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미국에 대해서...
3862**** 조회수 10,113 작성일2010.07.16

미국에 대해 소개를 할려고 하는데요....

미국에 대해 잘 몰라요

그러니까 미국에 대해 잘알려주세요~!!

자세하게 부탁 드립니다

내일 까지니까 빨리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omi****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미국은25개의 주로 되어있구요 미국의 수도는 워싱턴 디시 이고요 대표 문물은 자유의 여산상이 있어요.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저좀 채택 부탁드립니다.
채택 하나만 거 받으면 초수가 되는데 ㅠㅠ

2010.07.1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u****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미국소개

미국은 광활한 면적과 다양한 기후그리고 많은 인종으로 구성된 나라입니다 천연자원과 자연환경이 양호하며 비옥한 토지로 농사또한 우리가  상상할수없을만큼  잘되고수확도  많습니다.

 

 

1. 면적: 9,826,630sqkm

2. 인구: 301,268,500

3. 가구: 105,480,101 가구

4. 50개주와 14개 해외연방 으로 구성 (괌 미드웨이등)

5. 사막: Chihuahua 140,000 sq mile (한반도4)

6. 큰강: 미시시피강 (2308 마일)

7. 큰산: 맥킨리 봉 20,320 피트

8. 호수: 5대호 슈페리어 휴런 미시간 에리히 온타리오

9. 미국은 7개 지역대와 생활권역으로 구분되어 있음

 

New England State

뉴잉그랜드

Connecticut, Maine, Massachusetts, New Hampshire, Rhode Island, Vermont (6)

 

Middle Atlantic States

중부대서양지구

New Jersey, New York, Pennsylvania (3)

 

Southern States

남부지역

Alabama, Arkansas, Delaware, Florida, Georgia, Kentucky, Louisiana, Maryland, Mississippi, North Carolina, South Carolina, Tennessee, Virginia, West Virginia (14)

 

Midwestern States

중서부지역

Illinois, Indiana, Iowa, Kansas, Michigan, Minnesota, Missouri, Nebraska, North Dakota,Ohio, South Dakota, Wisconsin (12)

Rocky Mountain States

록키산맥지구

Colorado, Idaho, Montana, Nevada, Utah, Wyoming (6)

Southwestern States

남서부지구

Arizona, New Mexico, Oklahoma, Texas (4)

 

Pacific Coast States

태평양연안지구

Alaska, California, Hawaii, Oregon, Washington (5)

 

 

10.수도는 WASHINGTON DC (District of Columbia)

11.산업은 철강 항공 석유 전자통신 우주항공 화학 분야 세계선두 곡물 과일 산림산업 어업 의학

12.뉴욕메트로 폴리턴 박물관 세계 최고 최대이지만 20세기 초 경제력을 뒤바침한 구매 한 작품들

13.행정: 미국은 행정 중심이 County ()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플로리다 잭슨빌시는 면적이   우리나라 경상남도보다 넓습니다 이런 광할한 도시에 행정기구는 시청 하나 밖에 없습니다 구청 이나 동사무소 읍 면동 같은것은 없음.미국시민은 평생가도 주민등록이나 인감같은것 모르고 살아가고 있고 그런것이 원천적으로 없습니다 단지 운전 면허증 하나면 되고 본인 직접 싸인 하나 하므로써 모든것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14. 정치:직접선거와 간접선거를 혼용한 방식으로 대통령을 선출하고 4년하고 1회에한해 연임이 가능합니다 모든 선출직은 8년밖에 할수 없습니다 국회의원은 계속연임이 가능합니다

      15.국기의 특징은 별은 50개주를 상징하며 색깔은 자유 정의 평화를 나타내는것입니다

  16.수도의 특징은 미국은 의회중심의 나라라는 것을 표방하기위해 국회의사당이 도시중심에서 좌우로 정부건물과 기념관이 퍼져있습니다. 그래서 의사당이 있는곳 을로마제국에서 사용하던 명칭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Capitol Hill  (로마시대신에게 주문하던 언덕  이름)  미 상원의원도 로마 원로원처럼 Senator 라고합니다

     17.유명명소: 자유의여신상 큰바위얼굴 (러쉬모아) 그랜드캐넌 나이아가라 폭포

     18.미국에서 문화재라는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역사가 짧아서

     19.유명한식품은 미국은 고유의 음식이 없습니다 전부 각기다른나라에서 이민을 왔기때문에 굳이 든다면 햄버거    

      서브웨이 타코벨에서 파는 랲  칠면조 고기 뭐 이런것입니다.

     20.유명작품: 구겐하임미술관에보면 좋은작품들이 있습니다 미국현대작가인 잭슨폴락의 작품들이 유명하며래리커크랜드의 civil rights garden  Capitalism/ vox populi/vita mensa등이 유명합니다.

