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프로게이머 진로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3,022 작성일2017.07.05
안녕하세요 현재 중학교 1학년인 한 평범한 남학생입니다. 원래 꿈은 단지 멋지다는 이유로 건축가였는데 말만 건축가지 하나도 모릅니다... 성적은 중상위정도고 게임을 많이 좋아하는 편입니다.. 평일에는 학원 때문에 1~2시간정도 주말에는 7시간정도.. 주로 하는 게임은 오버워치 입니다. 그전에는 서든어택이고요.. 집에서도 어머니 앞에서 모바일 게임을 주로 합니다. 평소에는 그냥 그만하라 이러시는데 오늘은 다른 날과는 다르게 ××야 (××는 이름) 게임이 그리 좋으먄 프로게이머가 되는건 어떠니 물어보셨습니다 진지하다고도 하셨어요.. 만약에 진짜로 프로게이머가 될 의지가 있으면 학교 끝나고 10시까지 피시방에 있다가 오라고 하시고 학원도 다 끊어주신다고 했어요.. 스토리가 너무 길었나요?... 제 질문은
1. 프로게이머 되는 방법
2. 프로게이머의 연봉 (페이커 같은 유명한 프로게이머 말고)
3. 이 이야기를 읽고 난 생각.. (앞으로의 진로 관련하에)
진지하게 답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IT전문컨설던트
물신
컴퓨터, 프로그래밍, 해킹, 프로그래밍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저는일단 진로관련하여 도움을 드리고있는 지식인 채택1300개 정도의 바람신입니다.

일단질문자님께서 진로부분때문에 많이 고민이시고 답답해 하시는군요..

질문자님께서 맞는분야가 아닐수도있지만 지금  상황을 보아 감히 추천드리는 분야가 있습니다.

보다 현실적으로 말씀드리면 질문자님만큼 게임하는친구들을 엄청나게많습니다.

그중에서도 특출나는 사람이 페이커 같은 유명 프로게이머겟죠

나머지들의 연봉은 없다고보시는게맞네요

차라리 지금어느정도 공부도 하시고 게임이라는것 자체를 좋아하신다면

프로게이머가 아닌 게임관련 프로그래머는 어떠세요?

게임을 하는것만 좋아하는거면 안되겠지만 게임이라는것 자체에 관심이 많은학생이면 이러한분야가 훨씬더 미래적인부분에도 좋고 연봉도 높은 부분입니다.

게임프로그래머는 게임을 만드는 직업이라 생각하시면되세요

그렇기에 상대적으로 다른분야에 비해서 고졸 취업이 더 잘되는 분야이기도 하며, 혹시나 대학진학을 한다 하더라도 관련전공 대졸이면 당연히 더 잘될수있겟죠.

이러한 IT분야에는 게임개발자, 어플프로그래머, 정보보안전문가등 굉장히 다양한 직업이 있는데요

질문자님의 적성이랑 안맞으실수도있으시지만, 당장 하고싶거나 그런한것이 없다면, 미래 전망 직업을 보는 것또한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다 미래를 먼저보고 준비한다면 충분히 질문자님이 원하는 성공이란걸 이룰수도있을것같네요

물론 쉽지않은 공부이며, 쉽지 않은 준비이기에 질문자님께서 

IT과 도대체 무엇인지, 왜 전망이 좋은지, 무슨 일을 하는

 직업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고싶다고 하시면 아래

 네임카드에 제 카톡아이디 있으니 언제든지 물어봐요~

2017.07.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GITBANK
별신
직업, 취업, 대학 입시, 진학, 대학학과정보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 네임카드를 통해 자문구하시구요 ▲


[프로게이머 진로]


※ 모든 컴퓨터에 관련된 직무분야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은

 
프로그래밍[ C언어, C++, 자바, 파이썬], 시스템 [리눅스,윈도우서버], 네트워크 [CCNA,CCNP]
 
기반상의 직업군으로 나뉘어집니다.
 
