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명예의 전당
포미닛 현아에 대하여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88,572 작성일2014.07.25
저는 포미닛을 좋아하는 소녀팬인데요
제가 현아한테는 왠지 정이 안가더라구요
왜냐하면 너무 야하고 그걸 또 보여줄라고 하고 너무 이상해요 그래서 현아에 장점을 찾아보려구요
현아에 대해 알려주세요 (야하거나 이상한거 빼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5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영웅
이름 : 김현아

출생 : 1992년 6월 6일 (22세)

출생지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은평구

직업 : 가수

활동 시기 : 2007년 ~

가족 : 2남 1녀 중 장녀

소속사 : 큐브 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 포미닛, 트러블 메이커

옛날에는 원더걸스의 멤버였다.

1992년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나 인왕초등학교를 졸업하였고 이후 동명여자중학교에 입학한뒤 JYP엔터테인먼트 오디션을 통해 원더걸스의 멤버로 합류했고, 2007년 원더걸스의 싱글 "The Wonder Begins"로 데뷔하였다.
그러나 같은 해 건강상의 문제로 인해 탈퇴를 했다.

그 후 2009년 큐브 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를 옮겨 걸그룹 포미닛의 멤버로 합류해 다시 활동하기 시작하였다.
이후 2010년 1월에는 첫 솔로 싱글 "Change"를 발매했고, "Change" 골반춤이라는 안무를 유행시키며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했다.
이어 2011년 7월에는 첫 번째 EP 음반 Bubble Pop!을 발매했다.
동명의 타이틀곡인 "Bubble Pop!"은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했다.
그리고 같은 해 12월에는 비스트의 장현승과 유닛 그룹 트러블 메이커를 결성해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다. 2012년 10월 두 번째 EP 음반 MELTING을 발매했다.

1992–2007: 어린 시절과 원더걸스
1992년 6월 6일 서울에서 태어난 김현아는 춤에 대한 열정이 그 누구보다도 컸었고,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댄스 학원을 다녔다.
같은 시기 TV로 싸이의 〈새〉 안무인 새춤을 보면서 가수의 꿈을 키웠다.
동명여자중학교 시절 김현아는 춤을 자신의 진로로 정했지만, 부모님은 반대를 해 갈등을 빚었다.

이후 김현아는 JYP 엔터테인먼트 공개 오디션을 통해 원더걸스의 두 번째 멤버로 합류했고 그룹에서 랩퍼를 맡았다.
2007년 2월 원더걸스의 데뷔 싱글 〈The Wonder Begins〉를 발매했고, 타이틀 곡은 〈Irony〉였다. 파워풀한 랩과 춤으로 "야생마"라는 별명도 얻었다.
2007년 5월 24일에는 소희, 브라이언과 함께 《쇼! 음악중심》 MC로 발탁되었다.
하지만 MC에서 하차하고 나서 7월 원더걸스의 광고에도 참여하지 않는 등 탈퇴설이 돌았다.
이에 대해 소속사측은 "멤버 교체에 대해 논의한 것은 사실이다.
건강상의 이유로 문제가 있다"며 요양이라고 말했다.
이후 건강상의 이유로 원더걸스에서 탈퇴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실제로 현아는 만성장염을 앓고 있었고 세 번이나 탈진으로 쓰러지는 등 부모님의 반발을 샀다.