 

갤럭시 A가 최신형이라서  좋긴 성능이 더 좋을지 모르겠지만

 님이 아직어리고 다루기어려운 스마트폰 보다는 듀퐁폰이 더 어울릴듯합니다..^^*

2010.07.1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ij7667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 미국의 기후의 특색

서안 해양성 기후는 편서풍 기후라고도 불리는데 지중해성 기후의 북쪽에, 즉 남북위 40°∼60°의 대륙서안에 주로 분포한다. 바다에서 불어오는 편서풍 또는 해양성 기단의 영향을 주로 받기 때문에 연중 비가 고르게 내리고 기온의 연교차가 적다. 그리고 중위도의 대륙서안에는 따뜻한 난류가 흘러 이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서안 해양성 기후는 또한 구름이 많고 일조량이 적은 것이 특색이다. 북아메리카의 태평양연안은 미국에서 구름의 양이 가장 많고 일조량이 가장 적은데, 연평균 구름양이 60∼70%에 달한다.미국의 기후의 특색

 미국의 지형의 특색
북동부 지역

메인, 버먼트, 뉴욕, 메사츄세츠,뉴저지,펜실베니아등지--- 울창한 산림 지역이 많이 나타난다. 뉴 욕 의 서부지역인 버팔로 등지의 5대호 연안은 산을 거의 찾아 볼 수가 없다. 즉 주차 브레이크가 전 혀 필요 없는 지역이다. 그러나 펜실베이아 근처는 에팔레치아 산맥의 영양을 받아 많은 산들이 나타 나지만 그리 높지는 않다. 기후는 사계절이 있지만 겨울이 조금 한국 보다 길고 눈도 많이 온다. 여름 은 살기 좋은 곳이다. 미국 내에서도 인구가 제일 많이 사는 지역으로 얼핏 보면 한국적인 분위기가 풍기는 지역이다.

남동부 지역

캘롤라이나, 조지아, 플로리다, 루지에나등지 ---옛날 노예 제도의 본거지인 남쪽지방으로 예로부터 목화를 재배하는 대 농장들이 많았던 지역으로 평야 지대가 많고 토지가 비옥하다. 특히 미시시피강 근처의 토지는 비옥하다. 전반적으로 기후가 온화 하면서 끝도 없는 평지위에 있는 나무 숲들이 많은 살기 좋은 곳이다.

대평원 지역

텍사스, 알라바마, 테네시, 미조리 아아오와, 다코다등지 --- 남부의 아기자기한 구릉지대에 위치한 목장지대로 부터 북쪽으로 갈 수록 평지가 나타난다. 너무 넓은 평지를 운전하다 보면 저녁에는 가끔 겁이 날 정도다. 이곳을 여행하며 미국의 저녁을 느꼈고 한국도 이러한 식량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서 지금 부터 준비 해야 되겠다고 느꼈다. 전형적인 시골 도시들이 많은 지역이다. 기후는 겨울에 북 부는 춥고 남쪽은 따뜻한 대서양연안과 비슷하다. 그러나 봄부터 여름에 걸쳐 토네이도가 자주와 이 지역들은 토네이도가 오면 싸이렌이 울리고 전부 대피한다.

사막지역

뉴멕시코, 네바다, 아리조나등지 --- 마을이 별로 없고 인구 밀도가 희박하고 경작지, 목장들이 거의 없다. 땅은 우리나라 만한 주에서 약 백만명 정도 사는 주도 있다. 전박적으로 몇 개 식수등 수량이 풍 부한 몇 개 도시를 제외하면 조그마한 시골들이고 집들도 초라한 흙집들이 많이 나타난다. 낮 시간에 는 섭씨 40도가지 올라가나 저녁이 되면 기온이 하강하여 서늘한 지역이 많고, 여름철에도 밤중에 찬 물로 샤워할 수 없을 정도로 일교차가 심하다.

태평양 연안

워싱턴, 오레건, 캘리포니아--- 1년 내내 쾌적한 날씨가 연속되기에 사람살기에 최적한 지역들이다. 북부는 비옥한 산림지역 들이 많이 나타나고, 남부는 일부분이 사막 지형이 나타난다. 그러나 캘리포 니아등 남부 지방은 관개 시설이 잘 발달 되어 오렌지, 포도등 많은 농작물들이 연중 따뜻한 기후 때 문에 주 산지가 되고 있다. 캘리포니아의 와인 및 오렌지는 유명하다.
2.  미국의 유명한 인물

토마스 에디슨 1847∼1931 발 명 전기, 축음기 등 발명

토마스 제퍼슨 1743∼1826 정 치 미국 독립선언문 기초

헨리 포드 1863∼1947 경 영 미국 자동차 공업 개척

라이트 형제 19세기 발 명 인류 최초로 동력비행 성공

앨버트 아인슈타인 1879∼1955 물리학 상대성 이론·場의 통일이론

제임스 매디슨 1751∼1836 정 치 미 제4대 대통령 - 헌법의 아버지

마틴 루터 킹 20세기 민 권 미국 흑인 인권운동 주도

알렉산더 벨 1847∼1922 발 명 자석식 전화기 발명

에이브러함 링컨 1809∼1865 정 치 미국 흑인 노예 해방

새뮤엘 모스 1791∼1872 발 명 전신기 발명

록펠러,더글라스,니콜라 테슬라,제인 애덤스,피네아스 바르넘,에드윈 허블,수잔 안토니,월트 디즈니등등




 

