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펜타곤에대해.. 안녕하세요 펜타곤 빛...
비공개 조회수 18,246 작성일2018.05.26
펜타곤에대해..
안녕하세요 펜타곤 빛나리듣고 펜타곤에관심이 생겨서 관련정보를알구싶어서요.
각 멤버 생일 별명 각포지션 설명해주셨음 좋겠어요
꼭 자세하게아니여두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타미니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펜타곤 트리덕 타미니입니다!
이번에 펜타곤 입덕하시면 저야 정말 행복하죠:3
시간상 간단히 필요한 정보 위주로 설명할게요!

우선 '펜타곤'이라는 이 그룹은요,
2016년 10월 10일에 데뷔한 10인조 남자그룹입니다!
멤버는 진호, 후이, 홍석, 이던, 신원, 여원, 옌안, 유토, 키노, 우석 이구요, 팬덤명은 '유니버스'입니다!
그룹명 뜻은 '보컬&랩, 댄스, 탤런트,팀워크, 마인드' 총 다섯 가지의 '아이돌이 갖춰야 할 필수적인 요소'를 모두 갖춘 그룹이라는 뜻으로, 데뷔 이전 '펜타곤 메이커'라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명분으로 한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멤버들이 공개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현재까지는 큐브 최다인원이다 보니 멤버들의 이름을 외우는데도 다른 그룹보다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리긴 해요...하핳...
원래는 7월에 데뷔 예정이었으나 소속사 사정으로 인해 미뤄졌고, 이후 펜타곤 10명의 숫자에 의미를 부여한다는 이유로 10월 10일날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각자 멤버 소개 들어갈게요:)

일단 맏형 진호는요,
본명 조진호, 1992년 4월 17일생으로, 고향은 '대전광역시'입니다.
팀 내에서 맏형과 메인보컬을 맡고 있고요, 숙소는 B동 소속입니다.
키는 (반)올림으로 168이라고 공식 기재가 되어 있고요, 지난 For U 행사때 제가 직접 가서 뵌 결과 정확한 것 같습니다...(멤버들에 비해 아담한 편이죠....ㅎㅎㅎ)
최단신이다 보니 막내로 오해받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맏형입니다! 막내랑 6살 차이나는 맏형입니다:)
애교 많고 귀염귀염한 맏내미를 풍기다 보니 그것만으로도 수많은 덕후를 양성했죠...
노래 부르는 음역대는 굉장히 높은 편이구요, 노래방 가서 펜타곤 노래 부르면 꼭 제일 높아서 부르기 제일 힘들었던 파트가 진호 파트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큐브에서 펜타곤으로 정식 데뷔하기 이전, 2010년에 SM the Ballad에서 '제규종지' 중 '지'를 담당했던 '지노'라는 예명으로 활동했습니다!
현재는 펜타곤 메인보컬 역할을 소화해냄과 동시에 공백기 중에 보컬트레이너로 활동했던 경력을 살려서 유선호 군의 보컬트레이닝을 담당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작곡도 해서 3번째 앨범부터 꾸준히 자작곡을 앨범에 싣고 있습니다!
(3집의 수록곡인 '소중한 약속(To Universe)'부터 시작해서 4집 수록곡 '오늘까지만', 5집 수록곡 'All Right', 이번 6집 수록곡 '생각해'의 작곡가입니다!)
별명으로는 대돌조(대전 돌주먹 조진호), 갓진호 등이 있습니다.

펜타곤의 둘째이자 리더 후이는요,
본명 이회택, 1993년 8월 28일생으로 고향은 '과천시' 입니다!
본명 대신 예명을 사용한 4명의 멤버 중 1인인데요, 외국 분들이 이름을 어려워하면 글로벌 아이돌이 되지 못할거라 생각하고 중국 유학동안 사용했던 이름인 '후이'(가운데 글자인 '회'의 중국식 발음)를 예명으로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팀 내에서 리더와 메인보컬을 맡고 있고요, 숙소는 A동 소속입니다.
키는 본인피셜 172, 소속사피셜 173인거 보면 172 후반대라고 추정됩니다.
노래 음역대는 진호보다는 아니지만 높은 편이라 진호랑 쌍벽을 이룬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아마 후이는 워너원에게 'Never'와 'Energetic'을 준 작곡가로 많은 분들이 익숙하게 들었던 이름일텐데요, 트리플 H로 활동했어서 펜타곤 중에서는 유난히 덕후를 많이 양성한 2인 중 한명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펜타곤 모든 앨범에 작사작곡으로 참여한 곡이 최소 하나씩은 있고요, 크리샤츄 님께 'Like Paradise'라는 곡을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저때만 해도 대체 왜 후이가 쓴 곡은 다른 그룹에서만 잘되는지 이해가 되지 않았던 그때입니다.)
펜타곤 데뷔앨범의 'You Are'부터 시작해서 2집에도 무슨 노래였는지는 생각이 잘 나지 않지만(죄송합니다...) 참여했던 것으로 기억하고요, 3집의 '고마워(진호&후이 듀엣)', 4집 타이틀 'Like this'와 수록곡 '설렘이라는 건', 5집 타이틀 'Runaway'와 수록곡'머물러줘(보컬유닛)', 6집 타이틀 '빛나리'까지 수많은 곡들에 참여했고, 그 외에도 솔로활동으로 건반위의 하이에나에 나왔던 'Wake me up(feat.조우찬)', 드라마 ost 'Who Am I', 브레이커스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특색을 드러낸 곡들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별명으로는 후이팅, 후두머리, 후두몰이 등이 있습니다!
(역시 쓸게 많긴 많네요...후이가...)

