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미국의 시리아 공습이 주식 시장에 어...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2,848 작성일2018.04.14
미국의 시리아 공습이 주식 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금융대가의 꿈
수호신 열심답변자
주식, 증권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미국의 시리아 공습이 주식 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나요? : 미국의 시리아 공습은 주식시장에는 악재입니다. 그러므로 주가는 하락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미국이 시리아 공습을 하면 주가는 하락하지만, 유가는 상승합니다. 그 이유는 시리아가 미국의 공습으로 기름을 생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2018.04.1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choh****
고수
주식, 증권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네 안녕하세요. 주식에 관심있으시네요~!

악재입니다. 월요일장에 반영되어 양시장이 하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켓타이밍 하락구간이 되겠네요. 하필 이때 악재가 터지다니 ㅜㅜ 안타깝네요.


앞으로 유망한주식은 제약주와 바이오주!! 4차산업관련주가 좋습니다.

사람은 오래살고 싶은 욕구가 있죠. 그렇게 때문에 제약주는

계속 이슈가 되고 성장성이 좋습니다. 바이오주도 마찬가지고요.

4차산업 관련주도 마찬가지입니다. 로봇관련주 5G 관련주도 좋구요.

인공지능 관련주등등 여러 분야의 종목이 있습니다.

공부를 많이 하셔야 돈을 벌수 있습니다.


저금리시대에는 주식이 최고죠! 반갑습니다.
주식을 시작하기전에 연습을 하셔야합니다.
싸게사서 비싸게 파는 연습을 해야할꺼 같네요.

차트공부와 기업분석하는 방법 재료분석등 공부할게 많습니다.


무료카페입니다. 오셔서 공부하세요.

주식1번가
주소: http://cafe.naver.com/chy0615

2018.04.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이에셋정보컨설팅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제한적 하락입니다. 그러나 내전이 러시아와 분쟁이 생기거나 돌발 변수가 생기면 큰일 이겠죠


1. 시리아 내전 상황


시리아 정부군의 is등 반군을 8년만에 몰아 내고 정상화 되는 과정에서 미국.프랑스.영국은 반군을 지속 지원하다

러시아 이란 시리아 연합 시리아 정부군이 완전 진압을 선언할 즈음에 화학 무기 핑계되고 공습을 단행함.

도저히 믿기지 않지만 이게 국제 대리전쟁의 현실 입니다.

미국은 처음에는 시리아 정부군을 지원하다 사태가 복잡하게 진행 러시아 군이 주둔 하면서 시리아 러시아가 가깝게 되자

시리아 반군을 지원함. is라고 테러집단 몇년전 많은 말썽을 버린 국제 테러단체 입니다.


2. 현재 상황


러시아와 이란에 친 정부적인 시리아 정부가 유럽과 아시아 아프리카 중간인 시리아에 들어서는걸  미국과 서방은 반대함

이게 잘못하면 쿠바처럼 될가 다급해진 미국과 영국 프랑스가 취루탄을 화학무기로 덥어 쒸어 공격함.


폭격전 화학 무기 검증 사찰단이 행동을 하고 있는데 공격하는거 보면 무척 급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


3. 미국의 힘은

아시아에서 2차 대전이후 일본을 군사력으로 완전 제압 후 베트남,이란,필리핀,이이크,시리아,아프카니스탄,레바논,한반도등에서

끝임 없이 분쟁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나마 한반도가 안전한 건 러시아 중국 일본 미국이 힘의 균형 완충지대이고 무기를 팔아 먹는게 미국입장에서 전쟁 하는거 보다 이익이라 분쟁이 안 일어 납니다.

중동은 석유와 유럽 아프리카 그리고 과거 종교 전쟁에 대한 앙가픔 . 몽고제공,오스만 제국당시 유럽은  황인종에 처절하게 점령당 한  과거에 대한 보복도 영향을 줍니다.

몽고의 세계 제패로 인구학적 변동과 문명의 변동을 일으킬 정도로  유럽인들은 과거에 대한 아픔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시리아 내전과 북미 회담


조만간 종식되면 친 러시아 정부가 탄생 합니다. 이거 막으려고 종교을 이용하고 종파를 이용하고 미국과 영국 프랑스가 불씨 살리려 무던이 노력 합니다. 시리아 전쟁이 종식되면 세계 유일의 평화 시대.전쟁이 없는 시대가 도래 합니다.


그런데  이러고 있는 겁니다. 김정은이가 우려하는게 중동의 평화가 찾아 오면 미국 전략 자산이 남아 돌아 한반도에서 전쟁이 발발 할수도 있고 미국이 공격적으로 나올가봐 평화 회담으로 미국과 협상을 원하고 더이상 핵 문제를 잘못 다루다 미국의 맹폭이 있을가  북한 체제를 변혁 시키고 있습니다.