3.우리나라와의 관계

신미양요 때는 제너럴 셔면호 랑 강화도 일 때 에서 전투를 하였거

6.25 전쟁때 는 많은 지원 군 을 파병하였고 지금도 한국 정부와 좋은 관계를 유지 하고 있다.(ㅈㅅ 이것밖에 모르겠음)

 

4. 미국의 생활모습

:감자, 치즈, 밀가루 음식, 육류, 콩 , 옥수수, 과일, 쌀(한국이랑은 다르다)등을 먹고,

햄버거를 즐겨 먹습니다. 맥도날드도 미국에서 만들어진 유명한 회사의 예입니다.

 

5.. 미국의 정부형태(경재활동)

미 연방정부란...

현재 미국에는 독립된 '주권(州權)'을 지닌 '주(State)'가 50개 있는 그 연합체로서 조직된 통일국가, 다시 말해서 '미합중국'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 '연방(Federal)' 이며 그것을 실질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정치기구가 '연방정부(Federal Government)'이다. 좁은 의미로 연방정부는 '행정부'만을 가리키지만 미국은 삼권 분립의 나라이다. 즉, '연방'이라고 하면 행정부(Executive Branch), 입법부(Legislative Branch), 사법부 (Judicial Branch)의 3부를 통합한 정치기구 전체를 가리킨다. 각 부마다 다른 권한이 주어져 있고 맡은 일들도 각기 다르다. 한 부서로 권력이 치우치지 않게 짜여져 있다고 할 수 있다.



입법부(The Legislative Branch)

연방의회(The Congress)는 상원과 하원의 2원제 의회이다.

상원(United States Senate)
각주 2명 정원, 합계 100명의 상원의원(Senator)으로 이루어져 있다.
임기 6년. 2년마다 3분의 1을 개선
상원의장(President of the Senate)은 부통령이 겸임.

하원(House of Representatives)
각주의 의원 정수(定數)는 인구(10년마다 행하는 인구조사에 기초)에 비례한다.
현재 438명.
임기 2년.
전원개선 하원의장(Speaker of the House)은 호선.



행정부(The Executive Branch)

행정부는 국민에게 법률을 집행하는 곳이며 대통령과 부통령, 내각(행정 각 부의 장관으로 구성되어 있다)과 대통령부로 이루어져 있다.
대통령은 선거인단(Electoral Colleges)에 의한 간접선거에 의해 과반수의 투표를 얻은 사람이 선출된다.

정당

미국은 전통적으로 2대 정당하에서 정치가 행해지고 있다.
민주당, 공화당의 2대 정당 이외에 미국독립당, 진보당, 사회당, 사회주의 노동당과 같은 정당이 있지만 활동범위가 좁고 특정지역에 한정되어 있고 전국적 조직도 없을 뿐더러 정치적 영향력도 거의 없다.


선거


대통령 선거는 4년에 한번 행해진다.
상원의원의 임기는 6년인데 2년마다 3분의 1씩 개선한다.
하원의원의 임기는 2년이며 2년마다 선거한다.
또 각주지사의 임기는 뉴욕주 등 37주에서는 4년, 위스콘신주 등 13주에서는 2 년으로 되어 있고 4년 또는 2년마다 각기 선거가 행해진다. 이 선거는 따로따로 행하는 것이 아니라 대통령 선거의 해와 그로부터 2년 째의 해에 모아 행해진다.
선거권은 헌법개정에 따라 전국적인 선거의 유권자의 최저연령이 18세로 끌어 내려졌다. 국민의 가장 관 심사인 대통령 선거에서도 실제로 투표하는 사람은 유권자의 약 60%라고 한다. 

 미국의 발달한 산업

미국은 농업, 방위 산업, 무역 금융산업, 자동차, 항공우주, 금속, 제철, 석유, 에너지, 발전, 광업, 건설, IT, 영화,
그리고 외식 산업 ( 맥도날드, 스타벅스, KFC, DUNKIN doughnuts, Pizza hut, Pizza inn 등) 등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이 있지요.

미국의 산업을 쓰리엠 산업 이라고도 부르죠. ( 3M : Mickey mouse, McDonalds, Microsoft )

미국의 농업은 정말 대단하죠. 캘리포니아의 오렌지,레몬,아몬드,쌀,옥수수 등등...

전세계의 모든 돼지는 미국의 사료를 먹고... 농업에 있어서 미국을 따라갈 나라가 없죠.

영화와 방위산업, 금융산업도 그렇고....


