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축구 포지션을 잘 못정하겠어요
비공개 조회수 137 작성일2018.08.10
안녕하세요 중1 축구에 관심이 많아진 학생입니다.
우선 제 키가 162에 몸무게가 58이구요 축구 시작한지 3주정도 됬는데 일단 위치나 그런거 볼라구
골키퍼나 수비수로 플레이는 하고있는데 뭘 잘하는지 모르겠어서 질문합니다.
점수 10점 기준
속도:8
드리블:4
몸싸움:9
패스정확도:8.5
롱패스(띄우는거):4
슈팅 파워:5.5
슈팅 정확도:7
트래핑:6
위치선정:8
이정도 입니다...
연습하고있는건 드리블, 슈팅, 트래핑,롱패스입니다.
그리고 필드 플레이어 추천해주시면 그것들 연습하다가 골키퍼가 없거나 아니면 저에게 포지션이 안맞으면 골키퍼를 할 예정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sjb****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미드필더를 해보세요 공격을 나가더라도 수비를 하는 포지션이기때문에 훨편하고 좋습니다. 또 드리블을 잘하고싶으면 볼컨트롤이 중요합니다. 일단은 잘하고싶다해서 바로잘되는게 아니기때문에 친구들과 따로 연습을하세요 연습방법은 양발을사용하면서 좌우로 치고나가는것과 유튜브나 인터넷에서 선수의 드리블을 모방하는방법이있습니다. 기본부터 쌓고싶다면 첫번째 방법을 쓰시고 실력이 보통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두번째방법을쓰십시오. 슛을 잘차는방법은 힘보단 기술 즉 자세죠. 자세를 자기몸에 배이게 해야합니다. 많은 자세를 시도해보면서 슛을차보세요 강하고 정확한 슛을 차고싶다면 공을봅니다 그리고 차서날리고싶은곳을봅니다 그다음 공을한번더보고 어떻게하면 저기로갈지생각해보고 그부분을 인사이드와 등발사이로 차보세요 (몸은 최대한접고 발목을핀채로 순간임팩트를 줘야합니다) 이것을 연습하면됩니다 패스를 잘하는법 인사이드로 차지말고 민다고 생각하세요. 롱패스는 제일 쉽고 간단합니다 발어디를 사용해도 상관없고 그냥 공밑부분을 차세요. 그면 무조건됩니다 트래핑은 손으로 공을 떨어트리면서 발로 공을 최대한 안튀기게 받는걸 연습하세요. 슈팅파워는 하다보면 요령이생기면서 힘도 세지게되니 신경쓰지마세요. 키가 162에 몸무게 58이면 키에비해 덩치가있을것같네요. 속도는 적당히내면서 차분한플레이를하면 될겁니다. 쓰느라힘들었는데 축구에 흥미를 더가지면 좋겟네요!!

2018.08.1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