북한은  이미 국방위원회에서 국무위원회로  최고 통수 기구를 개편 하고 군부 중 강경파는 제거 하고 그중 쓸만한 몇명 김영철 정도만 옷을 벗게 문민화 하고 있습니다.


먹고 살기 위해 정부를 개편하고 국가 개조를 통한 북미 남북 정상화를 시도 합니다. 2월 트럼프와의 설전으로 자기들이 이겼다 선전하고 이제 바로 경제다 선언 한겁니다.


이번 회담에서 북은 평화 조약 불가침 선언 을 통한 미국의 완전한 불능화와 핵 불능화를 바터 하고 체제가 보장되면 북러 북일 북중 북미 정상화를 통한 경제 발전을 남한의 자본이나 기술력으로 부흥 하고자 하는 진정성을 트럼프에게 전달 한듯 합니다.


미국의 경제 지원과 미국의 도움을 진정성 가지고 요청 한듯 합니다. 절대 시간 끌기가 아니고 미국 입장에서 지난 150년간 외교적 대표부가 없는 국가 입니다.


 셔먼호 사건이래 미국은 북한에 진출을 못하고 적대적 국가로 러시아 중국 관할권에 남은 유일한 국가 입니다. 현재는 몽고도 미국과 친하다 합니다. 이해가 안가지만 북한과 미국은 이차 세계 대전 이후 3만명의 미군이 6.25때 전사 했습니다.


상당히 공포 스럽지만 미국도 북한에서 그리 좋은 결과는 없었습니다. 단일 전쟁에서 가장 많은 전사자가 발생한게 한반도 6.25 전투 입니다.


 장진호 전투에서는 미 해병대 수천명이 동사 병사 그리고 포위되어 죽어 미국 웨스트 포인트 교제로 쓸 정도로 아장 비극적 패배를 안긴 전투로 미군들은 기억 합니다. 지금은 첨단 무기가 동원 되지만 2차 세계 대전 이후 미국군은 이국 만리 한반도 산골에서 처철하게 죽어간게 장진호 전투로 정말 6.25 전쟁에 참가한  생존 미군이 증언한 겁니다.


6.북미 회담을 통한 평화 조약 체결


미국은 2차 대전이래 어느나라와도 평화 조약을 체결한 사례가 없다 합니다, 절대 평화 조약 체결 안합니다. 유엔에서 결의안 정도로 끝날듯 합니다.


반도 북한은 러시아 중국을 견제하고 해양세력이 대륙으로 진출하는 교두보 이고 만일 3차 대전이나 러시아와 전쟁 중국과 전쟁이 있을시 미국은 반드시 한반도를  거치기에 절대 평화 조약 체결 안합니다. 시리아 내전에서 보듯 미국과 러시아가 전쟁을 벌일경우 블라디 보스톡이나 러시아 극동 핵기지에 대한 미국의 공격이 없으면 바로 알래스카르 거처 위싱턴에 핵 무기 탄도 미사일이 발송 될텐데. 아주 복잡하고 미묘한 미국의 시리아 공격 입니다.


정은이 속으로 미국을 믿지 못한다 더욱 확신을 줄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미국은 언제든지 공격할수 있다는 두려움에 순순히 의제를 확정 짓는거도 어려울수 있습니다.

북한의 태도에 따라 요번 북미 회담은 성공 여부가 결정 됩니다.

미국의 파워는 세계 유일한 강대국으로 북한이 가지고 놀기에는 벅찬 국가 입니다.

미국도 요번에 호기심에 반신 반의 응하지만 트럼프의 사업가적 기질과 세계 유일의 미 개척지 북한을 대하는 태도는 진지 합니다.

북한 김정은의 오판과 잘못된 결정은 전쟁으로 갑니다. 그러나 그럴 가능성은 없고 북미 수교나 대표부 설치 그리고 중국의 견제와 북중 관계 공고화를 가져온 계기로 이미 북한은 1차 과실을 얻은 겁니다.

북미 수교는 사실상 북한 입장에서 모험이지만 북한이 중국 미국 러시아에서 경제적 혜택을 볼 수 있는 좋은 카드 입니다. 일본의 기술 자본도 필요하고 북한은 요번에 기회를 잘 살리면

베트남 이상의 경제 성장과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이걸 김정은이는 자신감과 자신의 치적으로 추켜세우고 북한 주민에게 일단 남한의 문명과

문화를 북한 주민에게 통제된 상태에서 조금 열어 준겁니다.

이면에는 북한 특유의 민족주의와 자존심이 있고 요번 친 북 정권인 문재인 정부에서 얻을건 다 얻고  향후 있을지 모를 국제 군내 정세을 이용한 겁니다.

남북 관련주의 요번 상승 모멘텀은 있습니다. 아직 변화의 조짐이 없지만 토목 건설이 가장 수혜를 봅니다

www.eaic.co.kr 이에셋정보컨설팅 대표 노빵맨

2018.04.1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사용자 신고를 받고, 운영원칙에 따라 삭제된 답변입니다.
2018.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