6. 미국의 주요관광지


<그랜드 캐년

그 길이가 2백77마일이고 계곡의 넓이가 평균 10마일 그 깊이는 가장 깊은데가 5천7백피트나 된다.
이것을 한국의 규모와 비교해 볼 때 그 길이는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고속도로 길이보다 좀더 길고 깊이는 태백산의 높이에 해당된다.
그랜드캐년만은 보지 않고서는 그 거대한 스케일을 파악할 수 없고 지상에 있으면서 지상을 초월한 그 아름다운을 짐작할 수 없다.
그랜드캐년의 진가는 공간적인 것보다 이 계곡이 현재의 형태를 가지게 되기까지의 20억년에 가까운 유구한 시간에 있다고 하겠다.

<요세미티 국립공원

캘리포니아 중부 동쪽의 높다란시에라 네바다 산맥의 중간에 있는
요세미티 국립공원은 하늘을 찌르는 화강암 절벽,
높고 높은 산과 폭포수의 장관에다 물소리 새소리 그리고 바람소리가 끊이지 않는
대자연의 신를 자아낸다.
Merced강의 강물과 약 1백 50만년전 몇 차례 이곳을 뒤덮은 거대한 빙하에 의해
조각된 것으로 알려져있고 국립공원으로 승격된 것은 1890년.

<로키마운틴 국립공원

로키산맥은 캐나다에서 미국을 거쳐 멕시코에 이르는 북미대륙의 등뼈로서 서부와 동부를 가르는 분수령이다. 2천8백여마일에 이르는 세계 유수의 이 거대한 산맥 중간부에 해당하는 콜로라도의 일부를 따서 그 아름다움을 보존하기 위해 국립공원으로 지정했는데 이것이 로키마운틴국립공원이다.

<옐로우스톤 국립공원

옐로우스톤 국립공원에는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대자연의 경이가 모두 존재한다. 뜨거운 지하수를 하늘 높이 내뿜는 간헐천을 비롯한 여러 가지 종류의 온천들이 1만여개나 있으며 산중 호수로서는 북미대륙에서 제일 큰 1백36평방마일의 넓은 호수, 높이 3백피트 내외의 거대한 폭포들, 엘로우스톤의 그랜드캐년이라고 불리는 깊고 아름다운 계곡, 여름철에도 백설을 안고 있는 1만피트가 넘는 산봉우리가 45개나 있다.
철마다 야생화로 덮이는 대초원 곳곳에는 버펄로라 불리는 아메리카 들소, 고라니, 곰, 사슴등 많은 야생동물들이 유유자적하게 노닌다. 미국중에서 한 개만 선택해서 가봐야 한다면 단연 옐로우스톤을 꼽는데 아무도 이의가 없을 것이다.

<나이애가라 폭포

5대호의 하나인 이리호에서 흘러나온 나이애가라강이 온타리오호로 들어가는 도중에 형성된 대폭포가 뉴욕주에 있는 나이애가라 폭포이다.
지구의 나이가 젊었던 지질연대 초기에 거대한 얼음장이 녹으면서 이 폭포는 형성됐다.
약 5만년 전에 얼음이 밀려나며 그 밑에 있던 땅덩어리가 융기하면서 나이애가라 폭포의 깎아지른 듯한 절벽이 생겼다.

<대평원과 5대호에 우뚝선 시카고

미시간 호변에 위치한 천체 박물관인 애들러 천문대,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박물관인 아트 인스티뷰트 오브 시카고, 오대호 지역 생물을 실제 크기로 전시해 놓은 시카고 아카데미 오브 사이언스, 거대한 공룡의 흔적을 전시한 필드 뮤지엄 오브 내추럴 히스토리, 각종 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특별히 여러 종류의 원숭이들이 있는 링컨팍 식물원과 동물원, 5천 종류에 달하는 나무와 관목이 있는 몰턴 수목원등 있다.

<낭만 가득한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 길이가 1.3마일, 샌프란시스코와 머린카운티를 잇는다. 빛깔은 벽돌색에 가까운 적색, 1년에 한번씩 페인트를 하는데 전체를 칠하는데 12개월이 걸린다하니 1년내내 칠하는 셈이다

피셔맨스워프 : 신선한 어패류를 전문으로 하는 레스토랑,게,새우를 파는 수많은 가게는 항구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명소이다. 1백50가지 납인형이 있는 밀랍인형박물관, 기선형의 해양박물관, 기념품가게등등이 줄지어 있다.

베이크루즈 : 피셔맨스 워프의 잔교에서는 만내 순항선이 출발한다. 금문교나 베이 브리지 바로 아래까지 가고 알카트라즈섬이나 소살리토, 바다에서 보는 샌프란시스코가 멋있다. 또 알카포네가 투옥 되었던 알카트라즈섬 관광도 가능하다.

