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정치에 막 관심을 갖기 시작한 학생입니다.
비공개 조회수 3,855 작성일2018.01.14
안녕하세요.
저는 정치에 막 관심을 갖기 시작한 학생입니다.
아마 최순실 게이트 사건이 터졌을 때였을 거예요. 제가 정치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이.
그 때 기사를 읽으면서 너무 충격받았습니다. 아는 것이 없었거든요.
국민에게 정치가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치는지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심을 가지려고 하지않았다는 사실에 제 자신이 너무 창피했습니다.
그래서 그 때부터 조금씩 뉴스, 인터넷 기사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 덕분에 지금은 처음보다는 많이 알게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모르는 까닭에 사람들이 어느 정치인을 왜 칭찬하거나 비판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적어도 저에게는 정치를 알아가기 위해서 기초가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본론은요.
현재 우리나라 정치인 중 주요 정치인과 현재 흘러가는 상황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해주세요. 더 많은 것을 알려주신다면 마다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그리고 부디 객관적으로 설명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jw0****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저는 정치에 관심있는 고1입니다.

지난해를 되돌아 보면 3월에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소추안이 의결 되고 난후 박근혜라는 사람은 자연인 상태로  돌아갔습니다. 이는 대통령의 특권 중 하나인 형사책임에 대한  기소 불가한다는 조항이 없어졌음을 의미합니다. 그후 5월에 이른바 장미대선을 치루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정치 상황을 보면 바른정당은 33석이었는데 불과 몇개월만에 바른정당 자강파를 제외한 나머지는 탈당하여서 자유한국당 내부로 복당했고, 현재에 이르러서는 국민의당과 합당하려 하고있습니다.(중도보수)

국민의당은 통합찬성파와 통합 반대파가 있는데 여기서 통합 반대파는 이른바 박.동.배(박지원,정동영,천정배)가 주도하는 세력입니다. 그와 반대로 통합 반대파는 안철수를 중심으로 당을 바른정당과  통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국민의당의 현재 의석수는 39석이고 그 이유는  더불어민주당에서 넘어온 송파을이 지역구인 최명길의원이 정치 자금법 위반으로 의원직 상실형이 확정되었기 때문입니다.(중도)

  그다음으로는 더불어 민주당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현재 여당인 더불어 민주당은 야당과 절대적으로 협치를 해야하는 국면입니다. (중도 진보)

현재 121석이기 때문입니다.

자유한국당은 현재  계파싸움이 심한 곳 입니다. 범친박(비홍)vs친홍 구도 입니다. 여기는 솔직히 패거리 정치를 하는 구태하고 썩어빠진 정당이라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자유한국당의 의석은 117석 입니다.(신보수 주의) (극우)

정의당은 가장 진보적인 정당입니다. (진보)

원내 의석수는 6석입니다.



그다음으로는 원내교섭단체 당대표와 원내대표를 소개하겠습니다.(원내의석수 20석이상)


이 사람이 현재 더불어 민주당 당대표입니다. (추미애)

이 사람은 새천년 민주당 시절에 국회에서 탄핵소추안을 찬성 했던 사람입니다. 인간 노무현을 배신한 사람입니다.  이 사람은 동교동계로 불립니다.(DJ계열)


이 사람은  현재 여당 원내대표입니다.



이 사람은 자유한국당 대표 홍준표입니다. 논란이 많은 사람 중 한명에 속합니다.  이 사람은 자기 자서전에 돼지 흥분제 사건을 소재로 해서 자서전에 써서 논란이 됬던 사람입니다. 이는 범죄 은닉이라고 볼 수있는 정도로 아주 심각한 문제 입니다. 또한 방송사가 자신 것인 것 마냥 이야기를 하는 경우도 있는 아주 한국정치의 구태세력입니다.홍준표는 YS의 정계 권유로 입당해서 정치를 시작한 인물입니다.



이 사람은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김성태입니다.  새누리당에서 바른정당 갔다가 새누리당의 전신인 자유한국당에 복당한 철새정치인입니다.


이 사람은 알다시피 안철수이고,현재 국민의당 당대표입니다. 안철수는 정치적 감각이 다소 떨어집니다.

프랑스 마크롱=미국의 센더스=한국의 안철수는 제3지대론을 주장하는 인물입니다.



 

이 사람은 국민의당 원내대표이고 김동철 입니다.

 이상  당대표와 원내대표에 대한 간략한 소개였습니다.


주요정치인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김무성5선국회의원 조부모가 친일파


박영선 4선 국회의원 전직 기자 출신


박원순 현재 2선 서울시장(재보궐,민선6기)

전직 인권변호사,시민사회 인물


심재철5선 국회의원(현직 국회 부의장)

국회 본회의에서 휴대폰으로 누드를 검색한 적이 있음.


유승민

박근혜 전 대통령 비서실장 4선 국회의원



정세균

현재 국회 의장

5선 국회의원


남경필

전 국회의원(4선)+민선6기 경기도지사

아들 문제가 제일 큰 문제이다.


서청원 친박 좌장

8선 국회의원

충남도지사

안희정

정치자금법을 위반한 적이 있음


이재명

성남시장 (민선 5기,6기 )





천정배6선 국회의원

전직 법무부 장관

현재 정치 구조

다당제이며 대통령은 5년에 한번 뽑는 5년 단임제이고 현재 정부,국회에서 흘러나오는 이야기에 의하면 6월달 지방선거와 동시에 개헌이 되거나 혹은 그이후로 전망 되고있습니다.





2018.01.1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