셋째 홍석은요,
본명 양홍석, 1994년 4월 17일생이구요, 인천광역시 송도 출신입니다.
본인피셜 팀 내에서 '보급형' 보컬을 담당하고 있고요,멤버들 중에 몸이 제일 좋아서 피지컬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숙소는 A동 소속입니다.
키는 181로, 멤버들 중 비교적 중간에서 큰편에 속합니다.
아마 양홍석 했을때 빛나리로 입덕하신 분이라면 정황을 잘 모를 가능성이 높아 오해하실 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인성논란에 관해 이야기가 안나올 수가 없겠죠.(변명타임 절대 아닙니다. 다 사실만을 말씀드리는거예요.)
홍석이 처음 방송에 뜬게 믹매때인데요, 이때 중간에 투입되면서 안좋은 인식이 많이 방송되었습니다. 게다가 악편으로 인해 정말 각종 욕이란 욕은 다 먹었고, 결국 아이콘 데뷔조에서 탈락을 하게 됩니다.(저거 편집자 개판이었어요 저때.) 연습한 장면 다 잘려나가고 쉬는것만 나오질 않나, 멤버들이랑 잘 안맞아서 삐걱거리는 장면만 나오질 않나, 하여간 저때 피디 제대로 일 안한거 다 티났어요. 이때 악편에 충격받았던건지, 아니면 반항심에서 그랬던건지 공백기동안 정말 많은 사건사고를 일으켰죠. 차마 여기 담기도 힘드니 생략하도록 할게요.
그 일들이 데뷔때 논란이 되고 나서 홍석도 해명했고 그때 떠나갈 팬들 다 떠나가고 펜타곤을 믿는 유니만이 펜타곤을 계속 지지해주고 있었습니다.
적어도 이번에 또다시 이 일이 불거지지 전까지는요.
그 영상 만들었던 분이 누구인지는 신경쓰지 않겠습니다. 다만 말씀드리고 싶은건, 이미 수많은 시간, 수차례 사죄를 했고 홍석은 그분으로 인해 다시 상처를 받을 수밖에 없었다는 점. 그게 말하고 싶었습니다.
(제가 이전에 확인했던 홍석의 사과영상은 언제부터인지 모르게 삭제되어 있더라구요...그래서 저도 마음이 찢어지지만 링크를 올릴 수 없는 상황이라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별명으로는 홍시 등이 있습니다!(다른 별명도 있는데 제가 친구들한테 얘기할때 그것밖에 얘기 잘 안해서 기억ㅇ...)

펜타곤의 넷째 이던은요,
본명 김효종. 1994년 6월 1일생으로 고향은 전라도 화순입니다.
펜타곤 멤버 중 예명을 쓰는 4인 중 둘째구요, 자신이 활동할 때 자신의 랩에 시그니처 사운드처럼 자신의 이름을 넣고 싶었는데 '효종~'하기엔 너무 구수해서 좋은 예명을 찾다가 '효'자가 '새벽 효'자라서 '동쪽의 새벽'이라는 뜻으로 E'Dawn으로 지었다고 합니다.
메인래퍼와 메인댄서를 담당하고 있구요, 숙소는 A동 소속입니다.
아이돌로 데뷔하기 전에 팝핀을 전공해서 댄스크루에 있었을 정도로 춤에 대한 열정이 강한 멤버이기도 합니다!
키는 174로 멤버들 내에서 비교적 아담한 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병약미로 현재 수많은 덕후들을 양성중이지만 본인은 건강하다며 재차 강조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 그게 이던의 매력이겠죠,)
작곡능력도 뛰어나서 후이와 함께 데뷔앨범부터 시작해서 쭉 자작곡을 앨범에 싣고 있습니다.
(다 일일이 쓰려니 지쳐서... 각 앨범 목록 보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사클(사운드클라우드)에서 weirdawn으로 활동하고 있구요, '귀좀 막아줘'를 비롯 평범한 가사를 쓰는걸 거부하는(?) 멤버입니다.
멤버들 중 4차원 끼가 다분해서 색다른 의견이 필요하면 이던을 찾을 정도라고 하네요.
(관련해서는 각종 기사나 유@브 확인하시면 됩니다)
펜타곤 메이커에서 탈락자 후보였지만(아직까지도 의문이긴 한데...) 팬들과 멤버들의 10인 체제 지지로 다행히 데뷔할 수 있었습니다!(데뷔 안했으면 큐브 어쩔뻔...)

