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존 윅 리로드 결말 (마지막 장면) 궁금한 점!
비공개 조회수 53,875 작성일2017.03.12
킬러들의 세계의 룰 중 하나인 "콘티넨탈에서 어떠한 폭력, 살인도 허용되지 않는다"를 어기고 산티노를 살해한 존 윅. 때문에 그는 콘티넨탈 멤버십을 박탈 당합니다. 이럴 경우, 윈스턴 (콘티넨탈의 지배인)에게 살해 당하는게 룰입니다. 1편에서도 이를 어긴 여자킬러가 윈스턴과 그의 부하들 손에 죽게 되죠.
그래서 궁금한 것이,
1. 그런데 왜 윈스턴은 존 윅을 죽이지 않죠? 왜 윈스턴은 오히려 한 시간 동안 다른 킬러들이 존울 죽이지 못하게 명령을 내려 놓은거죠?
2. 존 윅이 윈스턴에게 받은 '표식'은 뭔가요? 윈스턴은 이것이 필요할 지도 모르니 가져가라는 말을 합니다. 그 표식은 누구와 한 거래의 표식인가요? 아니면 나중에 누군가와 거래를 하게 될 일이 있을지 모르니 챙겨가라는 '거래를 하기 전의 (비어있는) 표식' 인가요?
3. 제일 마지막 장면에 존 윅이 그의 파면 메세지를 받은 킬러들을 의식하면 어디론가 뛰어가는데, 그들을 피해서 몸을 숨기려고 뛰는거겠죠..?

보신 분들 결말해석 부탁 드립니다!!! ^^ 내공드려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영웅

저도 어차피 감독이 아닌 관객이라 정확히는 모르지만 제 생각은 이래요!


1. 영화를 보다보면 동업자간의 예의라면서 다른 킬러들을 바로 죽이지 않고 살려주는 경우들이 나옵니다. 존윅도 예전에 킹을 살려준 적이 있고 지하철에서 싸운 흑인킬러도 바로 죽이지 않고 살려주죠.

이런식으로 그들 사이에도 룰을 꼭 지키기는 하지만 예의상 (인간답게) 좀 봐주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윈스턴은 존윅을 완전 살려준게 아니라 1시간 동안만 미뤄준겁니다. 윈스턴은 존윅이 어떻게 일에 휘말렸는지 잘 알고 있고 살짝 봐주기로 한것 같습니다. 동업자간의 예의로요. 특히 존윅은 그 업계에서 전설같은 인물로 나오니까요. 윈스턴도 존윅을 어느정도 이해해준다는걸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2. 윈스턴이 준 표식은 바로 킬러들 간에 서로 빚을 진 경우 도장을 찍어두는 표식입니다. 기억하시죠, 존윅한테 자기 누나 죽여달라고 징징대던 사람이 가지고 있던 거요. 예전에 존윅을 도와줬기 때문에 존윅이 그 사람의 누나를 죽여달라는 부탁을 들어줬어야 했죠.

 마직막엔 윈스턴이 1시간을 살려주는 댓가로 존윅과 둘이 계약을 맺은겁니다. 나중에 존윅이 1시간 동안 살려준 그 빚을 갚아야하는 것입니다. 물론 살아남았을 경우에 말이죠. 



3.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1시간 후에는 모든 킬러들이 존윅을 죽이려고 쫓아오겠죠. 존윅이 살아남을지는 3편을 봐야 알겠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윈스턴이 1시간을 벌어 줬다는 것이 괜한 희망고문이 아니라 존윅이라면 살아 남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룰을 어긴자는 바로 처형해야하는데 윈스턴은 또 룰을 사용해서 모두가 납득할 만한 시간을 벌어줬습니다. 바로 빚 계약 표식 룰로요.


저는 그냥 이렇게 이해했는데 다른 분들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2017.03.15.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