7. 미국의 수도는 워싱턴 D.C입니다

미국의 정치제도는 하원의원이 있구요,상원의원이 있습니다. 각 주마다 주지사가 있구요. 미국의 수령은 당연히 대통령입니다. 부통령도 있습니다. 대통령의 임기는 4년으로써 대통령을 2번할수 있습니다. 미국은 50개의 주가 있습니다. 근데 이 주는 각각 자신들의 법이 있고 풍습도 다르고 암튼 주마다 확연히 달릅니다. 그래서 미국을 U.S 라고 부르죠. UNITED STATS (미연방). 그리고 우리나라와 확연히 다른특색은 개방적이라는 겁니다. 얼마나 개방적인지 우리나라에서는 수업받을때 정중하게 앉아서 수업받잖아요. 근데 미국은 다리를 꼬고 듣습니다. 옷도 사복이고요. 그리고 이성적으로 발달되어서 고등학교에 벌써 또래의 이성과 성관계를 맺은 얘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또 재미있는 한가지는 한 개인이 총을 소지해도 된다는 것입니다. 나라가 크니깐 치안이 잘 안되니깐 개인이 총기를 소지해도 된다는 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연간 수만건의 총기 난사 사고를 가져오기도 하죠.

8. 미국의 특산물

경지(耕地)·수원지(樹園地)의 면적은 약 2억ha로 세계 제1위, 목초지는 2.4억ha로 오스트레일리아·러시아연방에 이어 세계 제3위이다. 농산물 중 밀은 세계의 12.6%로 세계 제2위이고, 옥수수 46%(1위), 콩 66%(1위), 귀리 20%(2위), 담배 17%(2위), 목화 23%(1위), 포도 67%(1위), 귤 19%(1위), 파인애플 19%(1위), 사과 14%(1위) 등 세계 제1∼2위를 다투는 생산량을 올리고 있다.
우유·버터·육류·치즈·달걀의 생산량이 세계 1~2위를 다툰다

 

 

채택 바랍니다ㅠㅠ

2010.07.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kaw****
고수
사회, 국어, 한문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성조기(Stars and Stripes)'라고 하며, 미국의 국가() 또한 같은 명칭으로 부르고 있다. 특징은 미합중국을 구성하는 주()의 수만큼 별이 있어서, 주가 증가할 때마다 별의 수가 증가된다는 점이다. 주의 증가가 결정되면 성급하게 새 국기의 디자인을 발표하는 시민도 있지만, 정식으로는 대통령이 임명한 국기위원회에서 디자인을 심의 결정하고 다음해 독립기념일(7월 4일)에 공식 발표한다.

1777년 처음 제정하였는데, 독립선언 당시의 13주를 기념하기 위하여 13개의 줄과 13개의 별이 그려진 기였다. 당시는 별의 배열에 대해 아무 규정도 없었기 때문에 원형()으로 배열한 것, 수열()로 늘어놓은 것 등 그 종류도 다양하였으나, 1795년 버몬트·켄터키의 2주가 증가되면서 15개의 줄과 15개의 별이 그려진 국기로 변형되었으며, 그 후로는 주가 증가해도 줄은 13개로 고정(독립선언 당시의 13주를 의미)하고 별만 더하기로 결정하였다. 성조기는 현재까지 26번 변경되었으며, 최신의 변경은 1960년 하와이주()가 승격하였을 때로서 현재 별의 수는 50개이다.





개요캐나다와 멕시코 사이에 있는 나라
수도워싱턴 D.C (Washington D.C.)
언어영어
기후온대 또는 냉대...[현재날씨]
종교개신교 52%, 로마가톨릭교 24%, 모르몬교 2%
역사식민지시대 이전, 식민지건설시대...more
환율1 $ = 1202 원   (2010.07.16. 매매기준)
인구약 3억 382만명 (2008)

2010.07.1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bsg****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개설

아메리카 대륙에 신세계를 구축한 개척자들은 엄격한 청교도이며 그 금욕사상은 모든 경쟁이나 즐거움을 죄악시하여 종교적인 활동을 제외하고 생산과 결부되지 않은 활동을 부정하였다. 따라서 영국을 중심으로 한 ‘옛 세계’에서 도입된 예술·스포츠 문화가 신세계에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우기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 개척민들은 그들 고유의 언어와 문화관을 가지고 있었으나 빠르게 미국사회에 동화되었고 새로운 문화를 형성해 나갔다.

1) 예술 ·스포츠

지금까지 전세계적으로 영향력을 가지는 문화는 대중음악과 영화를 들 수 있다.
풍부한 자본과 뛰어난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의 대중음악과 영화는 세계 각국의 문화에 빠르게 흡수, 발전되었다. 한편 20세기 후반 경제적인 여유와 여가시간 및 여가활동에 대한 수요증가는 미국사회에 스포츠를 비롯한 각종 위락산업을 발달시켰다. 스포츠의 특색은 순수한 기업으로서 이루어지는 프로 스포츠, 학교제도 내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적인 의의를 목적으로 하는 스포츠, 그리고 개인적인 오락으로 행해지는 레크리에이션 스포츠의 유기적인 융합이라 하겠다. 미국의 대표적인 스포츠 행사로는 프로야구의 월드시리즈, 프로미식축구의 슈퍼볼, 프로농구의 플레이오프전, 프로아이스하키의 스탠리컵 등이 있다.

