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앨범살때 궁금점좀 알려주세요(초도한정, 디지팩)
kyoo**** 조회수 10,735 작성일2013.10.13

  제가 걸그룹 앨범하나를 사려는데 그게 2012년에 발매된거라서 조금 시간이 된 앨범입니다.

G마켓에서 찾아보던중에 앨범에 '디지팩 54p'라고 하는거랑 '초도한정 멤버 중 명함사이즈 사진 랜덤 삽입' 이라고 되어있었습니다.

 

디지팩은 종이로 된 케이스라고 하는데 일반 플라스틱 케이스와는 어떤점이 다른가요?

(그리고 어떤것이 더 좋은가요?/)

 

초도한정은 뭔가요?

그냥 사면 사진을 멤버중 랜덤으로 하나 준다는 뜻인가요?

 

정확하고 세심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ㅜ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바흐 1750
태양신
음반, 비디오, DVD 2위, 쇼핑몰, 시장, 이비인후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디지팩은 종이로 되어 있는데 보통 3단 이나 많으면 4단 적으면 2단 으로 펴지는 구성의 앨범이 디지팩 입니다.플라스틱 케이스는 쥬얼반 이라고 하는데 쥬얼반은 플라스틱 케이스로 열고 닫는 것이라서  펴지는 종이로 구성된 디지팩 하고는 조금 다릅니다.디지팩이 더 났냐 쥬얼반이 더 났냐 하는 것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결정 됩니다.본인이 어느 것을 선호하냐에 따라 정해 지는데 제 개인 적으로 객관적 으로 보았을때 디지팩이 쥬얼반과 달리 깨질 위험이 없고 종이로 구성되 쥬얼반과 비교해 보았을때 심플한 구성이라 디지팩이 더 났다고 보아 집니다.디지팩 54P 이라는 것은 디지팩에 앨범에 54 PAGE의 북클릿이 들어가 있어서 디지팩 54P라고 하는 것입니다.초도한정은 일반반 에는 없는 추가구성이 있고 모양도 일반반과 다른 앨범이 초도한정 입니다.그런데 지금 "초도한정 멤버중 명함 사이즈 사진 랜던 삽입"은 명함 사이즈 크기의 사진이 그 초도한정 앨범에 들어가 있는게 있고 들어가 있지 않는게 있다는 것입니다.그러니까 운이 좋으면 멤버중 명함 사이즈 크기의 사진을 받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2013.10.1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직접작성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