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오지환 박해민이 아시안게임도전한다는데 아시안게임야구에서 금메달은 100% 보장된건가요?
비공개 조회수 8,803 작성일2017.11.17

오지환 박해민이 상무지원안하고 내년에 아시안게임도전한다는 기사를 봤습니다(오지환 박해민은 올해 상무지원나이제한이 끝나기때문에 내년에 병역면제못받으면 상무못가고 현역입대죠) 일단 아시안게임야구는 일본은 2군도아닌 3군급인 사회인야구보내고 프로야구팀은 대만밖에없고 나머지팀은 중학생야구수준 동네야구수준인 몽골야구 파키스탄야구밖에 없잖아요?


우리나라가 금메달은 100%딴다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문제는 국가대표선발 여부입니다. 오지환 박해민이 "아시안게임을 위해 죽도록 뛰겠다. 선발안되면 현역입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선동열감독은 젊은 선수를 좋아하고 "아시안컵 선수를 계속 밀고 나가겠다"고 했기때문에 국가대표선발확률이 낮다고 알고있습니다.


오지환 박해민이 상무지원하지않고 아시안게임 국가대표도전을 위해 내년시즌도 뛴다는 기사를 보니 댓글이 많이 달렸던데

"운좋게 국가대표로 선발돼도 금메달딴다는 보장도 없는데"

"금메달못따면 어쩌지?"

라는 댓글을 보았는데 아시안게임야구는 상대가 약팀밖에 없어서 금메달100% 보장이라고 알고있는데 금메달100%보장된것도 아니고 금메달못따면 현역가야한다는 댓글도 있더라고요. 실제로 우리나라는 아시안게임야구 금메달100% 보장된건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노을
초인
한국사, 역사 66위, 한국사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솔직히 말하자면, 100% 보장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상대가 최하위팀이어도 질 수도 있는 것이거든요.


 

2017.11.1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wkgsrxqbph
별신
메이플스토리 36위, 지식iN, 캐릭터 4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시안게임에서 야구종목이 금메달이 보장된건 아니에요. 과거 2006년때 도하 아시안게임에서는 대만에 지고, 일본에 져서 동메달을 땄던 경우가 있었거든요. 아시안게임 특성상 금메달을 따면 병역혜택을 받기 때문에 미필자들도 상당수 뽑히거든요. 도하때 금메달을 따지 못해서 미필자들이 군복무를 해야했던 일이 있었어요. 우리나라 야구가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딴게 1998년 방콕 아시안게임부터 였는데 그 이후 금메달을 못딴게 유일하게 2006년 도하아시안 게임이었어요. 아시아 나라에서 야구하는 나라는 많지않고, 일본도 사회인 야구 혹은 2군선수들로 출전하고, 사실상 프로1군을 내보내는 나라는 한국, 대만이라서 금메달을 따는 확률이 매우 높았던 것이라서 그런 말이 나온거에요. 오지환, 박해민 선수가 뛰는 포지션에는 경쟁자가 많아요. 주전선수들도 어느정도 정해져 있고, 백업선수들도 이 선수들보다 잘하는 선수들이 많아요. 겨우겨우 대표팀에 뽑힌다고 해도 금메달은 100%는 아니기에 병역혜택을 받지 못할수도 있어요.

2017.11.1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