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롤선수들연봉
ok75**** 조회수 17,538 작성일2015.02.02
롤선수들 얼마벌죠? 페이커나 임프 샤이같이 중국가고 유명한선수들이랑 무명선수들은얼마벌어요? 그리고게임선수들 은퇴하면무슨일해요대채로?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yh1****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우선 얼마벌죠에 대해선 선수들 입장에서 잘 안밝히는것같아 정확한진 모르겠습니다.(일단 들은얘기로쓰니 테클ㄴㄴ)연봉은 우승상금 같은 추가 상금을 제외하자면.. 일단 페이커가 한국 연봉1억5천이라 들었습니다. 연봉3억이였나5억이였나준다는 중국 팀으로 이적 하지않고 한국에 버텼다네요.(대단하시죠)다데선수가 연봉 2억6천이라합니다.(이건확실) 아무튼 뭐 카카오도 1억7천정도라 들리고... 주변 사람들 말이나 제 예상을 종합해보면 아무래도 임프 같은분들은 1억대 연봉이 아닐까 싶군요.그리고 작성자님꼐서 페이커나 임프나 샤이라 하셨는데 페이커는 현재 SK Telecom T1 프로팀에서 아직 활동중이시고 샤이선수역시 CJ ENTUS 프로팀에서 아직 활동중이십니다. 그리고 게임선수들은 은퇴뒤 반이상은 거의 아프리카TV방송 이나 AZUBU TV,Twitch TV등의 방송으로 먹고 사신다네요..(나머지 반은 거의 코치로 전환!) 아마 방송도 하다가 막히면 평범한 사람처럼 직장을 다니지 않을까도 싶은데 나이 먹고 직장구하기는 조금 힘들던데 어쩔지 모르겠네요... 부족한 답변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2015.02.0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선수들의 스타성에따라다르지만대표적으로페이커선수가 1~2억 플러스알파 형식으로알고잇습니다 알파는우승상금이나 각종 부가수입이구요해외에나간선수들 역시비슷하거나 더높은수준입니다 은퇴후에는 코치로일하거나 보통일반인처럼 서비스업등등 하면서살겟죠

2015.02.0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