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 고현정, 다니엘 헤니 등 톱스타들의 스킨케어 노하우를 반영한 화장품 브랜드가 속속 론칭돼고 있다.
‘로희맘’으로 친숙한 유진은 최근 친환경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라이크아임파이브(Like I’m Five)를 론칭했다. ‘겟잇뷰티’ 초대진행자, 세 권의 뷰티 단행본을 낸 유진이 아이를 키우며 느낀 경험과 바람을 담아 만든 브랜드다.
유진은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기획부터 개발까지 전 과정에 관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진이 만든 라이크아임파이브는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하고, EWG 그린 등급의 원료를 사용했으며, 동물 실험을 전면 배제, 친환경 종이를 사용하는 등 자연에서 받은 것에 감사하고 다시 돌려줄 줄 아는 사회적 가치를 담았다. 성분부터 디자인까지 꼭 필요한 것만 담았으며 까다로운 독일 터마테스트에서 최고안전등급 ‘엑설런트(Excellent)’ 판정을 받았다.
SPF50+ PA++++의 무기 자외선 차단제 ‘마일드 선스크린’, 생크림 같은 조밀한 거품으로 아이들도 꼼꼼하게 씻을 수 있는 ‘탑투토 포밍 워시’, 온 가족이 사용하면 좋은 저자극 고보습 ‘카밍 크림’ 그리고 밤 형태에서 순식간에 산뜻한 수분 크림처럼 발리는 독특한 제형의 ’힐링 오일밤’까지 4종으로 출시됐다.
피부 관리에 있어 독보적인 배우 고현정도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각 지역 성분을 연구, 현대화한 데일리 내추럴 럭셔리 브랜드 ‘코이(KoY)’를 만든 바 있다.
자신의 이니셜 K를 적용한 코이는 2015년 론칭 이후 꾸준한 판매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해 말, ‘이너튠 노카 크림’과 ‘이너튠 노카 세럼’을 추가했다. 코이 이너튠 노카 크림은 세 번째 제품으로 수분 크림의 보습 효과와 페이셜 오일의 수분 지속 효과, 영양 앰플의 집중 케어 효과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해외에서 왕성한 활동 중인 다니엘 헤니 역시 올해 초 ‘에이치로즈(H.Roads)’를 론칭했다. 자신의 피부 관리 경험을 반영한 브랜드로 스스로에게 필요한 화장품을 직접 개발한 사례다.
에이치로즈는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 피부 자극이 적고 모공을 관리하며 산뜻한 느낌으로 피부를 가꿀 수 있는 기능성 브랜드다. 남성 라인인 ‘맨즈 포레스트’ 뿐만 아니라 여성들도 사용할 수 있는 바디 미스트까지 다양한 상품 라인을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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