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박완서 환각의 나비 줄거리좀...
비공개 조회수 2,694 작성일2018.02.13
줄거리좀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kcimy1129
태양신
방송연예인 30위, 사진 작품, 감상 1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A. 줄거리
환각의 나비는 두 가지의 다른 상황의 이야기를 보여준다.
홀어머니를 모시는 영주는 보따리 장사 육년 만에 전임 강사자리를 맡는다. 처음과는 달리 자신이 처한 현실이 여자의 한계인 것 같아 혐오스러움을 느끼곤 한다. 여느 날과 같이 퇴근을 하던 영주는 자신의 어머니가 집을 나간 것을 아들을 통해 알게 된다. 어머니가 집을 나간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다. 지난번 어머니는 계획적인 가출을 시도했고 몇 시간 후 의왕터널에서 발견되었었다. 그곳은 남동생 영탁이네로 가는 길이었다. 
영주는 의왕터널을 생각하면서 남자가 부모님을 당연히 모셔야 한다는 사회적 통념에 강한 불만을 가지지만 어쩔 수 없이 남동생이 어머니를 모시게 되고 불안함과 걱정에 하루하루를 보낸다. 그것을 계기로 동생과의 관계 또한 어머니 문제로 멀어지게 된다. 
천개사 포교원이란 간판을 달고 있는 절에는 처녀 비구니 마금이가 살고 있다. 마금이는 집안의 밥줄이고 그녀의 돈은 곧 마금네의 돈이다. 마금네는 마금이를 그전 이집에 살던 승려의 심부름꾼으로 보내게 되지만 그는 열 네 살짜리를 범하고 말았다. 이로 인해 마금네는 그를 협박해 집과 밭을 소유할 수 있게 되었고 마금이는 그 사건으로 남성혐오증을 얻지만 사람의 생각을 감지하는 능력은 더 예민해 졌다. 마금네는 그러한 딸을 자신의 돈벌이에 이용한다.
초파일을 지내고 얼마 후, 마금이가 푸성귀를 다듬으려는데 한 노파가 들어온다. 그들은 서로 음식 만들기와 옷 개키기 그리고 마음 깊숙한 교감으로 주고받는 이야기를 통해서 소외된 여인들만의 집을 만들어 간다.
한편 영주는 백방으로 어머니를 수소문 했지만 성과는 없었다. 반 년 후, 희망조차 잃어버린 그녀는 서울 근교에서 바람을 쐬기 위해 내렸고 거기서 외딴집을 보게 된다. 영주는 이상한 힘에 끌려 그 집으로 가게 되었고 그곳에서 어머니의 스웨터를 보게 된다. 그리고 나서 승복을 입은 어머니를 보게 되고 그녀의 평온하고 자유로운 모습에 환상을 보고 있다고느낀다.

http://www.jisikworld.com/doc/261495

2018.02.1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