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 영어들 뜻좀 가르쳐주세요~!!(hearburn,sour stomach,acid indigestion)
taci**** 조회수 5,850 작성일2008.05.01

1.hearburn

2.sour stomach

3.acid indigestion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Oxonian Scientist
식물신
화학, 화학공학 41위, 번역, 통역, 수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sour stomach와 acid indigestion은 같은 단어입니다. 그리고 heartburn은 그 결과로 나타나는 몸의 증상인데요. 한국어로 heartburn은 속쓰림, 그리고 acid indigestion은 (과다한 위산으로 인한) 소화불량입니다.

 

너무 지방질이 많거나 향신료가 많이 첨가된 음식을 먹는다든지, 과다한 알콜이나 카페인의 섭취, 또는 취침직전이나 야식등의 습관은 위 내벽과 십이지장을 상하게 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과다한 산성이 분비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과다한 산성이 분비되면 pH가 낮아져서 단백질을 분해시키는 각종 프로티네즈 (예를 들어서 펩신) 뿐만 아니라 다른 각종 소화효소들이 제 작용을 할 수 없으며 결과적으로 소화를 못 시킵니다.

 

결과적으로 네이버 백과사전을 인용하자면 "증세는 설사가 주증세이다. 배변 횟수가 잦고 설사변은 산란성() 또는 수양성()이며 점액 ·과립()이 섞이고 빛깔은 황갈색 또는 녹색을 나타내며 불쾌한 썩은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heartburn은 이 소화불량으로 인해서 과다 분비된 산성과 음식의 혼합물이 제대로 된 위장운동을 못하는 위에서 역류를 함으로써 식도의 말단이 산에 의해 데미지를 받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심장 부근의 가슴에서 타는 듯한 고통이 일어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좋은 하루 되세요^^

2008.05.0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