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전북지역계곡
비공개 조회수 2,645 작성일2015.07.26
8월 주말에 계곡으로 힐링할겸 아는언니가족이랑 놀러갈려는데 버는8갤아이잇고 그언닌 3갤아이잇어요
물도안차고 평상이나 밥시켜먹을수잇는곳 잇엇음 좋겟네요 당일로 놀다올거같아요 물안차가운 계곡추천부탁드려요 ㅎ
이왕이면 가격도 부탁드립니다 튜브나 평상 등등


내공냠냠 신고 홍보용댓글 신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여행지기
물신
산, 계곡 6위, 국내여행 63위, 일본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장수덕산계곡

무주와 인접한 장수 동북쪽에 남덕유산과 토옥동 계곡이 자리하고 있지만, 장수 사람들에게 가장 친숙한 계곡은 동남쪽에 자리한 장안산(1237m)의 방화동계곡과 덕산계곡이다.

장안산 기슭을 S자로 휘감아 내려오는 방화동계곡에는 가족휴양촌과 오토캠핑장이 잘 꾸며져 있다. 1988년 들어선 이곳의 오토캠피장은 캠핑 마니아들이 오토캠핑장의 효시로 여기며 오래전부터 즐겨 찾는 곳이다. 해발 500m가 넘는 계곡을 따라 차를 세울 수 있도록 구획이 잘 정리되어 있으며, 여러 형태의 숙박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방화동 가족휴양촌은 상류의 덕산계곡으로 이어진다. 덕산계곡 용소까지 이어지는 이 산길은 멋진 트레킹 코스다.

계곡을 따라 짙은 녹음이 드리운 보드라운 흙길이 이어지고, 가파른 바위 위에는 나무 데크가 깔려 있다. 주차장에서 용소까지는 2.5㎞. 영화 ‘남부군’에서 이현상 휘하의 빨치산 부대가 1년 만에 처음으로 옷을 벗고 목욕하는 장면을 촬영한 곳이 바로 이 용소다. 용소는 윗용소와 아랫용소가 있는데, 물놀이하기는 수심이 깊지 않은 윗용소가 적당하지만, 그윽한 풍광이나 서늘한 기분은 아랫용소가 훨씬 낫다.

어린아이들이 있다면 와룡 자연휴양림을 택하는 게 좋겠다. 계곡물로 조성한 수영장, 물썰매장을 갖추고 있다.








[가는 길] 대전통영고속도로 이용→장수IC→19번 국도 장수 방면으로 좌회전→수분령휴게소 지나 5km 정도 진행→장수온천, 장수호텔 지나면 왼쪽으로 방화동 계곡 이정표→방화동가족휴가촌 매표소 지나 오른쪽으로 돌아 내려가면 오토캠핑장이 있다

2015.07.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