기본기가 없으시다면, 프로그래밍, 시스템, 네트워크 등 정확하고 철저하게 마스터해 나가시면 됩니다.
 
프로그래밍, 시스템, 네트워크 등 마스터가 되시면, 취업하고 자 하는 모든 컴퓨터직무분야로 진출 하실수가있습니다.


=> 지금 현재 중학생이시고, 화이트해커, 즉, 정보보안전공으로 대학입시준비를 하신다면 인문계로 진학하는것이 대학지원폭이 넓으며, 내신성적은 기본적으로 관리해주시되, 대학교면접을 위한 컴퓨터관련지식 + 자격증 + 포트폴리오를 함께 병행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컴퓨터전공으로 대학진학시 SW특기자전형을 전략적으로 노려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소프트웨어특기자전형을 실시하는 대학교는 정보올림피아드, IT자격증, IT관련동아리활동 등 여러가지에 중점을 두고 평가하기에 프로그램을 배워 자격증도 취득하고 각종 대회에 참여 해야 합니다.
다만, SW프로그램특기를 갖고 우위를 차지하는것은 쉽지 않기때문에 프로그래밍이상으로 서버/시스템, 네트워크, 정보보안 같은 과정도 알고 있는것이 대학진학에 유리합니다.


SW특기자전형을 실시하는 대학교는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 세종대, 아주대, 국민대, 동국대, 서울여대, 카이스트, 한양대학교들이 있으며, 이밖에 대학교들도 실시하는중입니다.~


대학교면접은 예전처럼 간단한 컴퓨터관련질문을 하는것이 아니라, 컴퓨터에 대한 실질적인 실무면접을 보게 됩니다.

자격증은 생활기록부에 기록이 가능한 리눅스마스터기능사, 정보처리기능사 등 먼저 취득하시고, 기록은 불가능하나 면접대비를 위한 국제자격증취득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컴퓨터관련학과는 컴퓨터공학과, 정보보호학과가 해당이 되며, 

고등학생분들의 경우 컴퓨터분야로 입문시 대부분 C언어부터 입문을 하게 되는데, 이전에 컴퓨터관련용어와 역사/문화를 먼저 이해하고 C언어를 공부하는것이 좋습니다.
프로그래밍공부요령은 프로그램개발시 애러가 나면 애러를 찾고 문제해결능력을 키워나가면서 공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즉, 예습과 복습이 이루어지는 반복적 학습시스템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질문자님께서 고등학생인만큼 컴퓨터전공/컴퓨터공학과진로를 위한 대학진학을 IT전망이나, 유망직업을 보면서 목표를 잡고 계획을 잘 잡아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정보보안 관련 대학교!

수 도 권

지 방

경희대 컴퓨터공학

충남대학교 컴퓨터공학(국립)

고려대 사이버국방학과

경원대학교 정보보안학

아주대 정보보안학

대전대학교 정보보안학

광운대 컴퓨터소프트웨어

목원대학교 정보보호학

건국대 컴퓨터공학

호서대 정보보학

숭실대 컴퓨터공학

건양대 정보보안학

명지전문대 컴퓨터정보학

충주대 컴퓨터공학(국립)

 

프로그래밍 : C언어, C++, 자바 / 시스템 : 윈도우서버, 리눅스 / 네트워크 : CCNA, CCNP

  

=> 자격증 종류

IT 관련 자격증

종 류

리눅스 관련 국제자격증

LPIC, RHIC, RHCT

자바 관련 국제자격증

SCJP, SCWCD,SCBCD

시스코사 네트워크 관련 국제자격증

CCNA, CCNP, CCIE

보안관련 국제자격증

CISA, CISSP

솔라리스(시스템) 관련 국제자격증

SCSA, SCNA

오라클 관련 자격증

OCP, OCA

MS사 시스템 관련 국제자격증

MCP, MCSE, MCDBA

 

