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고등래퍼2' 측 "다양한 참가자 등장, 기대 부탁"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18-02-19 17:58 송고
엠넷 제공 © News1
엠넷 제공 © News1
국내 최초 고등학생 랩 배틀 프로그램 엠넷 '고등래퍼2' 1회 예고 영상이 공개됐다.

19일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는 학년별 싸이퍼 대결을 예고하는 장면과 함께 다양한 참가자들의 모습이 비쳤다. "어떤 급식들이 랩하고 있나 보러 왔어요", "형, 누나들 제가 누르고 갈게요"라고 말하는 패기 넘치는 참가자들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MC를 맡은 넉살과 막강 멘토 군단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다. 참가자들의 뛰어난 실력에 감탄하는 멘토들의 리액션에서 고등 래퍼들이 어떤 무대를 선보였을 지 기대를 모은다.
'고등래퍼'는 힙합에 대한 열정을 가진 학생들의 풋풋한 패기를 담은 새로운 콘셉트와 10대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가사 등으로 새로운 힙합 문화를 보여줬다는 평을 받았다. 아울러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양홍원, 최하민을 비롯 김선재, 최서현 등 '고등래퍼'를 통해 얼굴을 알린 라이징 스타들이 등장하기도 했다.

이번 '고등래퍼2'에 도전할 참가자는 총 32명으로 확정됐다. '고등래퍼2' 제작진은 "이번 '고등래퍼'에서는 랩 실력과 메이킹 능력뿐 아니라 10대들의 이야기를 개성 있게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참가자들을 선발했다. '고등래퍼'들이 선보일 신선한 무대를 함께 즐겨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6곳의 지역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정했던 지난 시즌과 달리 '고등래퍼2'는 참가자 32인이 방송 첫 회부터 바로 등장해 더욱 속도감 있는 진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32인의 고등 래퍼들이 각자 표현하는 힙합', '멘토들이 선보일 고등 래퍼와의 케미', '기성 래퍼가 아닌 10대들이 선보이는 새로운 힙합 문화' 등 여러 가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가운데, 이 모든 것은 오는 23일 금요일 오후 11시 엠넷에서 처음 방송되는 '고등래퍼2'에서 확인할 수 있다.



breeze52@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