2) 매스커뮤니케이션


미국의 신문 보급률은 세계 제1이며 정치·사회·교육면에서 큰 구실을 하고 있다. 국토가 넓고 지방자치가 확립되어 있는 데다가 각 도시마다 사정이 다르며 주민들은 신변에서 일어나는 사건에 특히 관심을 기울이므로 도시단위로 발달하였다. 대부분 지방지로 각주(各州)마다 일간지·일요지를 따로 내고 있다. 또 대다수의 신문사는 전국·해외 뉴스를 AP·UPI 양 통신사로부터 받고 있다.

2000년 3월 현재 미국 최대 일간지는 《USA투데이》이며, 100만 부 이상의 일간지는 《월스트리트저널》, 《뉴욕타임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이며, 그밖의 주요일간지는 《워싱턴포스트》, 《시카고트리뷴》 등이 있다. 시사주간지는 《타임》, 《뉴스위크》, 《US뉴스앤드월드리포트》 등이다. 잡지는 발행부수 최고 2000만(《TV가이드》)에서 100만까지의 월간·격월간·주간이 52개지(誌)인데, 그중 200만 이상인 것이 23개지이고, 대부분이 가족중심·취미·오락을 취급한 가정물이다.

전국의 라디오·텔레비전 방송국은 거의가 NBC, CBS, ABC 및 라디오만의 공동기관인 MBS의 계열하에 있고 전술한 3개사(社)는 위성 중계방송에 적극적이며 세계 각국의 텔레비전국과 연결되어 있다. 특히 유선방송인 CNN은 24시간 뉴스방송을 한다. 1997년 현재 라디오 방송국은 AM 4,987개, FM 4,932개가 있다. 대부분의 TV방송국이 미국의 4대 네트워크인 NBC, CBS, ABC, MBS와 제휴하고 있고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급속하게 퍼진 TV는 1998년 현재 1,572개의 공중파 방송국과 1만 845개의 케이블TV방송국이 있다. 1995년 현재 25만 부 이상 발행하는 일간지 수는 41개이고, 10만~25만 부수의 발행 일간지수는 68개이다.

2. 의식주 문화
-의-
한국에서 인기있는 미국 브랜드 상품들도 물론 여기서 인기이다
하지만 미국사람들은 그리 부자가 아니라면 부자라 해도 대단히 아끼면서 사는사람들이 많다 왜냐 물가가 비싸므로 들어가는 돈은 정해진셈이다 그래서 의복에 그리 돈 낭비를 하지 않는것으로 알고있다
물론 패션 리더며 많은 멋쟁이 들이 많기도 한나라가 미국이기도 하지만, 아이러니컬 하게도 그렇지 않고 상관없이 아무거나 입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다
또한 직접 옷을 만들어 입거나 뜨개질로 만들 조끼나 니트들을 즐겨 입기도 한다
또한 싸게 옷을 파는 그런 큰 대형 매장들도 볼수 있다

-식-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캔이나 패스트 푸드를 먹는다
물론 요즘엔 점점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서 외식하는 비용으로 개인 영양사를 채용해서 식단 짜주는 것으로 칼로리 조절을 한다고 한다(최근 뉴스에서 봣음)
특히 외식비가 비싸므로... 물론 여전히 외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또한 미국인 이기도 하다
여기 사람들은 정말이지 소다를 너무나 좋아한다 콜라 스트라이트 등등의 음료
입에 달고 산다 아주 추운 겨울에도 손에 소다통을 들고 다닌다
물론 물을 많이 마시기도 하고
또한 피자나 햄버거 아이스크림 초콜릿을 너무 좋아한다
또한 여러가지 많은 종류의 싱싱한 야채들과 과일들도 많다

-주-
대게의 미국인들이
single house를 가지기도 하지만,

multi family house(여러 가정이 사는 집- 한마디로 주인이 렌트해 주는 형태로 주인이 2-3가정에게 렌트해주는 형식)

condominium(콘도 - 콘도는 대게 자기 집처럼 살수(buy) 있는것 단 그 콘도 회사에 의해 약간의 간섭을 받음 여러 가정들이 콘도 안에 살기 때문에 예를 들면 콘도 내에선 금연이라던지 동물을 키울수 없다든지, 자신들의 마당에 식물을 함부로 심을수 없다든지 하는 좀 까다로운 곳도 있다고함)

duplex house (듀플렉스 - 대게 주택을 대칭모양으로 지어서 중간을 막고 두 가정이 사는 형태로 자신의 집처럼 살수 있다)

그외에 아파트 렌트( 미국에선 아파트는 살(buy) 수는 형태로 되어있지않고 단지 렌트만 할수 있다)


3. 문화일반과 제반

미국 이라는 국가는 미국인 하나만으로써 개척이 되었다라고 말하수는
없으며 역사적으로도 그시작이 미국인이라 할만한 인종이 없었습니다.

