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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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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추석선물 판매 熱戰] ④“격식있는 추석선물, 뭐가 좋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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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호텔 추석선물세트(위), 호텔신라의 최고급 한우 세트 '정성한우'(왼쪽 아래), 갤러리아백화점이 판매하는 남북정상회담에 채택된 '문배주'(오른쪽 아래)(사진=각 사 이미지 합성)
롯데호텔 추석선물세트(위), 호텔신라의 최고급 한우 세트 '정성한우'(왼쪽 아래), 갤러리아백화점이 판매하는 남북정상회담에 채택된 '문배주'(오른쪽 아래)(사진=각 사 이미지 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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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불볕더위가 가시고 조석간으로 시원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등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한 해 동안 고생한 동료와 친구, 가족들을 위한 추석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유통업체 별 할인 혜택과 품목을 살펴보고 알뜰하게 구매하는 건 어떨까? 이에 아시아타임즈는 어떤 상황에 어떤 추석 선물을 사야 할지 고민인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상황별로 적합한 추석선물 판매 특집을 준비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 호텔까지 전 유통업계의 추석선물을 특장점별로 소개해 본다. <편집자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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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타임즈=문다애 기자] 추석선물 판매 열전 4편에서는 고급스럽고 격식 있는 추석선물을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남북정상회담에서 대통령만찬주부터 최고급 호텔 선물세트까지 차별화된 선물세트들을 살펴보자.

◇호텔신라, 최고급 국내산 농축수산물을 엄선한 추석 선물세트 ‘신라진품’ 선봬

호텔신라는 한우, 민어, 한과 등 전국 농축수산물 중 엄격한 기준과 품평회를 거쳐 선별한 최고 수준의 상품으로 추석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호텔신라는 10종의 다양한 ‘정성한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특히 '정성한우 엄선' 선물세트는 선호도가 높은 구이류와 소량만을 얻을 수 있는 귀한 부위를 함께 구성해 부위별 진미(珍味)를 느낄 수 있다. 등심은 물론, 안창살, 토시살, 제비추리를 엄선해 담았다. 정성한우 세트 가격은 25만원부터다.

‘명품 굴비’, ‘명품 민어’와 100도까지 예열한 찜기에 깨끗이 세척한 전복을 넣고 쪄낸 후 다시 세척하고 냉동하는 과정을 거친 찜 전복을 ‘완도 자숙 전복’도 선보인다. 명품 굴비는 27만원부터 민어 세트는 20만원부터, 완도 자숙 전복은 25만원부터다.

◇롯데백화점, 한우·청과·와인 등 상품군별 최고급 상품으로 구성한 '프레스티지 L' 선물세트

롯데백화점은 올 추석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강화했다. 한우, 청과, 와인 등 상품군별로 최고급 상품으로 구성한 '프레스티지 L' 선물세트의 물량을 전년대비 20% 이상 증가한 1만 세트를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1++등급 중에서도 최상위 등급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한우 세트인 ‘L - No.9세트’의 경우 135만원에, 영광 법성포 굴비세트는 250만원에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 국내외 정상회담서 채택된 ‘국가정상 만찬주 세트’ 선봬

갤러리아백화점은 최근 국내외 정상회담에서 채택된 문배주?마오타이주?능이주 등 국가정상 만찬주 세트를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고려 시대부터 천 년을 이어온 전통술로 중요무형문화재로 선정된 문배주는 2018년 남북정상회담뿐 아니라 1990년 남북총리회담, 2000년 남북정상회담에서도 만찬주로 사용됐다. 가격은 특 1호 10만원이다.

올 3월 북?중 정상회담 만찬주로 유명한 마오타이주는 500ml 58만원에 판매한다. 마오타이주는 청나라 때부터 제조된 대표적인 백주(白酒)의 하나다. 1972년 마오쩌둥이 미국의 닉슨 대통령 접대 시 사용한 바 있다.