2008–10: 포미닛과 솔로 데뷔
탈퇴한 후 2008년 5월 김현아는 비보이 페스티벌인 '싸이언 비보이 챔피언십 2008' 광고 홍보 모델로 등장해 컴백설이 떠돌기도 했지만, JYP 측은 사실 무근이라고 말했다.
2008년 3월, 김현아는 한국예술고등학교에 입학했다.
같은 해 12월 큐브 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를 옮겨 컴백 준비와 함께 병원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2009년 2월에는 의류브랜드 TBJ 화보를 통해 원더걸스 활동 이후 처음으로 연예계에 모습을 드러냈다.
2009년 3월 30일에는 AJ의 데뷔 앨범 《FIRST EPISODE A NEW HERO》의 선공개곡 〈2009〉에 피처링으로 참여했고, 타이틀곡 〈댄싱슈즈〉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다.
한편, 2008년 12월부터 걸 그룹으로 컴백한다고 밝혔으나, 멤버 수와 그룹명 등 정확한 것은 알려지지 않았다.
나중에 정확한 정보가 알려질때까지 현아 그룹이라고 불렸다.
이후 2009년 5월 14일 5인조 걸 그룹 포미닛으로 컴백한다고 발표했다.
2009년 6월 15일 포미닛의 데뷔 싱글 〈Hot Issue〉가 발매되었다.
포미닛은 2009년 6월 《엠 카운트다운》을 통해 데뷔 무대를 치뤄 큰 호응을 얻었다.
포미닛은 날마다 말그대로 핫이슈였는데, "Hot Issue"는 공개당일 각종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으며,데뷔 일주일만에 광고 2건을 체결하는 파워를 보였다.
또한 김현아의 무대 의상이였던 일명 '구멍난 스타킹'은 큰 화제가 되기도 했었고, 방송에서 원더걸스의 "Tell Me"를 재연해 주목을 받았다.
이후 포미닛의 첫 EP 앨범 For Muzik을 발매해 타이틀 곡 "Muzik"은 공개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그리고 곧 인기에 힘입어 여러 쟁쟁한 선배 가수들을 제치고 지상파 《인기가요》에서 첫 1위를 했다.

"Muzik" 활동이 끝나자 김현아의 솔로 활동이 두드러졌는데, 2009년 10월부터 2010년 6월까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청춘불패》 1기 멤버로 활동 했으며,
청춘불패 출연으로 징징현아, 막내 PD 등 별명을 얻으며 한층 인기가 높아졌다.
청춘불패 외에도 많은 예능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또한 김현아는 삼성의 프로젝트 그룹 4Tomorrow의 한 맴버로 참여해 디지털 싱글 "두근두근 Tomorrow"를 발표하기도 했었다.
김현아는 피처링 활동도 활발히 했는데, 나비의 디지털 싱글 〈눈물도 아까워〉 피처링으로 참여했고,비슷한 시기, 용감한 형제의 첫 정규 앨범 The Classic의 수록곡인 "Bittersweet"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김현아는 2010년 1월 디지털 싱글 형식의 첫 솔로 앨범 "Change"를 발매했다. "Change"에는 비스트의 용준형이 피처링으로 참여했고,무대에서 주로 퍼포먼스 위주의 공연을 펼쳐 나이보다 성숙한 이미지를 뽐냈다.
또한 노래의 안무 중 일명 '골반춤'은 유행을 시켜 많은 UCC 동영상들이 올라왔고, 연예인들이 따라하기도 했다.
김현아의 솔로 활동이 끝나자 포미닛은 본격적인 해외진출을 시작했고, 대만에서 발매한 앨범 4Minute for Muzik은 골드 인증을 받았다.
이 외에 홍콩, 일본, 필리핀 등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를 얻는다.
2010년 5월 19일 포미닛은 한국으로 돌아와 두 번째 EP 앨범 Hit Your Heart를 발매하고 컴백했고, 타이틀곡 "HUH"로 엠 카운트다운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후 포미닛은 2010년 12월 15일 일본에서 첫 정규 앨범 DIAMOND를 발매했고, 같은 해 11월, 2011학년도 건국대학교 예술학부 수시모집에 연예특기자 전형으로 합격했다.