다섯째 신원은요,
본명 고신원. 1995년 12월 11일 생으로 고향은 충청도 청주입니다!
서브보컬과 기럭지(...?), 예능감을 담당하는 멤버고요, 모델활동도 겸사겸사 하고 있어서 고델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숙소는 A동이구요.
키는 184로 멤버들 중에서는 큰 편에 속하구요.
조금 전에 썼던 대로 예능감이 뛰어난 멤버라서 예능에서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웃는지 그 포인트를 아는 멤버입니다.
집돌이라 집에서 나가는걸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햄버거를 굉장히 좋아해서 휴대폰에 햄버거 가게 전화번호가 '밥집'이라고 저장되어 있고, 서비스까지도 온다고 하네요...(대체 얼마나 먹은거지...)
최근에는 k사의 비스킷에 빠져 있다고 합니다.(캐스퍼라디오 참고)
멤버들 중 펜타곤 메이커에서 유일하게 탈락이 확정되었던 멤버이기도 하지만 멤버들 간의 돈독함과 또 팬들의 10인체제 지지로 팀에 포함되어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때문인지 데뷔 쇼케이스때 그 얘기를 하며 울먹거렸다고 해요...ㅠ)
어렸을때 기르던 햄스터가 자신의 품에서 마지막을 보냈던 기억이 있어서 그게 트라우마가 되어 동물들에게 다가가는게 조심스럽다고 하네요...

여섯째 여원은요,
본명 여창구, 1996년 3월 27일생으로 진호와 같이 대전광역시 출신입니다!
역시나 예명 4인방 중 1인인데, 이름이 보시다시피 굉장히 특이하죠...ㅎㅎㅎㅎㅎ(큐브도 그래서인지 키노(형구)와 여원(창구) 포함 멤버들의 예명 사용을 허락했던 거라 생각됩니다)
포지션은 서브보컬이고 가수활동 외에도 세차례(광고까지 합하면 4~5차례) 연기활동을 했어서 연기력도 뛰어난 멤버입니다. 숙소는 B동 소속이구요.
키는 179로 멤버들 중 중간축에 속합니다. 굳이 크다와 작다로 나누려면 작은 편에 속하긴 하지만요...
펜타곤 메이커 포함 여장이 2차례 이루어졌고요, 여자가 아닌가 의심될 정도로 여자보다 더 예쁠때가 있습니다... (...ㅠ)
팬들 밥 먹었나 챙기고 안먹었으면 안먹었다고 걱정해서 밥요정이라는 별명도 얻었습니다!(이것때문에 페미의 타겟이 되기도 했다는점...)
셀카 못찍고요 (너무 냉정했나...?), 다른 사람이 찍어주는게 확실이 폼이 납니다.
자신이 어떤 행동을 취했을 때 리액션이 많은게 좋대요. (혹시 나중에 이벤트나 콘서트 가게 되면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진행을 워낙 잘해서 MC로 자주 발탁됩니다!)

유일한 중국인 멤버(라고 해봣자 외국인 멤버가 둘인 그룹의 중국인 멤버) 옌안은요,
본명 옌안(성이 옌, 이름이 안), 1996년 10월 25일생이구요, 고향은 상하이입니다.
포지션은 서브보컬이고, 특이한 목소리로 쉽게 구분이 가능합니다. 숙소는 B동 소속이구요.
키는 186으로 멤버들 중 두번째로 키가 큽니다.
2015년에 한국에 와서 1년 반만에 데뷔를 할 정도로 언어습득력이 굉장히 빠르구요, 짧은 기간이었지만 한국말이 정말 많이 늘어서 가끔씩 멤버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한국 적응도 잘해서 '김옌안'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별명이라고 하네요. 펜타곤 메이커에서 탈락자 후보에 있던 마지막 멤버이기도 해요. 물론 이던&신원과 같은 이유로 팀에 합류해서 이렇게 데뷔를 하게 되었구요:)
웃을때 아기같기도 하고, 말투도 아기같고 해서 귀여운 사람 좋아하는 분께 입덕을 권장하는 멤버입니다!