2018년 3월 평창 패럴림픽 개막식 만찬주로 사용된 오미로제스파클링 와인도 11만원에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명품 한우·굴비부터 1000만원 넘는 와인까지

신세계백화점은 고가 선물세트로 대표적으로 1++등급 한우의 소량 생산되는 최고급 부위로만 구성한 명품 한우 스페셜(6.4kg, 200만원)과 명품 목장한우 특호(5.2kg, 120만원)가 있다.

또 프리미엄 굴비 선물로 봄굴비 중에서도 1마리 400g이 넘는 귀한 참조기로 구성한 명품 봄굴비 스페셜(4kg, 350만원)과 특대 사이즈로 선별한 프리미엄 참굴비 특호(3.5kg, 200만원)도 선보인다.

1000만원을 훌쩍 넘는 선물도 있다. 보르도 그랑크뤼 1등급 뽀이악 지역의 샤또 3종을 세기의 빈티지로 추앙받는 2000년 빈티지로 구성한 최고가 와인선물 '뽀이악 밀레니엄 세트'이다. 가격은 1500만원이다.

◇AK플라자, 대표 프리미엄 세트 'AK 프리미엄 세트' 선봬

AK플라자는 최고의 품질과 맛으로 인정받은 대표 프리미엄 상품인 ‘AK 프리미엄 세트’를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개군한우 명품세트 1등급 상품을 60만원에, 순창 화식한우 1호를 46만원에, 자연산 활전복 세트를 40만원에, 일회조 오사리김 혼합 1호 세트를 10만원에 판매한다.

◇밀레니엄 서울힐튼, 고급스러운 포장에 최상급 한우와 굴비세트

밀레니엄 서울힐튼은 최상의 마블링을 자랑하는 무항생제 한우1++ 등급의 정육세트와 미국산 블랙 앵거스 CAB 갈비세트로 구성한 특선 육류세트를 선보인다. 가격은 35만원부터 97만원까지다.

특선 알배기 굴비세트(23cm~25cm 10미)도 준비했다. 가격은 40만원이다.

특히 선물의 품격을 완성하는 5성 호텔에 걸맞은 포장에도 전문 디자이너와의 협업으로 각별히 신경 썼다.

◇마켓컬리, 본앤브레드 벽제갈비 고기 선물세트부터 청와대 만찬 메뉴까지

마켓컬리는 차별화된 추석 선물 마련에 나선 소비자들을 위해 마켓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마장동 프리미엄 정육점 본앤브레드와 마켓컬리가 선보이는 본앤브레드의 '한우 1++ 오마카세 특선'은 27만원대에, 벽제갈비의 '양념갈비 400g 4대+양념불고기 500g 4대'는 35만원 대에 만나볼 수 있다.

또, 청와대 만찬 메뉴로 화제가 되었던 ‘독도새우(시가, 20만원대)’, 매년 7~8월 사이 보름 정도만 생산되는 ‘독거도 자연산 돌미역세트(16만5000원)’ 등의 프리미엄 수산물도 샛별배송을 통해 신선하게 배송한다.

◇롯데호텔, 프리미엄 육류·수산물 총집합

롯데호텔서울과 월드는1++ 등급 중에서도 한우 전문가의 까다로운 선별 기준을 거친 프리미엄 한우 세트를 선보인다. 최저25만원부터 최고95만원까지 선택할 수 있다.

롯데호텔제주에서는 제주 대표 음식으로 손꼽히는 제주산 흑돼지(22만원)부터 제주의 푸른 바다에서 갓 잡아 올려 맛과 영양이 풍부한 제주 옥돔 세트(25만원), 제주의 한우 중 1등급 이상의 판정을 받은 최고급 한우를 엄선한 제주 보들결 정육세트(65만원) 등 청정 지역 제주의 신선함이 살아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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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다애 편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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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asiatime.co.kr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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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 ‘新스토리 전략’으로 사업 다각화