2011년 4월 5일 포미닛은 한국에서의 첫 번째 정규 앨범 4Minutes Left를 발매해 타이틀 곡 〈거울아 거울아〉로 활동했다.
또한 비슷한 시기 임정희의 "Golden Lady"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2011년 6월부터는 MBC 《댄싱 위드 더 스타》에 출연했지만,심사위원들에게 혹평을 받으며 다섯 번째 탈락자로 결정되었다.
김현아는 2011년 7월 5일 첫 번째 EP 음반 Bubble Pop!을 발매했다. 이에 앞서 2011년 6월 30일 발라드풍의 수록곡 "A Bitter Day"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의 동명 타이틀곡인 "Bubble Pop!"은 가온 디지털 종합 차트 2위까지 올랐다.
그러나, 2011년 8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Bubble Pop!"의 안무 중 일부가 청소년들에게 선정적으로 보인다며 안무를 수정할 것을 요정했지만, 소속사측은 안무를 수정하면 무대에 오르는 것이 의미가 없다며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Bubble Pop!"은 평론가들로부터 혼합된 평가를 받았는데, 《이즘》에서 "캔디 팝의 요소가 잘 녹아들었음에도 제대로 방점을 찍지 못해 솜사탕같은 트랙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영국의 《팝저스티스》는 "오늘의 노래"에 선정했고,미국의 《스핀 매거진》은 "2011년 올해의 베스트 노래 20" 순위 중 "Bubble Pop!"을 9위에 선정했다.이후 2011년 8월부터 도끼가 피처링한 노래 "Just Follow"로 후속곡 활동을 잠깐 했다.

2011년 12월에 김현아는 같은 소속사의 가수 장현승과 함께 유닛 그룹 트러블 메이커를 결성했다.
트러블 메이커는 12월 1일 EP 앨범 Trouble Maker를 발매했고, 동명의 타이틀곡 "Trouble Maker"로 활동을 시작했다.
"Trouble Maker"는 좋은 반응을 얻으며 K-Pop 빌보드 핫 100 최고 2위까지 올라갔고, 가온 디지털 종합 차트에서는 1위를 했다.
그러나, "Bubble Pop!"과 똑같이 공연 중 안무 선정성 문제가 일어나 결국 안무를 수정했다. 2012년 3월 김현아는 스파이시칼라와 손을잡고 김현아 위드 스파이시칼라라는 브랜드를 론칭했고, 50년대 낙관주의와 60년대 레트로 빈티지 무드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2012년 여름에는 싸이의 노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2012년 8월 15일에는 〈강남스타일〉을 여자의 입장에서 재해석한 〈오빤 딱 내 스타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오빤 딱 내 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투브 조회수 1억 건을 넘기며 소녀시대의 "Gee"를 제치고 〈강남스타일〉에 이어 유튜브 역대 가장 많이 본 동영상 한국 순위 2위를 차지하고있다.
2012년 10월 21일에는 두 번째 솔로 미니 앨범 MELTING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IceCream"은 가온 디지털 종합 차트 1위에 올랐고, 코리아 K-Pop 핫 100에서는 최고 6위에 올랐다.
2012년 12월 29일 SBS 《가요대전》을 앞두고 김현아는 효린, 전효성, 니콜, 나나와 함께 대즐링 레드라는 프로젝트 그룹을 결성해 27일 용감한 형제와 똘아이박이 작곡한 〈이사람〉을 발매했다.



{음악스타일}
- 김현아는 원더걸스 시절부터 래퍼를 맡았었고, 이후 포미닛에서도 래퍼를 맡고 있다.
첫 솔로 활동 "Change"에서도 보컬 보다는 퍼포먼스 위주의 공연을 펼쳤다.
대개 그룹 출신의 개별 활동을 하는 맴버는 보컬 출신이였지만, 김현아는 랩, 댄서라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또한 래퍼로서 많은 가수들의 노래에 피처링으로 참여하고있다.
이즘의 이종민은"Bittersweet"와 포미닛의 For musik에서 보여준 힘 있는 랩은 다른 걸 그룹에선 살펴볼 수 없는 색깔이 있었다"고 평했다.
《뉴스토마토》의 정해욱은 "하이톤의 개성있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실력파 랩퍼라고 하기엔 부족한 부분이 있었고, 〈오늘 뭐해〉에선 전지윤이 이 틈을 채워준다"고 기사를 썼다.

