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주식, 자연과환경 도시재생뉴딜정책 관련하여 질문좀 드리겟습니다.
비공개 조회수 2,458 작성일2018.04.24

자연과환경은 환경플랜트사업,조경사업을 하는 기업 이더라구요. 

예를들면 4대강 복원에 오염된 하수나 이런것들을 복원하는 관련된 기술을 갖고 있기 떄문에

4대강 복원 관련해서 연관이 되는것은 이해가 되는데

도시재생뉴딜정책은 철거하지 않고  그도시에 이것저것 경제적인 기반을 조성하는 것을 알고 있는데요 

자연과환경과 도시재생뉴딜정책은 사업상 전혀 연관이 없는 것 같은데.. 

어떤식으로 연결이 되는지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서울 이촌한강공원에 콘크리트 대신 돌과 흙으로 이뤄진 자연스러운 강변 환경이 복원됐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이촌한강공원을 대상으로 지난 2년간 진행한 '이촌권역 자연성 회복사업'을 마치고 이날 시민에게 개방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한강대교?원효대교 북단에 이르는 1.3㎞ 구간, 9만7천100㎡ 규모 면적의 생태를 복원한 것이다.
자연형 호안, 천변 습지, 논 습지,관찰 수변 데크를 조성했다. 또 산책로, 생태 놀이터, 휴게 쉼터, 다목적 운동장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만들었다.
시는 "기존 1.3㎞길이의 콘크리트 블록을 걷어내고 돌과 흙을 쌓은 뒤 물억새 사초 등 식물로 만든 매트를 덮었다"며 "강물에 의한 침식을 방지하면서도 자연그대로의 하천 식생을 복원했다"고 소개했다.



시는 강변 침식을 막고 수생생물이 서식할 수 있도록 구조물을 설치하고,새들이 쉴 수 있는 나무 장 대도 꽂았다. 강 가까이에 있던 자전거도로는 둔치 안쪽으로 옮겨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도록 생물 서식지 보전을꾀했다.
논 습지에는 지난해 우호 교류 협약을 맺은 창녕군으로부터 창포, 부들, 매자기, 가래, 줄 등 우포늪의 습지식물 6종, 4천600본을 기증받아 심었다.
생태 놀이터는 그네와 시소 등 10종의 놀이시설을 갖췄고,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 어린이들이 자연과 어우러져마음껏 뛰놀 수 있게 했다.
시는 내년 연말까지 동작대교 북단에서 한강대교 북단에 이르는 2.1㎞ 구간에 대한 자연형 호안 복원사업도 마칠 예정이다.

2018.04.2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