그들의 조상은 많은 유럽인들로써 1세대 개척 조상들의 국적은
아일랜드IRELAND, 네덜란드인, 영국인, 스페인사람, 스웨덴 사람 등등
수많은 유럽인종들의 이국적 결혼을 통해 지금 현재 미국에 사람들이라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지금 우리가 보는 미국인이라는 백인들은
따지고 보면 혼혈인 입니다. 그것도 두개의 이국인이 아닌 2개국이상의 3~4개국 이상의 국적이 섞여있는 혼혈인입니다.

사실상 미국은 아이러니하게도 이런면때문에 자신들의 전통복장따위의 역사적인
문화는 없습니다. 왜냐면 이미 역사적 전통을 가지고 있는 유럽인들에
전통이 모두 융합된거기에 혼혈인의문화 입니다.

거기에 현대사회에 강대국으로써의 위치가 많은 이민자와 미국 개척 당시에
동원된 외국인 노동자 병력들이 그대로 상주하면서 미국은 더욱 많은 인종이
섞이는 문화를 이룩합니다.
따라서 미국은 다민족 국가로써 모든 나라들의 문화를 접할수 있는 나라입니다.
만약에 누군가 최단시간에 최대한 많은 나라에 대해 알아야한다면
미국이 바로 그런곳입니다.
아시아의 문화, 아프리카의 문화, 남미의 문화, 거기에 유럽의 문화까지
전세계의 문화가 한대어우러진 곳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행사**

행사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에 잘알려진 할로윈이 10월31일 에 있습니다.
귀신따위의 복장을 하고 모두가 모여 파티를 벌이며
이웃과 함께 즐겁게 지낼수 있는 날입니다.

미국인들은 2주 전부터 준비해서 자신에 주택을 으시시하게 꾸미기도 합니다.
얼굴모양의 호박촛불은 물론, 거미줄따위로 치장을 합니다.

Thanks giving 이라고해서 우리에게는 추수 감사절로
알려져 우리의 추석과 비슷한 날입니다. 미국에서 거의 제일 긴 명절로써
미국 풋볼 시즌 Final 과 겹쳐 더욱 재미 있는 명절입니다.
이때는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칠면조를 먹고 미식축구경기를 봅니다.
뉴욕에서는 퍼레이드로 많은 차량들이 치장되어서 퍼레이드에 동참 합니다
이때는 주로 4일정도 놉니다.

**관광명소**
관광명소는 크게 서부와 동부로 나뉩니다.
서부는 캘리포니아 지역을 끼고
그랜드케년, 요세미티 국립공원, 디즈니 랜드,금문교,라스베가스(네바다주)
씨 월드, 유니버셜 스튜디오, 식스 플래그스 등의 놀이공원이 있습니다.

동부에는 뉴욕이 주로 볼걸이가 많습니다.
자유의 여신상,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소호거리, NYU, 워싱턴의 백악관
국회의사당, 등등 이 있습니다. 동부에서 남쪽지역에는 플로리다라는 주가
반도로 되어있어서 마이애미 라는 곳이 유명합니다. 이곳의 해변들은
켈리포니아의 해변들 만큼이나 아름답고 따뜻한곳입니다.

**교포**

우리나라사람은 세계에서 두번째로 명석해서 어디에 가나 한국인은 찾을수 있습니다. 미국도 예외가 아닙니다. 알래스카를 포함한 미국전체 주에 다 살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곳은 하와이로써 하와이 주지사는
한국인입니다. 우리나라는 코리아 타운을 형성 하고 있어 어떤주를 가도 한국 음식점은 꼭 찾을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교포들은 수많은 부분에 직업이 분포되어 있으며 항상 성실함으로 사회에서 인정받고 부지런히 살고 있습니다.


**쇼핑**
미국은 백화점이 대개 5층이상 올라가지 않으며 대신에 상당히 넓은
가로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월마트나 K 마트 따위가
미국을 대표하는 슈퍼마켓으로써 의료 부터 식료품까지 다양하게 물품을 진열해서 팔고 있으며 값도 매우 저렴 합니다. 미국인들은 일주일에 한번씩은 마트에 들러 일주일치 장을 봅니다. 주5일 근무제라 금요일 저녁에는 조금한 파티나 음주를 하기도 합니다. 미국의 쇼핑에서 가장 처음 직면하는 차이점은 바로 세금입니다.
모든 물건에 가격은 세금이 포함되 않은 가격이라 항상 가격에 6%의 세금은 감안
하고 물건을 사야 합니다. 또한 미국은 팁(TIP) 의 문화 이기에 모든 서비스
업종의 종사자들은 자신에 할당 수당 외에 팁을 받아 비교적 높은 인금이 창출 됩니다. 시간당 대개 6~7달러를 벌수 있으며 외국인이 일을 하다 걸리면 체포 됩니다. 외국인은 근로자로 해당되지 않습니다. 외국인이 일을 하면 불법체류 가능성이 이 있기에 미국 정부는 이를 막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미국인들이 세계에서 가장 외국을 나가보지 않은 사람들이기에
외국인을 많이 접하면서도 그들에 대해 너무 모르고 있다는 사실 입니다.
한마디로 우물안에 개구리라는 거죠.
--------------------------------------------여기 까지가 문화-----------------------------------
 
