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러•일 전쟁 후 일본의 침략 내용 좀...
kyjo**** 조회수 1,173 작성일2018.05.08
러•일 전쟁 후 일본의 침략 내용 좀 알려주세요..
사회숙제인데 급해요ㅠㅠ.. 내공 30드려요
최대한 간략하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목우자
절대신 열심답변자 eXpert
40대 이상 남성 농림어업인 #재무제표 #주식투자 #성장주 정치외교학 1위, 주식, 증권 15위, 경제 정책, 제도 6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강화조약의 내용

15개 조로 구성된 이 조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러시아는 일본이 조선에서 정치 · 군사 · 경제적인 우월권이 있음을 승인하고 조선에 대하여 지도, 감독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음을 승인한다.

(2) 러 · 일 양군은 랴오둥 반도 이외의 만주 지역에서 철수하며 만주에 있어서의 중국 주권과 기회균등 원칙을 준수한다. [그리고 이날 체결된 추가약관()에서 만주에 있는 각자의 철도보호를 위한 수비군의 주둔은 상호 인정하였다.]

(3) 러시아 정부는 중국 정부의 승인을 얻어 랴오둥 반도 조차권, 창춘-뤼순(-)의 철도, 그 지선(), 그리고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 특권을 일본에 양도한다.

(4) 양국은 만주의 철도들을 비군사적인 목적으로 경영한다. 단 랴오둥 반도 지역은 예외로 한다.

(5) 북위 50도 이남의 사할린, 그 부속도서를 일본에 할양한다. 그러나 이 지역은 비무장지역으로 하며, 소야(, Soya), 타타르(, Tatar) 해협의 자유항행을 보장한다.

(6) 일본해, 오호츠크 해(Okhotsk Sea), 베링 해(Bering Sea)의 러시아 령 연안의 어업권을 일본인에게 허용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러일전쟁 (세계외교사, 2006. 5. 25., 서울대학교출판부)

2018.05.0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목우자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