[대학입시전략 알아보기]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정보보호학과 , 컴퓨터정보학과 진로--

 

컴퓨터교육자, 경찰청사이버수사대, 정보운영분야, 정보처리관리자, 데이터베이스 설계구축기술자, 서버운영관리자(시스템운영자), 네트워크운영관리자, IT기술지원전문가, 소프트웨어분야, 시스템소프트웨어프로그래머, 임베디드 및 펌웨어 프로그래머, 응용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게임프로그래머, 스마트폰어플리케이션개발자, 웹개발자, 정보보안전문가, 모의해킹전문가, 네트워크보안, 보안관제, 악성코드분석, 취약점분석, 포렌식전문 등

 [ 취업분야 ] 

 
국가기관(국정원, 사이버수사대, 정부기관, 한국인터넷진흥원), 사이버부대(기무사,정보통신부대), 공기업(원자력,수자력,풍력,전력,지적 발전소 및 공사기업), 금융권(은행,증권,보험,대출,카드), IT 정보보안회사(SK인포섹, 안랩, 모의해킹, 침해사고대응팀, 보안관제), 홈쇼핑, 교육기관 등
 

----------------------------------------------------------------------------------------------------

[일자리전망]향후 5년간 컴퓨터보안전문가의 고용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컴퓨터의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컴퓨터에 저장된 정보의 보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이동경로에 따른 위치정보, 지출정보 등이 실시간으로 누출된다는 점에서 심각성은 더 큽니다. 기업차원에서도 정보보호뿐 아니라 총체적 위험관리를 위해 정보보안전문가를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보보호에 대한 관심 증가는 향후 컴퓨터보안전문가의 고용을 늘리는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급보다 수요가 더 많은 직종]

 

컴퓨터 보안전문가는 빠른 두뇌회전으로 신선한 감각이 필요한 분야로 컴퓨터의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전반에 대해 정통해야 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윤리성입니다. 인터넷이 발달할수록 정보보안 전문가의 수요는 많아지고 있는데 반해 국내의 보안전문가는 1백명정도인 설정입니다. 그러므로 일단 인터넷 보안능력만 인정받으면 일자리는 골라서 갈수 있습니다.

 

[연평균임금]

 

컴퓨터보안전문가 종사자 일년 평균 임금은 3474 만원[자격증+기술력에 따라 다름]
※ 위 임금정보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로, 재직자의 자기보고에 근거한 통계치입니다.
재직자의 경력, 근무업체의 규모 등에 따라 실제 임금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진출분야: 국가기관(국정원, 사이버수사대), 보안회사, 대기업 및 중소기업(통신사, 유통, 쇼핑몰등)

                   금융기관(은행,증권)

======================================================================================

*  현재 취업률 96% 이상을 자랑하는 13년전통의 정보보안교육센터입니다.
* 고등학생, 대학생 할인 [최대 DC% 적용]
* 직장인 고용보험노동부지원, [1년 100만원, 5년간 최대300만원까지 ]
* 미취업자대상 직업능력개발계좌제국비지원 [200만원 교통비+식대지원] 별도로 합니다.

 

- [네임카드 참조]
- [네임카드]  카톡 yjm0498 친추추가 후 진로를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 본관 4층은 VUE, Prometric,WDP오라클 국제자격증 시험센터 가 운영중입니다. 
* 국비지원 직업능력개발계좌제 최대 200만원지원[통합보안전문가 과정 교통비+ 식대별도지원]
* 온라인동영상강의, 무료재수강지원, 방학특강, 대학진학, 대학전공대비
* 취업프로젝트 완성시 100%취업지원, 종로본원, 구로, 강남, 대구, 부산 등 운영중입니다.
* 무료취업컨설팅 [취업 지원실 별도 운영]

*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국비지원제도
* 진행하시고자하는 분야의 정확한 취업진로결정을 도와드립니다.

고졸/자퇴생/비전공/전문대졸2.3년자들을 위한 학점은행제 학사취득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7.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