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름 풀이 (수리성명학,파동성명학) 부탁드립니다.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4,603 작성일2008.12.18

이름 풀이 (수리성명학,파동성명학) 부탁드립니다.

박승건 현재나이는 7세이며 생년월일은 02년 7월2일 (양) 오전8시35분

1. 朴承建  2. 朴勝健  위의 두가지중 어떤것이 더 낳을지 고민입니다.

이름풀이 (수리성명학,파동성명학)꼭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현운역리원
우주신
작명, 이름풀이 11위, 관상, 손금 10위, 사주, 궁합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름풀이


안녕하십니까?

즐거운 하루되시기 바라며

이름과의 좋은 인연으로 개운하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자녀 및 본인의 이름은 가정에서 부모님이 정성껏 작명하신 경우와 교회나 불교의 종교적인 경우, 웃어른 친지에 의하거나 작명가가 사주를 보완하여 성명학적으로 작명한 경우 등입니다.

이와 같이 작명동기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그 풀이 또한 각각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풀어 드리는 이름풀이는 성명학에 관심을 가지시고 이름을 풀어보시거나 작명하실 분들을 위해  성명학적 작명방법과 기준에 따라 풀이 해드립니다.


1. 성씨에 맞는 한자 획 수리- 원획으로 풀이합니다.氵= 水= 4획

2. 한자획수에 의한 양음-한자개개의 획수가 홀수면 양, 짝수면 음 입니다.

3. 한글발음오행 -초성과 종성의 발음으로 오행을 봅니다.ㄱ-목,ㅇ-토,ㅂ-수 등입니다.

4. 자원오행- 이미 정해진 성씨를 제외한 한자고유의 오행 (발음오행과 자원오행을 맞추면 삼원오행은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성씨 포함여부는 논란이 있습니다.

5. 원격, 형격, 이격, 정격의 길 흉 획 수리 -이름 두자 혹은 석자를 각각 한번씩 더하고 전체를 더하면 4개의 수리가 나옵니다.

6. 불용문자 -절대성은 없으나 통계적으로 사용하면 좋지 않은 운을 유도한다 하여 작명 시 피하는 한자를 말하나, 그 주장이 각기 다르고 한자도 너무 많아 신중한 선택이 예고됩니다.

7. 분파여부 -(성씨포함) 좌우 혹은 위아래로 나뉘어져 두개의 이름을 뜻하여 좋지 않다 합니다. 그러나 이미 성씨가 분파된 경우 林,朴,鄭,韓 등은 좋은 한자 사용이 어려워  참고사항으로 보게 됩니다.

8. 여성의 특별수리 -21,23,33획 수리로 대부분 사용을 피하나 일부 작명가들은 현시대에는 여성도 사회활동을 하고 대장부적인 것이 좋다고 하여 여성에게는 좀 센 수리이나 작명 시에는 이 수리를 제외하면 사주보완 좋은 이름 작명이 어렵거나 (예:申,玄,姜,崔,張,白,盧,田,芮씨 성의 경우) 왕성한 사회활동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용합니다.

9. 부모의 이름자 및 형제성명 등을 비교분석하여 돌림자의 사용여부를 분석 합니다 나란히 배치되는 부모님과 같은 이름자(한자)는 되도록 사용을 피합니다.

10. 음파나 소리에 의한 선저후고의 소리나, 선탁후청의 소리와 입안에서의 막힘 소리 등을 관찰 합니다.(ㅂ,ㅅ,ㄱ,등)

11. 성씨에 맞는 이름의 좋은 뜻 등을 종합 분석합니다. - 대통령이 되라 해서 대통, 큰 나무가 되라고 태목, 열심히 공부하라고 열공 이런 식의 작명과 풀이는 초급수준의 작명으로 그리되면 좋으나 별다른 의미가 없으며 성씨에 맞는 한자나 한글자체의 좋은 뜻을 가지면 됩니다.

즉 이름이 무슨 뜻이냐고 누군가 묻는 다면 “돈 많이 벌고 훌륭하고 건강하게 잘 살라는 뜻이지 뭐야”라고 답하시면 되는 것입니다.


사주보완여부 및 음파소리에 의한 풀이는 일반적인 풀이가 성명학적으로 좋지 않을 경우 그 풀이도 좋지 못하기 때문에 의미가 없으며, 성명학적으로 좋은 이름으로 풀이 될  경우에는 사주와의 부합여부와 음파소리 파동 등을 보게 됩니다.


