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한국 과연 16강에 이어 8강에 갈수있을지?! 내공 60
비공개 조회수 118 작성일2014.06.15

제 예상은 이렇습니다.

 

한국vs러시아

 

진짜 삽질만 안하면 2:2 동점까진 받을수 있겠네요.

 

러시아측 선수들이 일부 부상을 입어서 그나마 해볼만 할수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한국vs알제리

 

이것도 진짜 수비가 트롤짓만 안하면 2:0으로 무난히 승리할수있을까 생각중입니다.

 

물론 알제리도 만만한 상대는 아니기때문에 정신을 놓으면 최악으로 역전패 당할우려도 있습니다.

 

한국vs벨기에

 

이건... 음.. ㅡㅡ;

 

최악인경우 3:0으로 져서 러시아 승점에 밀려서 16강 못갈수있을수 있지만

 

최상일경우는 1:1로 동점골로 1승2무로 16강 진출할수 있을수 있나? 생각중이네요.

 

가정: 한국, 러시아or벨기에 16강 진출

 

그렇지만 역시 축구 강팀 16강 예상후보는 옆조 독일이랑 포르투갈이 있는데요.

 

미국은 아예 두들겨 맞고 집에 돌아갈 예상이고 가나도 미국상대로 1승만 거두고

 

포르투갈이랑 독일에게 각각 2패를 받고 집에 돌아갈 가능성이 있겠네요.

 

따라서 우리랑 붙을 상대는 포르투갈 or 독일인데

 

우리나라가 상성상 남미계 축구팀에 굉장히 약하고(ex: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코스타리카 브라질 칠레 등등)

 

유럽계축구팀이나 중동계 축구(이란 제외 ㅡㅡ)에 그나마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물론 독일이나 프랑스 같은 강팀은 당연히 힘들고 포르투갈도 힘든상대이긴 하지만

 

아주 잘하면 1:1동점골로 pk에서 이길껍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론 말처럼 쉽지않죠. ㅠㅠ

 

물론 저의 예상이기 때문에 현실이랑 크게 다를수있습니다. 악플은 자제해주시기바라고

 

저의예상은 결론적으로 아주 maximum적으로 잘하면 러시아나  상대로 1승하고 알제리상대로 1승하고

 

벨기에상대론 무승부떠서 16강진출하고 운좋게 포르투갈상대로 1:1 pk에서 이기는거입니다.

 

아주못하면 러시아상대로도 3:0으로 떡발리고 알제리상대로 1무 기록되고 벨기에상대로

 

5:0으로 털려서 집으로 돌아가겠네여.

 

여러분의 예상은 어떠한가여?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ean****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네. 알제리는 큰 격차로 이기고, 전에 2대1로 졌던 러시아도 최소한 비겨야 합니다. 그리고 벨기에도 최소한 비기고요. 이렇게 해서 최상의 결과는 조편성 1위에 등극하는거고요.

그렇게 H조 1위로서 G조 2위랑 16강전을 치르는데, 아무래도 포르투갈이 나오겠죠... 그러면 2002 월드컵 되살리면서 이기길 응원해야죠. 미국이나 가나가 나오면 더 좋겠죠..

그렇게 해서 8강에 진출을 하면, F조 1위 아르헨티나를 만나는데 여기는 조금 많이 어려워요.

아무튼 대한민국 8강 진출을 목표로 힘차게 달려요! 우리도 열심히 새벽에 응원해요!!

채택해주세요 ^^

2014.06.1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저는 러시아 패 알제리 승 벨기에 무 올라간다해도 포루투갈이 할만할듯 독일은 수준차이가 너무심해서 변수없을듯?

2014.06.1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빛날휘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는 한국이 8강에 가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허나 비록 12년 전 얘기지만 우리가 4강까지 간 적도있습니다. 그리고 라인업을 보면 해외파들이 우리나라 대표팀의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고, 그중에 이번 브라질 월드컵의 공인구인 브루주카에 잘 적응하는 손홍민선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8강에 갈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2014.06.1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