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2018 러시아 월드컵 조편성이 이렇게 되면 어떨까요?
kang**** 조회수 295 작성일2016.07.24
톱시드:러시아,아르헨티나,독일,칠레,콜롬비아,벨기에,프랑스,포르투갈
a조:러시아 코스타리카 보스니아 이라크
b조:콜롬비아 슬로바키아 이집트 호주
c조:벨기에 브라질 네덜란드 파나마
d조:아르헨티나 이탈리아 그리스 미국
e조:독일 스페인 나이지리아 일본
f조:칠레 크로아티아 알제리 폴란드
g조:프랑스 헝가리 멕시코 코트디부아르
h조:포르투갈 우루과이 대한민국 아일랜드
이렇게 조 짷일 경우 예상 조 1위,2위 적어주시고 토너먼트 예상 적어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지존
러시아 개꿀조네요 자국 대회라지만 ㅋ
그리고 미국은 정말 오랜만에 16강 좌절을 맛봐야 하며 또다시 2014년에 이어서 아시아 국가들은 쓴맛을 보겟네요.

모두 현재 저력보단 2년후 라인업을 본겁니다.


A 1위 러시아 2위 보스니아
B 1위 콜롬비아 2위 슬로바키아
C 1위 브라질 2위 벨기에
D 1위 아르헨티나 2위 이탈리아
E 1위 독일 스페인
F 1위 칠레 2위 크로아티아
G 1위 프랑스 멕시코
H 1위 우루과이 2위 포르투갈

토너먼트 코멘트

A조는 자국 러시아가 무난하게 잡을 상대들이라 생각되요 당연히 홈이라는 이점이 많은 +요인이 된 가정아래이구요.
이라크는 제가 전력을 몰라서 FIAF랭킹으적으로 밀릴거라 예상되며 코스타리카도 2014년 반짝 같다고 생각되요 당시 수비후 빠른 역습에 모습을 보였지만 A조에서는 대부분 공을 자신들이 많이 가지며 경기를 운영할꺼같은데 원래 홈팀 러시아도 굉장히 수비축구를 하고 보스니아도 롱패스로 역습 축구를 하기때문에 코스타리가가 공을가지고도 애를 먹을꺼 같네요

B조는 슬로바키아의 끈끈한 압박축구 vs 콜롬비아의 개개인의 능력을 이용한 돌파형 축구가 가장 빅게임으로 보이며 조 1위 싸움을 할것이고 호주나 이집트는 힘도 못쓸거 같아요...

C조는 죽음의 조라고 하기에는 애매할장도로
네덜란드 가 많이 약해진 전력입니다
로번이 나온다해도 2년후에 에이스의 면모를 보여줄지도 의문이며 믿고 쓰던 네덜란드 리그 출신의 선수들이 하나같이 죽쓰며 자국의 미래 유망주들도 뒤쳐지고 있습니다 브라질과 황금기 벨기에(2년후면 아자르,더 브라위너,루카쿠등..축구 전성기 나이)가 나란히 가져갈것이며 파나마가 유럽에서 월드컵을 나올정도면 또하나의 다크호스가 될수있다는말인데 이변이 없는한 브라질 벨기에의 1,2위 싸움을 말릴 팀은 없네요.

D조는 그리스가 일단 월드컵에 나올수 있을까요...그리스가 낄자리가 아닙니다...
이탈리아는 유럽에서 치뤄지는 메이저 대회에서 언제나 호랑이 기운을 얻고 아르헨티나는 말할것도 없이 2년후에도 공격만큼은 우승 후보팀입니다...미국또한 명장 클리스만이 오랫동안 다져온 조직력으로 언제나 16강 단골 손님이구요 당연히 전력으로는 이탈리아,아르헨티나지만 미국이 변수네요.

E조는 일본에게 있어 많이 힘든 조에 들어갔습니다...저번 대회 우승팀 독일팀 그리고 요즘 스페인 축구는 간파됬다지만 스시타카 로 불리는 일본은 같은 유형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리얼 티키타카에 밀릴것이며 몸싸움에 약하니..나이지리아 전때도 쉽게 승리를 얻어가지 못하겟네요......반면 나이지리아도 독일,스페인의 1,2위 싸움을 지켜봐야 겟구요.

F조는 남아메리카의 축구를 지대로 보여주는 칠레밑으로 대부분 빅클럽에 뛰고는 있지만 2년후 감안하면 노령화된 크로아티아 현재 가나와 더불어 실질적 아프리카의 최고팀 알제리 끈끈한 수비와 최고의 원톱을 가진 폴란드의 치고박고 박터지는 조가 될꺼같아요 위에 1,2위 그냥 썻지만 여기 조는 예상이 가장 힘듭니다.

G조는 프랑스의 압승에 역시나 16강 단골손님 멕시코가 올라갈꺼같고 코트디부아르는 역시 국제대회에서 또다시 쓴맛을 볼것이며 헝가리는 유로때 보니까 아직 월드컵 나올 클라스는 아니라 봅니다...

