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신입사원 직장인에게 책을 추천해주세요 ~!
vo**** 조회수 6,797 작성일2012.12.28

 직장생활을 하면서 기술쪽에서 일하다보니

행정은 무뇌합니다.

 

 

예를들어 '내용연수'라는 단어의 뜻도 알려주는 등

직장에서 쓰이는 행정적인 용어에 대해

신입사원 입장에서 쉽게 읽을 수 있는 책 추천해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EBE
지존
직업, 취업, 교육, 연구, 학문, 유아교육제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신입사원 상식사전 (옆자리 선배도 모르는 회사생활 생존비밀)

 

옆자리 선배도 모르는 회사생활 생존비밀『신입사원 상식사전』. 10년이 넘도록 조직생활을 한 후 현재 각 기업체 신입사원 교육과정 강사로 활동 중인 저자 우용표가 올바른 직장생활의 기초를 제시하였다. 저자는 회사생활이 두려운 신입사원들을 위해 無호통, 無깨짐, 장기근속의 축복을 얻을 수 있는 회사생활 지침 127가지를 정리하여, 한국형 조직문화 속에서 신입사원이 성공적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비법을 알려준다. 상사와의 갈등, 회식 뒷마무리 등 신입사원이 겪게 될 인간관계 문제부터 이메일 작성법, 회의록 작성법, 연봉협상법 등 업무처리방법까지 사안별로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행동지침을 소개한다. 또한 암호같은 부서명 해독, 직급서열 정리는 물론 경영, 마케팅 ,회계 상식까지 신입사원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도 수록하였다.

 

2. 신입사원

 

고은빛 장편소설『신입사원』. 신입사원 주제에 연예인급 외모로 연수원에서부터 인기절정인 강진. 제 밑으로 발령받아 온 그와 힘겨루기를 시작한 사수 하인. 그 와중에 비밀리에 입사했다는 회장 아들이 강진이라는 소문을 듣게 된다. 하인은 그가 회장 아들이 아닐 거라 굳게 믿지만 이 남자, 수상하긴 수상하다!

 

3. 5년은 먹고 들어가는 신입사원 5주 훈련소(삼성의 멘토 선배가 뷔띔해주는 새내기 직장인 회사 완벽 적응법)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회사 완벽 적응법을 제시하다!

5년은 먹고 들어가는『신입사원 5주 훈련소』. 삼성그룹의 중간간부이자 ‘삼성인 파워블로거’로 활동 중인 저자 조세형이 15년 동안의 조직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생활의 기본기부터 필수적인 업무스킬까지, 피부에 와 닿는 생생한 사례를 통해 회사생활의 모든 것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신입사원이 어엿한 직장인이 되는데 필요한 과정을 5주로 편성하여, 1주차에서 5주차까지 5개의 교육 주제를 ‘대분류’로 나누고, 각 주마다 5일 동안의 과제를 ‘중분류’로 구성하여 매일 해야 할 일을 조목조목 제시하였다. 기본 업무 익히기부터 실전 업0무 익히기, 자신만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개발하기, 자기계발과 경력관리 등을 알려주고, ‘퇴근단상’을 통해 하루의 업무를 정리하고 되새겨볼 수 있는 코너도 제공한다.

 

 

4. 신입사원 기본에 충실하라(직장생활이 즐거워지는 작은 습관 75)

 

일본 작가이자 교육 컨설턴트 나카이 도시미의 『신입사원, 기본에 충실하라』. 입사 3년차 이전의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생활이 지금보다 즐거워지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배워야 할 작은 습관 75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조직에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자신의 몫을 훌륭히 해내는 구성원으로 발전해 나가도록 인도한다. 업무에 대한 의욕과 스킬이 향상하며 인간관계를 개선할 수 있다. 재미있게 읽어나가면서 쉽게 이해하도록 카툰을 곁들였다.

 

5. 신입사원 기본에 충실하라(직장생활이 즐거워지는 작은 습관 75)

 

기업이 원하는 신입사원이 되기 위한 방법!

회사가 놓치지 않는 절대 핵심인력『슈퍼 신입사원』. 현재 지식경제부 산하기관인 생산성본부에서 전임강사로 활동 중이며, 기업, 관공서, 학교 등에서 창의성, 문제해결능력, 리더십 등을 강의하고 있는 저자 김세준이 현재의 신입사원보다 먼저 신입사원의 과정을 거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가 원하는 핵심인력으로 성장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제1장에서는 신입사원이 되고 난 이후 직장생활을 어떻게 준비하고 맞이해야 하는가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제2장에서는 직장 생활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나서 핵심인력으로 성과를 내는 비결부터 인관관계, 재무관리 등 실전에서 갖추어야 할 지식을 소개한다. 더불어 진정 기업이 무엇을 원하는지, 신입사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이 무엇인지, 마음가짐, 미래를 바라보고 생각할 수 있는 지혜를 전해준다.

 

 

 

이정도가 있겠네요. 이 외에도 추천해드릴 만한 책들이 많이 있으니 더 궁금하시면

다시한번 문의 부탁드립니다.

2013.01.11.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