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남양주 시청에서 하는일 좀알이켜주삼
soph**** 조회수 837 작성일2006.11.17

없음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uru****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시청은 선거로 뽑는 시장이 가장 높은 어른으로 그 아래에 부시장 1명과 국장 7명,

담당관 1명, 과장 및 소장 29명, 읍면동장 29명 등 모두 1,344명의 공무원이 우리 고장을 주민들이 잘 살 수 있는 더욱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하여 매년 시청과 읍면동사무소에서 여러 가지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이 낸 세금으로 도로를 건설하고 어려운 이웃을 찾아서 도와주며, 공원을 가꾸고 쓰레기를 치워서 환경을 아름답고 쾌적하게 가꾸고, 어린이 놀이터와 노인정도 만들어 줍니다.

갑자기 일어나는 재해와 재난에 대비하기 위하여 위험한 시설물을 수시로 점검하고 수리하며, 주민이 신청하는여러가지 민원서류를 발급해 줄 뿐만 아니라, 마시는 물을 만들어 공급하는 등 주민의 생활 편익을 향상시키는 일들을 합니다.

또한 주민을 편리하게 하기위한 위와 같은 사업에 들어가는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서 법에 규정된 세금 (지방세)을 부과하고 징수하는 일도 합니다.

1. 종합적인 도시계획을 수립하고 건설에 관한 전반적인 일을 한다. 도로, 다리 등을 만들

나 고친다.

2. 쓰레기 처리, 분리수거, 재활용품 활용 등 환경보호를 위해 일한다.

3. 한강시민공원, 장자못공원 등을 만들고 가꿔 시민들이 이용하게 한다.

4. 화재, 태풍, 수해 등의 피해를 막기 위한 활동을 하고 안전지도 등 재난대비에 관한 업를 한다.

5. 보건소를 통해 건강에 관한 계몽활동을 하고 예방접종을 한다.

6. 교문 도서관, 인창 도서관 등을 지어 이용하게 한다.

7. 구리시의 경제정책을 수립하고 각종 세금을 걷어 시 살림을 위한 돈을 마련하고 운영하며 생활이 어려운 사람을 도와준다.

8. 각종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선거업무를 담당한다.

9. 구리시 체육관, 시민수련관 등을 설치, 관리하고 이를 통해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한다.

10. 구리의 예술과 문화활동을 육성하고, 고구려 유적 등 문화재를 관리한다.

11. 주차장 관리, 법규위반 차량에 대한 부과금 징수, 주차단속 등을 한다.

12. 아차산을 보호하고 보존하며 약수터 등 시민의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13. 화재를 예방하고 불이 났을 때 불을 꺼준다. 소방시설을 관리하며 119 구조구급대를 운영하여 긴급한 사태에 대비한다.

14. 구리시 시민의 날, 동구릉 축제, 코스모스 축제 등 구리의 시민을 위한 각종 행사를 주최한다.

세금받아야 하고 호적관리하고, 산림및 농지관리, 위생업소관리 환경보호업무, 수도업무, 건축인허가, 도로관리, 지적업무, 지역경제업무(공장인허가), 문화재관리업무, 전사업무, 회계업무, 각종민원업무, 교통업무도 청소 업무도 보고요.. 우리시민들이 생활하는 모든 업무를 맡아서 봅니다.

홍보담당관

시정의 종합홍보, 홍보지간행물발간,언론보도및여론분석

총무과

의전,공무원 후생복지,인사및 조직관리

기핵감사과

시행정의 종합기획 및 조정

자치행정과

시정의 역점시책 추진

문화관광과

문화예술육성,문화재관리

생활민원과

생활민원처리 및신고센터(바로콜)운영

경제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물가안정대책

재무과

지방세정운영,지방세징수 관리

-

2006.11.2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