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물리치료사
비공개 조회수 396 작성일2017.09.18
안녕하세요 제가 재활과 근육에관심이 많아 재활치료사를 목표로 두고있는데 아직 재활치료사에관해선 아무것도 모릅니다 재활치료사가 될려면 뭐가필요한지 , 대학은 어느학과를 나와야하는지 ,
월급 , 뭘 공부해야될지 등등궁금한게많습니다 그리고 제가 태권도를 배우고있는데 태권도를 통해서 재활치료사가 될수있나요? 그 외에 추가적인말씀 감사하겠습니다 ㅎ
바로 채택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지존
재활치료사라는 직업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언어치료사, 심리치료사 등등을 통틀어 재활치료사라고 부르는 것 같네요.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는 대학의 물리(작업)치료학과를 졸업하고 국가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언어치료사의 경우에도 관련 대학을 졸업하고 언어재활사 국가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태권도를 통해서 재활치료사가 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위에 말한 학과를 졸업해야 합니다.


대학의 경우 대한물리치료사협회, 대한작업치료사협회 등의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2017.09.1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rhdn****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혜전대학교 입학도우미 입니다.


혜전대학교 작업치료과를 추천드립니다.


작업치료란 질병이나 사고로 장애가 생겼을 때 작업을 통해 최대한 독립적으로 일상생활을 수행하고 능동적으로 사회생활에 참여함으로써 행복한 삶을 영유할 수 있도록 치료, 교육하는 보건의료의 한 전문분야입니다.


저희학교는 국내 최고의 실습환경과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작업치료사를 양성합니다.


국가고시를 본 후 작업치료사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대학병원, 종합병원, 재활병원 등을 취업이 가능합니다. 저희학교는 2017년 국가고시 합격률 95.4%(전국 평균 80.5%)입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혜전대학교 홈페이지http://www.hj.ac.kr/ 

또는 혜전대학교 입학처041-630-5107~9로 문의해주세요!

2017.09.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