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할로우포지션 질문입니다....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1,879 작성일2018.06.02
할로우포지션 질문입니다.
BJ말왕 할로우포지션을 봤습니다.
근데 허리가 개입될 때가 허리가 들린다는 말 같은데 누워서 무릎 세우고 있을 땐 허리가 붙어있는데 운동하려고 다리 들고 뻗으면 허리가 들리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하다보면 배는 부들부들거리는데 처음 시작했을 때와 다르게 허리가 들린다는 느낌을 모르겠어요.
상체를 세우면 허리가 땅에 붙잖아요? 상체가 점점 내려오면서 허리가 들린다는 건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ELPER
초인
헬스, 웨이트트레이닝, 힙합, 댄스 음악, 초자연현상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칼리스테닉스 운동하는 사람입니다 :)


할로우 포지션의 이상적인 자세는 바나나 모양입니다. 상체(견갑골)와 하체를 지면으로 부터 띄어주시는 데요. 이 때 요추는 지면과 딱 붙어있는 상태를 유지하셔야 합니다. <- 이것이 중요 포인트


Q1: 하다보면 배는 부들부들거리는데 처음 시작했을 때와 다르게 허리가 들린다는 느낌을 모르겠어요.

A1: 처음엔 근력이 부족하다보니 몸이 많이 떨릴겁니다. 복압 유지가 된건지 모르겠다면 손으로 확인 하면되요. 이것이 플랭크와 차원이 다른 장점이죠. 허리가 떠있으면 STOP하시고 유지가 됐다면 계속 진행해주세요. (뜬 상태에서 진행되면 다칩니다.)

Q2: 상체를 세우면 허리가 땅에 붙잖아요? 상체가 점점 내려오면서 허리가 들린다는 건가요?

A2: 반은 맞고 반은 틀렸습니다. 상체가 점점 내려오면 허리가 들리기 마련입니다. 여기서 중요포인트는 상체가 내려가지 않도록 최대한 복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혹은 상체가 내려가도 복압을 유지함으로 허리의 들림을 막는 거죠.

결론은 이운동은 허리가 지면에 붙어있어야합니다. 떨어진다면 멈추셔야합니다.

2018.06.0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