또한 t.v에서 성명학이 방송되고 파동성명학이 대두되면서 일대의 혼란이 가중되고 인터넷의 발달로 여러 학문이 소개되면서 작명가들 사이에서도 감명을 제각각 풀이하고 한가지 학문만을 고집하며 자신만이 최고의 작명가인 것처럼 주장하오니 이름풀이를 너무 맹신하지 마시기 바라며 본인의 주관에 따라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질문을 올리신 분들은 정성이 담긴 이름풀이인가를 확인하시면 반드시 채택여부를 결정 하여 답변주신 분들에 성의를 표하신 후 부족한 내용이나 의심 가는 사항은 다른 분들의 고견을 다시 한번 구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님 의 일반적인 성명학적 이름풀이입니다 (사주보완, 파동, 육효, 주역등에 의한 풀이와는 다를 수 있으며, 좋지 않게 풀이 됐다고 해서 그 이름이 더욱더 노력하고 운명을 극복해야 한다는 뜻이 포함되는 것이며 반드시 나쁘다거나 불행해 진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              름 : 朴承建

획수에 의한 양 음  : 음음양 -음양이 조화되어 좋음

초성의  발음 오행  : 수금목 -상극의 오행입니다 

사주와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발음오행과 자원오행(한자고유의 오행)이 상극을 이루면 하는일 마다 재난과 액이 따르고 경제적 어려움 속에 주거마저 안정되지 못하고 가정적으로도 불화하여 육친의 덕이 부족하며 심신이 허약하고 피곤하며 운세의 흐름이 일정하지 못해 일생동안 목적한 뜻을 이루기 어렵고 풍파와 액난이 많게 되오며 전체적으로 성공운이 지연되오니 신생아 작명의 경우에는 성씨와 맞는 오행으로 작명되도록 해야 합니다.그러나 기존 사용하고 있는 이름인 경우는 상극의 오행을 사용해서 않 된다는 것은 아니며 그만큼 성공하기까지 고생과 노력을 해야 한다는 뜻이며 실제로 불굴의 의지와 노력으로 무난히 극복한 유명인사나 훌륭한 사람들도 많사오니 성명학전체가 사주와 조화를 이룬다면 그 영향을 크게 줄일 수도 있으며 사주가 불균형을 이루어 작명자체가 어려울 경우는 이를 포기하고 한자자체의 자의를 보완하여 작명을 하며 참고사항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이름만의 자원오행  : 목목 -사주보완시 좋음

사주와 조화를 이루어 발음오행과 자원오행(한자 고유의 오행)이 서로 상생하면 매사 길운이 유도되어 성공운이 순조로와 대내외적으로 부귀와 명성을 얻으며 가정도 화목하여 부모형제의 덕을 보며 부부 화합하여 백년해로 하고 자손들도 현명하여 출세하고 만사가 순탄하여 일생동안 안정된 운세가 유지되어 심신이 강건하고 수복강령하고 부귀 현달하는 운을 유도하게 됩니다. 그러나 반드시 사주와 조화됨을 전제조건으로 하며 신생아 작명이 아닌 기존 사용하는 이름인 경우는 성명학전체를 보아 사주와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지 못하면 그 영향이 그다지 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름석자의 획 수리 :6,8,9획

원격 초년운세   : 

17획- 통달격 -은근과 끈기로 하고자 하는일을 반드시 이룩하고, 특히 관운과 해외운이 좋아 평상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으면 명예와부를 쟁취하고, 발전 부흥하여 길운을 창출케 합니다 특히 여성은 고집은 강하나 현모양처입니다

이 수리는 관록을 타고나는 운세로 성품이 강직하고 자립심이 강하며 사업을 해도 크게 성공하여 명예와 권세를 얻게 됩니다. 이상과 꿈이 확고부동하여 인생이 순탄하고 큰 성공을 이룰 수 있는 대길수입니다.

타고난 성품이 온화하고 자상하여 모든 일에 성실하고 독립심이 강하여 만인의 존경과 신망을 얻고 진취적인 사고로 적극적으로 행동하여 명예를 얻고  대업을 성취를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활동성을 바탕으로 주변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으며 어떠한 어려움이 닥친다 해도 불굴의 신념으로 노력정진 하여 자립 대성하며 여러 사람의 존경을 받는 수 입니다.