김현아의 댄스 실력은 이미 원더걸스 시절부터 인정받았는데, 비걸 출신 여가수 김소리는 "김현아는 어린 데도 느낌 있게 춤을 춰요.
나이가 많은 사람도 내기 힘든 섹시한 느낌이 잘 살죠"라며 춤을 잘추는 아이돌로 꼽았다.
또한 이준역시 김현아를 걸 그룹 중 최고의 춤실력이라고 극찬하였다.
가수 이주노도 “솔로곡 "Change"에서 춤추는 모습을 봤는데 춤이 아무 맛깔스럽게 추더라”며 “그 노래에서 그 표정, 동작, 노래가 나오는 것은 아주 연습을 많이 했거나 선천적으로 재능이 있는 것이다”라고 김현아를 최고의 춤꾼으로 꼽았다. 하지만, 주로 섹시하고 파워풀한 춤을 추는 김현아는 어린 나이에 너무 선정적인 춤을 춘다는 이유로 방송이 금지되는 등 비판을 받기도 했다.

또한 김현아는 주로 다리 라인을 강조하기 위해 핫팬츠와 미니 스커트, 그리고 스타킹을 자주 입는데, 의상이 선정적이라며 비판을 받기도 했다.


[출연 작품] TV

연도 제목
2007《원더걸스》시즌 1~2
2007《쇼! 음악중심》
2009~10《청춘불패》
2009《스타 골든벨》
2010《지붕 뚫고 하이킥》서운대광고모델45회, 버스 광고판
2010《태극기 휘날리며》
2011《댄싱 위드 더 스타》
2011《위기탈출 넘버원》
2011《스쿨 버라이어티 백점만점》
2011《Show K Music》
2012《가족의 탄생 》 17~21회

영화

연도 제목 역할
2010 《심야의 FM》 라디오 게스트 카메오


수상 목록

2010년 -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 "Change"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후보
2011년 - "Bubble Pop!" 수상
2012년-"Trouble Maker" (트러블 메이커) 베스트 콜라보레이션수상 20's Choice20's 퍼포먼스 수상
2012년 - 월드 뮤직 어워드 자신 최우수 여자 아티스트후보


2014.07.25.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7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중수
저는 개인적으로 현아 목소리가 너무 좋아요.
특히 랩할때.. 너무 매력적인 목소리 아닌가요?
현아가 랩할 때 그 뭐라 표헌을 못하겠는데 목소리가 암튼 너무 좋아요 진짜!!

2014.07.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xogm****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현아도 야한거 하기싫은데 억지로 하는거예요 회사에서 시키ㅅ니까 거부할수도 없고 저번에 트러블 메이커할때 야한거 하기싫다고 울었대요 저도 처음엔 싫은정도는 아니고 그냥 현아는 그렇게 좋은지 몰랐는데 계속 보다보면 현아매력도 많아요 성격도 꽤 밝고 귀엽고 예쁘고 솔직히 포미닛하면 바로 생각나는게 저한텐 현아거든요 무대에서는 누구나 막 야하고 무섭고 그래도 방송보면 전혀 안그런 사람도 많아요 뭐 꼭 현아를 미워하지 말라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현아는 생각하시는 것 보다 훨씬더 순수하고 여려요

2014.07.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9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그냥할려고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도현아여덕인데 왜좋아하는지는모르겠어요 좋아하는데이유없다잔아요ㅋㅋㅋㅋ 그냥뭔가매력잇음. 말못할매력

2014.07.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고수

전 현아예전에 싫어했고 관심도없었어요

 

근데 뭔가 애가 너무까이니까 불쌍해가지고 쉴드좀쳐주다보니

 

어라? 요고봐라? 무대랑은완전딴판이네하면서 좋아하게됨 ㅋㅋ

2014.07.3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