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은혼 여성혐오
비공개 조회수 1,166 작성일2018.06.18
안녕하세요 저는 애니 은혼을 좋아하는 중3 여자인데요, 요즈음에 은혼을 보면서 예전에는 눈치채지 못했던 여성혐오? 그 미소지니...같은 부분이 계속해서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몇가지 질문을 꼭 묻고 싶은건데요..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도 은혼에 여성혐오, 성적화 요소들이 많이 보이나요? 은혼은 여성혐ㅈ오 또는 남성 우월주의의 작품인가요? 자세한 이유와 함께 답변부탁드립니다...

은혼이 제가 2년 넘게파온 제 인생장르 이기 때문에 그 애정만큼 은혼에 대한 문제점들을 알고싶어요. 최근 페미니즘이다 뭐다 말이 많아서 은혼의 그런 문제점들을 확실히 하고싶어지내요.

아래 블로그는 여성혐오라고 느껴질 수 있는 부분들 몇몇을 보여줘서 링크 추가해요..

http://chstarin.tistory.com/9628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wkdd****
영웅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게임, 만화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우리나라 작품이 아닌 일본 작품이기 때문에 발생할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은혼이라는 작품 자체가 워낙 개그,패러디,풍자 등의 요소 많은 작품이기 때문에


현재 우리나라 상황에서 보자면 여혐이라고 볼수 있는 부분들인건 맞습니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우리나라에서 볼때 입장이구요.


은혼이라는 작품 자체가 일본에서 제작된 작품이라는것을 우리는 다시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본은 우리나라 옆에 위치한 가까운 나라이지만, 엄연히 다른 나라입니다.


다른 문화, 다른 가치관, 다른 언어, 다른 제도 등등. 우리나라와는 엄연히 차이가 있는 해외입니다.


때문에, 그 나라 작품을 우리의 관점에서 생각할수는 있지만, 그것을 당연히하고 정당화할 수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아무리 우리가 여혐이라고 생각해도 정작 일본 현지에서 그렇게 생각을 안한다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은혼을 제작하는건 일본이니까요.


그리고, 현재 페미니스트,메갈,미투 등 워낙 사건사고가 많은 우리나라다 보니까 더욱 그렇습니다.


현 우리나라 상황이 워낙 여성혐오 관련해서 유독 말이 많은 상황에 처해있다보니 더욱 색안경을 끼고 보게 되는건 아닌가 싶습니다.


그냥 보기에 재밌으면 그냥 재미로만 보시면 될듯 합니다.


어짜피 애니메이션이고 만화고 취미 혹은 스트레스트 해소, 재미 등으로 보는거 아니겠어요.


괜히 불편한 부분을 찾아내서 따지고 든다면 재미로 시작한게 변질되어 오히려 스트레스로 발생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2018.06.1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