큐브 내의 유일한 일본인 멤버(펜타곤 내에서도 유일한 일본인 멤버)인 유토는요,
본명 아다치 유토, 1998년 1월 23일생이구요, 고향은 나가노 현 입니다.
포지션은 서브래퍼구요, 이던과 키노에 비할 바는 되지 못하지만 안무 연습시간에 당당히 프리스타일을 출 정도로 춤에 소질과 열정이 있는 멤버입니다!
키는 데뷔 초에는 182였고 지금은 184 정도인데 크고 있다고 하니 어느정도까지 클지는 아직 모르는 상태입니다.
옌안과 마찬가지로 한국 온지 얼마 안되서 데뷔조에 포함이 되었고, 이렇게 데뷔해서 멤버들과 함께 하루하루 좋은 기억들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데뷔 초에는 자신의 이름을 검색하면 추사랑 양의 (남자)친구 유토가 먼저 나와서 많이 분발해야겠다고 한 이후 지금은 유토군 못지않은 덕후를 입덕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한국말이 많이 늘어서 속담까지도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활용할 정도로 멤버들을 수시로 놀래킨다고 하네요.

아홉째 키노는요,
본명 강형구, 1998년 1월 27일생으로, 프로필상 고향은 분당이지만 본인피셜 고향은 부산이라고 합니다.
서브보컬과 메인댄서구여, 숙소는 A동 소속입니다!
데뷔 초에는 본인피셜 'A숙소 장난감'이라고 하더니 현재는 예민보스로 멤버들을 휘어잡을때가 있다고도 합니다!(멤버들이 오히려 그런 키노를 귀여워하면서 장난칠때도 있어요)
키는 177로 멤버들 중에 중간에서 작은 편에 속합니다.
댄스에는 일가견이 있는 멤버인데 수줍음이 많아서 잘 나서지는 못할 때도 있어요.(주간아이돌 참고)
학교를 빠른으로 가서 같이 학교다닌 동창들은 거의가 97이지만 멤버들 사이에서는 막내 우석이 학교를 제나이로 간 탓에 98로 다 동갑으로 정리되었습니다!
멤버들이 가끔씩 오버할때 옆에서 팩폭을 날려줄 때도 있어요.(For Universe 및 기타 등등 참고-For U에서는 멤버 홍석이 추운 사람 잠바 걸쳐야 될 것 같다고 하는데 옆에서 조곤조곤 이미 다들 잠바 입으셨다고...하핳...)
팬들이 응원구호를 해준다거나, 응원해준다거나 등등 팬들의 응원소리가 들려오면 어디서는 정말 아기같은 미소를 숨기지를 못해요.(180512 음방 키노 직캠&V앱 참고) (※혹시나 콘서트나 행사 가시는 분들 꼭 응원구호 크게크게 외쳐주세요!)
이번에 빛나리 차트인 한 소식을 제일 먼저 들어서 멤버글 다 깨우러 다녔다네요...얼마나 좋았을까...ㅎㅎㅎ

펜타곤의 막내 우석은요,
본명 정우석, 1998년 1월 31일생이고 고향은 광주광역시 입니다!(가끔 이던이랑 같이 전라도 사투리 쓰면 저같은 사람들은 환장해요. 너무 귀여워서(?)랄까요...)
키 188.5로 최장신이구요,방송 나갈때마다 자기 190 안넘는다고 강조해요...!
포지션은 서브래퍼구요, 숙소는 B동 소속입니다!
런어웨이때까지만 해도 머리를 그렇게 길러서 멤버들이 제발 머리 자르자고 얘기하게 만들더니 이번에는 거의 일주일에 한번 수준으로 이발을 했다고 하네요...하핳
유토나 키노와는 다르게 제나이로 학교를 가서 나이서열 정리에 애먹게 한 멤버이기도 합니다.
수많은 사람들(특히 전직 국프 현직 워너블 분들)이 알다시피, 관린이의 롤모델 우석형입니다.
관린이가 우석의 굉장한 팬이라 카톡 프사까지도 우석으로 했다고 하네요.(...wow?)
관린이가 한 파트 가이드라인 그 목소리 맞구요,
관린이가 정말 맨날 얘기하던 그 우석형이 여기 펜타곤에 있습니다!!(죄송해요 저만 신났나봐요)
다리 길이가 너무 길어서 바지 속단을 빼서 늘려 입는다고 해요.(셀럽티비에서 보실 수 있듯이 우석의 바지는 모든 멤버들이 쉽게 알아봅니다.)
우'석'이라서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별명은 '우돌'이래요!



네...
너무 횡설수설인가봐요...
혹시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물어봐 주세요!
늘 최선을 다해 답해드리겠습니다:)
펜타곤 입덕하게 되신거 굉장히 반갑구요, 앞으로도 펜타곤 많이 사랑해주세요!


2018.05.27.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