H조는 대한민국 운도 지지리도 없다 근데 일본보다는 좋다 그나마...이번 유로 우승은 했지만 주축선수 호날두의 노쇠 나니 노쇠 콰레스마 나올지의문이고 그래도 중원과 2선에 미래인 산체스와 카르발류가 책임을지고 있으며 이번 유로에서처럼만 한다면 정말 수비가 늪입니다 늪...공격보단 수비적으로 바뀐 포르투갈이 이번대회에선 많이 힘을 못쓸거같지만 네임벨류상 아일랜드와 한국은 꺽을거 같네요 우루과이? 말이 필요하나요 다만,한국이나 아일랜드에서 공격이 약해진 포르투갈에 한골차 승부를 기대해볼 만도 할겁니다.

16강

러시아 vs 슬로바키아
무조건 슬로바키아 승은 아니지만 전력상 우위
이경기는 2:2 정도로 골도 많이 나오고 승부차기로 넘어가서 러시아가 8강에 갈꺼같아요.

콜롬비아 vs 보스니아
두번째 월드컵 진출만에 16강도 좋은 성과라 생각되고 콜롬비아가 일찍 쐬기골도 넣으며 8강 상대 분석에 들어갈 경기라 예상됩니다.

브라질 vs 이탈리아
창 대 방패인데 창끝이 녹이 쓸엇네요 2년후라해도 전통 스트라이커도 없고 중원에 활발한 엔진이 측면의 공격을 도와주지 못하는 브라질은 이탈리아의 막고 어퍼컷에 된통 당할것입니다.

아르헨티나 vs 벨기에
국제 대회에서 토너먼트는 진출하지만 조별리그와 다르게 많이 약할것으로 보이며 2014월드컵,2016유로 에서 황금세대의 감독을 맡은
빌모츠가 씁쓸히 떠나며 2년동안 팀을 만들었을텐데 급하게 다져진 조직력에 문제를 또한번 보이며 강한 아르헨티나라는 벽에 또한번 고개를 숙일것으로 예상됩니다.

독일 vs 크로아티아
독일도 원톱의 부재가 크죠 그래도 독일은 정말 말도 안되게 여러 포지션에 좋은 선수들이 계속 나오는 중입니다 그래도 경험 많은 선수들인 클로제,람이 떠낫으며 지금 실력으로 슈바이니까지 나간다면 정신적인 지주가 없는 독일도 생각해보면 많이 힘든 여정이 되지 않을 까요? 그래도 독일의 똥줄승 예상합니다.

칠레 vs 스페인
칠레가 이젠 우리가 남미축구다 라는걸 스페인에게 보여줄꺼같지만 쉽게 지지는 않을것입니다 칠레의 연장승 예상해봅니다.

프랑스 vs 포르투갈
프랑스가 유로의 복수전을 할것이라 예상되며
3:0 같이 대승을 할것이라 예상됩니다.

우루과이 vs 멕시코
쉽게 지지않을 멕시코이며 월드컵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 현재의 우루과이 음...어렵네요 페널트킥 까지 가며 수아레스가 또 눈물을 보이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8강

러시아 vs 콜롬비아
홈이 좋다 좋다지만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콜롬비아의 축구에 털릴것으로 예상됩니다.

이탈리아 vs 아르헨티나
메시가 안돌아온다는 가정아래 이탈리아가 1:0 승을 할것같습니다.

독일 vs 칠레
16강 독일 코멘트에 하나를 더 붙이자면 전통 스트라이커 가 없는 상태이며 독일은 이경기에서 자국 비행기로 돌려보낼거 같습니다 칠레가!

프랑스 vs 멕시코
프랑스가 어쩌다 보니 대진이 좋네요 그래도 8강까지 온 멕시코가 쉽게 질일은 없겟지만 승리의 여신은 프랑스에 손을 들어줄거같습니다.


4강

콜롬비아 vs 이탈리아
어쩌다보니 남미 킬러가된 이탈리아가 4강전애도 그 기세를 이어갈것 으로 예상됩니다.

프랑스 vs 칠레
이건 거의 현재 유럽의 자존심과 남미의 자존심 싸움 근데 남미 많이 죽엇죠?....프랑스가 우승할꺼 같습니다.

결승

이탈리아 vs 프랑스
프랑스는 자국 대회에서 펼친 유로에서 우승을 노쳤으나 설욕할수있는 기회이고 이탈리아는 프랑스 상대로 아쉽게 패배를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된다면 2006년부터 남미는 유럽에게 월드컵 최고 자리를 5연속 뺏기게 되네요

2016.07.2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oyk****
우주신 열심답변자
야구 기술, 규칙 4위, 프린터, 복합기 2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프리카 1개국 어디에 있을까요 ? 유럽이1장 뺏어 갔네!

2016.07.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