너무 고집석인 성격과 완고하다는 이유로 주위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남에게 지기 싫어하는 성질이 너무 강하여 고집불통이라는 평을 들을 수니 항상 타인과의 인화에 힘쓰면서 노력을 해야 합니다. 

여자의 경우 혼인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고집과 차거운 성격을 화기애애한 애교로 바꿀 수 있도록 노력하면 이상적인 가정주부로서, 현모양처가 됩니다.


형격 - 년운세   : 

14획- 파란격 -성격은 소심하나 의협심이 있고 평생동안 관재, 구설, 재물, 건강등에 불리하여 풍파가 많고 직업이 불안정하여 이동이 잦고, 부부애정이 불길하여 이별수를 겪으며 고독하고 심신이 허약하며, 말년이 고독해지는등 불운을 유도하는 아주 불길한 수리입니다

이 수리는 파산격으로 지혜가 뛰어나고 심성이 온유하여 상당한 지위와 재물을 얻게 되지만 일시적 성공에 불과하게 되며 가정운도 빈약하여 가정파탄과 부부 생리사별, 병약, 수명단축 등이 따르는 대흉수입니다.

 지혜는 많아도 태만하고 소극적인 성격으로 인하여 찾아오는 좋은 기회를 놓치고 일시적으로는 불굴의 노력으로 상당한 안정을 찾을 수도 있지만 원인모를 재앙이 찾아 와서 모든 것을 잃고 말게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성품이 고와 남의 일은 잘 봐주나 내 앞가림은 잘하지 못하고 노력은 경주하나 실적이 없고  계획은 좋으나 그 계획이 무산되고 사회적으로도 적응을 못해 불의의 사고로 신체상해나 수명단축, 횡액을 당하는 좋지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니 철저한 대비가 있어야 합니다

남들보다 지혜도 뛰어나고 용모나 인격도 모두 갖추고 능란한 언변까지 겸비했으면서도 성공의 열매는 맷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 합니다

애정운은 이성교제는 빈번해도 좋은 배우자를 만나기 어렵고 남자에게 이용당하거나 혼사는 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건강은 신경계통, 우울증 협심증, 심계항진, 혈압성질환, 치질 등을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직업으로는 예술 계통, 디자이너, 은행원, 약사, 종교가, 중개업이나 서비스업 등이 좋아 보입니다.

이격 중년운세  : 

15획- 통솔격 -자신이 맡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어 내외적으로 출세를 하며 성실히 노력하면 관운이 좋아 입신양명하고 가정운도 좋아 부귀겸전의 대길한 운을 유도합니다. 특히 여성은 현모양처로 행복한 삶을 영위케 하는 좋은 수리입니다

이 수리는 통솔격으로 지혜와 덕망으로 자립대성하며 만사가 순조롭게 진행되어 입신양명하며 부귀장수를 누릴 대길수입니다.

음양이 화합하고 인덕과 총명을 두루 겸비하여 주위의 추앙과 신뢰를 받을 수며 감정이 풍부하고 대인관계가 원만하여 사회적인 존경과 신망을 받고 뭇사람을 지도 통솔하는 위치에 군림합니다. 게다가 융통성과 아량이 좋아 아랫사람을 잘 거느리고 덕망이 두터워 순조롭게 뜻한 바를 이루어 대성할 것입니다.  대사를 성취하여 사회적으로 명예와 신뢰를 확고히 하며 재물운도 좋아서 부러울 것 없는 인생을 영위하게 됩니다

가정적으로도 부부화합하여 행복한 가정을 이루며 자손도 효순영달 하여 번창합니다 

여자는 현모양처로 휼륭한 남편을 만나 안정된 가정을 이루고 시부모도 잘 모시고 어려움도 지혜롭게 극복하여 가정의 발전과 화평을 이루는 현모양처가 되는 좋은 수리입니다

직업으로는 교육자, 군인, 예술가, 의사 ,법률가 등에 종사하면 명성을 얻고 부귀 장수할 수입니다


정격-인생총운(말년) : 

23획- 융창격 -지덕과 문무를 겸비하여 큰 뜻을 이루어 대지대업을 완수하고 타고난 지도력으로 인기와, 명예, 재물등에서 성공운을 유도하여 부귀영화를 누리게 됩니다

이 수리는 재능과 성품이 영특하고 지혜와 문무를 겸비할 수며 천성적인 두령적 기질이 있어서 대지대업을 완수하며 부귀현달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대길수입니다.

