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대전 서구, 민선 7기 74개 공약사업 확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강민식기자 송고시간 2018-09-01 06:56

31일 정책자문위원회 열고... 공약사업 힘찬 출발
대전서구, 정책자문위원회 위촉 및 공약사업 보고회(사진제공=서구청)

대전 서구는 3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정책자문위원회를 열고 민선 7기 공약사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서구에 따르면, 구는 지난 전국동시지방선거 이후, 당선자 장종태 구청장의 공약 (5대 분야 74개 사업)에 대해 실무 부서의 검토와 주민토론회를 통해 지역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실천계획에 반영했다.
 
확정된 공약사업은 오는 11일 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보고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께 설명할 계획이다.
 
주요 공약 사업에는 구민이 구정 주요정책 수립 및 실행과정에 참여하는 1004 구정 참여단 운영,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 및 골목상권 활성화, 도마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아동 친화 도시 조성, 도심 속 공원 연결과 확장으로 녹색 복지 실현을 위한 둔산 센트럴파크 조성 사업 등이 포함됐다.
 
서구는 홈페이지에 공약사업 실천계획 및 이행상황 점검 결과의 수시 공개, 주민들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통한 추진상황 평가실시 등 공약사업의 실행력 강화와 주민과의 성과공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공약사업은 주민과 약속한 사항인 만큼 임기 내 차질없이 추진하겠다”며, “항상 사람의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구민 모두가 소외와 격차 없이 행복한 서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