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함양여주 항노화축제’…4~5일 농월정서 열려

입력 2018-08-03 10:45:33
- + 인쇄

함양군은 함양여주축제위원회 주관으로 오는 4~5일 안의면 농월정 일원에서 건강 100세 시대 대표적인 항노화식품 여주를 활용한 ‘2018 함양여주 항노화축제를 개최한다.

  [여기어때] ‘함양여주 항노화축제’…4~5일 농월정서 열려

이번 여주축제는 함양군의 주요 관광지인 농월정과 선비탐방로를 연계해 지역의 아름다운 경관과 숲, 시원한 계곡이 어우러지는 축제로 꾸며진다. 

주요 체험행사로는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여주음식 만들기를 비롯해 현장에서 직접 인절미를 만들어 나눠먹는 떡만들기 체험, 봉숭아 물들이기 등이 마련된다 

또한 선비탐방로 걷기와 머그컵만들기, 캐릭터 비즈 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준비된다. 

함양여주 홍보관에서는 함양여주 도입부터 12년간 육성 발전되어온 함양여주의 발자취를 살펴볼 수 있고, 쓴맛 강한 여주를 이용한 다양한 여주요리 레시피를 제공하는 함양여주 요리전시도 마련된다 

4일 오전 10시 농월정에서 풍물패 공연으로 막이 오르른 여주축제는 개회식에 이어 가수공연 등 잔치 마당이 준비된다. 

또 오후에는 여주 OX 퀴즈대회여주 깃발을 찾아라(보물찾기)’ 등이 진행된다. 

5일에는 색스폰 동호회의 연주와 함양군 노래교실의 공연, 난타공연, 가수 공연 등이 열린다. 

휴가철을 맞아 여주축제장을 찾은 이들은 오토캠핑장을 비롯한 주변 민박시설에서 숙박할 수 있으며, 축제 관계자에 문의하면 인근 용추계곡 등 숙박시설도 안내받을 수 있다 

축제 관계자는 “100세 시대를 맞아 삶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이번 축제에 가족과 함께 참여해 색다른 경험과 다양한 추억을 만들어 봤으면 한다고 밝혔다.

함양=이영호 기자 hoh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