 높은 기상과 기백이 넘쳐 권위와 명예가 하늘을 찌르고 이름이 천하에 울릴 수 있는 대길수입니다

 하고자 하는 모든 일을 성취할 수며  지혜가 발달하고 감성이 풍부하여 명랑쾌활한 현실주의자이며, 불가능을 모르는 불굴의 의지로 진취적으로 매사를 추진하며 운세가 강력하여 혹 어려운 가정에서 출생하였더라도, 자수성가 하며 상당한 지위에 오를 수 있는 큰 인물이 되어 세상에 공명을 떨칠 것 입니다.

지나친 오기 섞인 자신감으로 무리하게 일을 추진하여 실패 할 수니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이와 같은  대길수는 하나만 있는게 좋으며 중복되면 너무 강한 운세를 감당하기 힘들어 오히려 운세가 불길해질 수니 늘 상 조심해야 합니다. 남녀를 막론하고 주색을 탐할 운이니  각별하게 조심해야 구설과 망신을 피할 것 입니다.

직업으로는 예술가, 공무원, 군인, 사업가, 정치가, 발명가 등이 좋습니다


불  용  문  자 : 없음

분  파  여  부 : 안됨

 

자녀의 이름은 성명학적으로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우선 발음오행이 승건은 금,목으로 상극이됩니다

이는 파동성명학으로는 박의 ㄱ과 승의 ㅅ이 목,금으로 상극이되며 승의 ㅇ과 건의 ㄱ이 토,목으로 상극의 주파수가 되어 좋지 못하게 됩니다

6획의 박씨성에 8획의 승자를 사용하시면 14획의 불길수리가 발생하게 됩니다

勝자는 불용문자로 분류하여 풀이를 해드리지 않습니다

 

勝 - 만사에 중단과 좌절이 많고 배신으로 인덕과 성공을 보지 못하고 스포츠선수등 승부세계는 성공운이 좋습니다.

 

가정에서 부모님이 작명하실 경우가 아니면

성명학적으로는 다시 작명하시어 선물하세요


기타사항- 분명한 것은 풀이는 규칙에 맞추어 하여 잘하게 되지만 작명은 그 반대로 모든 조건을 충족하게 할 수 없다는 것이며 아무리 훌륭한 작명가가 이름을 짓는다 해도 풀이를 달리하면 완벽한 이름은 하나도 없습니다. 게다가 위의 기본적인 성명학적 조건을 가지고 직접 작명을 하다보면 이 모두를 충족하는 좋은 이름을 지을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들의 주장을 전부 반영한다면 좋고 나쁨의 이름은 애초부터 없을 수도 있으며, 심지어 강아지이름 하나도 지을 수 없사오니 좀 부족한 이름은 자신의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지도해 주어야 할 것입니다.


성명학에 관심이 없으시거나 부정하시는 분들과 우연한 기회에 성명학을 접하고 풀이를 해 보신 분들이나 가정에서 정성껏 부모님께서 작명하신 경우에는 이름자체가 성명학을 바탕으로 사주를 보완하여 작명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당연히 성명학적으로 풀이를 하면 좋은 이름으로 풀이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오니 그냥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거나 무시하시기 바라며, 당황하시거나 상심하지 마시고 현재의 자신의 상황과 이름풀이를 비교해 보시고 작명이나 개명은 신중히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오랜 기간 동안 이름을 작명하고 풀이를 하다보면 아주 좋은 이름을 가진다고 인생에 풍파가 하나도 없는 것은 아니며 최소한 성명학적 기본사항만 잘 갖춘 이름이면 일생을 사는 동안 이름 때문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는다는 결론을 내리게 됩니다

그러나 성명학적으로 사주보완 된 좋은 이름을 가진 사람이 그렇지 못한 이름을 가진 분들 보다는 풍파와 액난이 적고 성공운이 좋아 순탄한 인생을 살아간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임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지식인에 질문을 올리신 분들의 이름이 대부분 좋은 이름들이 아니기 때문에 나쁘거나 부족하다는 풀이를 해드리는 것이지 나쁜 이름만 골라 풀이를 하는 것은 아니니 양해하시기 바라며 또한 좀더 많은 정보를 드리기 위해 반드시 전해드려야 할 내용을 한분 한분 모두 새로 작성할 수 없어 풀이부분을 제외하고 복사를 해드리게 되오니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주오행과 용신풀이는 한국표준시를 사용하였습니다.


부족하나마 미흡한 지식으로 답변 드렸습니다.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작명가 일감 드림


2008.12.1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