[아시아타임즈=김보연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콘텐츠를 본질로 내세우며 새로운 IP전략에 기반해 성장 드라이브를 걸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새 사령탑을 맞은 카카오엔터는 AI 활용 ‘웹툰 쇼츠’ 제작과 타겟 마케팅 강화 등 새로운 스토리 비즈니스 성장전략을 통해 매출 증대와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를 꾀한다. 카카오엔터는 최근 웹툰·웹소설 CP(콘텐츠 제공사) 대상으로 스토리 IP 전략과 글로벌 확장전략을 공유했다. 먼저 웹툰·웹소설 부문은 새로운 IP 소재와 장르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성과 개방성에 초점을 맞춘 소싱 전략을 추진한다. 또 작년 7월 론칭한 AI 브랜드인 헬릭스를 전면에 내세워 ‘웹툰·웹소설 AI 숏츠’를 확대한다. 카카오엔터는 애플리케이션 홈 화면에 숏츠를 띄워서 작품을 알리는 광고 수단으로 활용하고, CP사에도 ‘헬릭스숏츠' 제작 툴을 제공해 직접 AI 숏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기범 카카오엔터 CTO는 “헬릭스숏츠, 헬릭스푸시처럼 거래액과 앱 체류시간 등에서 유의미한 상승을 이끌 기술을 여러가지 준비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7월 출시된 헬릭스푸시는 개별 유저들의 열람과 구매 등 다양한 이용 행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들에게 맞춤형 작품을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AI를 활용한 정교한 타켓 마케팅 방안도 내놓았다. 대형 작품 위주로 진행하던 기존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독자의 소비 성향과 작품 라이프사이클에 맞추는 방식을 도입한다. 카카오픽코마, 타파스 등 글로벌 거점 네트워크와 공격적인 IP 투자를 통해 글로벌 확장도 지속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는 SM엔터 인수 등 공격적인 M&A로 외형과 매출은 커졌지만, 음악사업 외 다른 사업들이 부진해 수익성 개선이 시급한 과제였다. 카카오엔터는 2022년 적자전환 상황까지 맞이했으나 작년 하반기 뮤직 부문의 매출 상승, 비용 효율화, ‘헬릭스’ AI 서비스 성과 등에 힘입어 뮤직, 스토리, 미디어 등 전 사업부문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에 카카오엔터는 지난해 3분기를 스토리사업의 주요 변곡점으로 보고, 올해 스토리사업 성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하지만 서민호 한국신용평가 수석애널리스트는 “카카오엔터의 2023년 3분기 흑자전환은 마케팅 비용 축소와 인력충원 통제, 사업구조 개편 등 비용통제 성과”로 "적극적인 글로벌 확장 전략을 펼쳐 온 웹툰·웹소설 부문은 매출 정체로 성장세가 위축된 모습이며, 비용 효율화에도 스토리부문은 영업 적자에서 탈피하지 못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카카오엔터는 헬릭스 AI 서비스가 흑자 전환에 핵심요인으로 작용했으며, 향후 제작시간과 비용 절감 등 효율화 뿐 아니라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이라 자신했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헬릭스푸시가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고객 선호를 반영한 작품 추천으로 콘텐츠 이용을 늘려 고도화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현택 의협 차기 회장 "의대교수 털끝 하나라도 건드리면 총력 다해 싸울 것"

