 맛을 낸 24가지의 반찬과 노란 자태를 자랑하는 홍화 우린물로 지은 돌솥밥에 한약재 들어간 삼계탕까지 1인의 12000원이라는 가격을 자랑한다. 건강하면서 푸짐한 한상 차림이 손님들의 감탄을 자아내면서 인증샷 행렬까지 이어진다. 당일 사용할 만큼만 채취하기 때문에 재료 소진 시 마감하는 경우도 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