[아시아타임즈=김지호 기자]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직 인수위원회는 27일 성명을 내고 보건복지부가 의대 교수들을 범죄자 취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인수위는 "복지부가 (의대) 교수님들을 범죄자 취급하고 겁박한 것에 대해 매우 분노한다"며 "의대 교수님들의 털끝 하나라도 건드린다면 14만 의사들과 의대생들이 하나로 뭉쳐 총력을 다해 싸울 것임을 명백히 밝힌다"고 말했다. 인수위는 임현택 차기 의협 회장의 회장직 인수를 돕는 조직이다. 강경파인 임 회장의 임기는 다음 달 1일부터다. 인수위는 "5월이 지나면 많은 학생들이 유급과 제적 위기를 맞게 될 것이기에 의대 교수들이 학생들을 지키기 위한 방법으로 정당한 절차에 따라 사직을 진행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하지만 정부는 교수들에게 도를 넘는 비난과 사직 금지 요구, 국공립대 교수 사직시 징역 1년을 검토 중이라는 독재국가에서나 봄 직한 폭압적인 발표를 했다"며 "헌법에 보장된 직업 선택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이며, 이런 상황을 촉발한 정부의 책임을 의료계에 전가하는 파렴치한 행위"라고 강조했다. 인수위는 "정부가 교수님들께 동네 양아치 건달이나 할 저질 협박을 다시 입에 담을 경우 발언자와 정부에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거친 발언을 하기도 했다. 의대 교수 단체들은 사직서 제출 후 한 달이 지났다면서 사직서의 효력이 발생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의대 교수 비대위별로 의대 증원 백지화 등을 주장하며 한시적 혹은 정기적 휴진 계획을 밝혔으며, 일부 교수들은 하루 휴진을 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전병왕 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지난 26일 브리핑에서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으며, '의대 교수들의 휴진 등 결의가 업무방해죄 등 법 위반이 될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 "관계법령을 위반하는지를 검토하고 있다"고 답했다. 인수위가 지적하는 '징역 1년 검토'는 일부 언론이 '복지부 관계자'의 발언이라며 전한 내용으로 추정된다.

1분기 신한금융이 '리딩 뱅크'...5대금융 순익 ELS 배상 여파 16.7% 감소

[아시아타임즈=김지호 기자] 5대 금융지주의 올해 1분기 순이익이 1년 전보다 16.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금리 지속으로 영업이익이 늘었지만, 홍콩H지수 주가연계증권(ELS) 대규모 손실에 대한 자율배상을 진행하면서 일회성 비용이 증가한 영향이다. 27일 금융권을 인용한 연합뉴스에 따르면 5대 금융지주(KB·신한·하나·우리·NH)의 올해 1분기 순이익은 4조8803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5조8597억원)와 비교해 16.7% 줄었다. 올해 1분기 리딩지주는 1조3215억원의 순이익을 낸 신한금융이 차지했다. 뒤이어 KB금융(1조491억원), 하나금융(1조340억원), 우리금융(8245억원), NH농협금융(6512억원) 순이었다. 올해 1분기 금융지주 실적을 가른 요인은 H지수 ELS 손실 자율배상이다. 금융지주 핵심 계열사인 은행들이 H지수 ELS 손실 배상 비용을 1분기 충당부채에 반영하면서, 대규모 일회성 비용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5대 은행이 올해 1분기 H지수 ELS 배상과 관련해 쌓은 충당부채만 약 1조6650억원에 이른다. 은행별로는, H지수 ELS를 가장 많이 판 KB국민은행이 8620억원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NH농협은행(3416억원) 신한은행(2740억원), 하나은행(1799억원) 순이었다. H지수 ELS 판매액이 가장 적은 우리은행의 경우, 관련 비용이 75억원에 그쳤다. H지수 ELS 비용 탓에 5대 금융지주의 올해 1분기 영업외손실은 1조6962억원에 달했다. 5대 금융지주 모두 전년 대비 순이익이 감소했지만, 고금리가 지속되는 가운데 대출 자산이 늘면서 전체 영업이익은 늘었다. 5대 금융지주의 1분기 영업이익은 8조6163억원으로 전년 동기(8조1645억원) 대비 5.5% 증가했다. 금융지주별로 보면, KB금융의 1분기 영업이익은 2조3554억원으로, 전년 동기(2조1400억원) 대비 10.1% 증가했다. 신한금융 역시 전년 동기대비 17.8% 증가한 2조682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하나금융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1조5631억원을 기록했다. 우리금융과 NH농협금융은 상대적으로 부진했다. 우리금융의 1분기 영업이익은 1조1492억원으로 전년 동기(1조2520억원) 대비 8.2% 감소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고금리 기조 매크로 불확실성에 대비해 충당금 전입액을 늘린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NH농협금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1% 줄어든 1조4804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