---------------------------------------------여기 부터 유명장소--------------------------------

나이아가라 폭포(Niagara Falls)

5대호 중에서 이리호(湖)와 온타리오호로 통하는 나이아가라강에 있다. 폭포는 하중도(河中島)인 고트섬(미국령) 때문에 크게 두 줄기로 갈린다. 고트섬과 캐나다의 온타리오주와의 사이에 있는 폭포는 호스슈(말발굽) 폭포, 또는 캐나다 폭포라고도 하며 높이 48m, 너비 900m에 이르는 것으로, 중앙을 국경선이 통과하고 있다. 고트섬 북동쪽의 미국 폭포는 높이 51m, 너비 320m에 이른다. 나이아가라 강물의 94%는 호스슈 폭포로 흘러내린다

 

라스베이거스(Las Vegas)

관광과 도박의 도시로 네바다주 최대의 도시이다. 1700년대 초에 에스파냐인(人)들이 부근 지역을 발견하였고, 1855년경에 모르몬교(敎) 지도자 브리검 영(Brigham Young)이 파견한 30여 명의 교도들이 요새를 지었으나 1857년에 인디언들이 파괴하였다. 1864년에는 미군이 베이커요새를 세웠다. 에스파냐어(語)로 ''초원''이라는 뜻의 지명은 라스베이거스계곡을 처음으로 발견한 에스파냐인들이 지은 것이다.

시월드 샌디에이고(Sea World San Diego)

캘리포니아에서도 매우 유명한 테마공원으로 관광객으로 항상 붐비는 곳이다. 1964년 3월 21일에 개장하였다. 이곳에 설치된 높이 98m의 스카이 타워에 오르면 샌디에이고항(港)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이곳의 가장 큰 자랑거리는 범고래쇼로 매우 인기가 있다. 그 외에도 수족관에서 사육되고 있는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다

 

샌디에이고 동물원(San Diego Zoo)

샌디에이고 동물원(San Diego Zoo)은 세계 최대의 동물원으로 평가받고 있는 대규모의 동물원이다. 50ha의 부지에 1600종 4,000마리 이상의 동물이 사육되고 있다. 키위, 오카피, 코알라, 팬더 등 진귀한 동물이 많기로 유명하다.

 

샌디에이고 항공우주박물관(San Diego Aerospace Museum)

샌디에이고는 전통적으로 항공산업에 관심이 높은 지역이었다. 세계 최초로 대서양을 횡단한 린드버그의 ''스피릿 오브 세인트루이스호(號)''가 이곳에서 제작되었다. 박물관의 중앙 로비에는 린드버그를 기념하는 특별 전시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그의 비행에 관련된 풍부한 자료가 소개되고 있다

 

미션베이공원(Mission Bay Park)

면적은 약 18.6㎢이다. 태평양에 면한 다양한 지형의 모래벌판을 자연 상태 그대로 이용한 대규모의 해양 공원이다. 지형적으로 바람이 불어도 파도가 일지 않으므로 수상스키, 낚시, 해수욕을 즐기기에 적당해서 인기가 높다

 

티후아나(Tijuana)

샌디에이고에서 5번도로를 따라 27km 정도 남하하면 멕시코와 이어지는 국경 초소가 보이는데 이 초소를 지나면 멕시코의 국경도시인 티후아나가 나타난다. 티후아나의 중심거리는 레볼루시온 거리로서 길가에는 멕시코의 토산품과 전통음식을 파는 상점들이 빼곡히 늘어서 있다.

 

레고랜드(Legoland)

1999년에 개장하였다. 특히 3∼12세의 어린이와 그 가족을 위한 놀이와 교육을 겸한 시설로 설계·건설된 테마파크이다. 완구제조회사로서는 전세계 상위 10위권 안에 드는 유일한 유럽계 기업인 덴마크의 레고사(社)가 운영하고 있다. 애너하임에 있는 디즈닐랜드에서 차로 1시간, 샌디에이고의 시월드에서 1시간 반 걸리는 곳에 자리잡고 있다

레고사는 1968년 본사가 있는 덴마크의 빌운트에서 처음 개장한 ‘레고랜드 빌운트’를 비롯하여 1996년 영국 런던 교외에 개설한 ‘레고랜드 윈저’와 이 ‘레고랜드 캘리포니아’ 등 전세계 세 곳에서 레고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레고랜드 윈저는 건전하고 수준높은 교육 효과를 인정받아 영국정부로부터 최고 훈장을 수상하였다.

 

라졸라 해변(La Jolla Beach)

태평양이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에 위치한다. 일년 내내 온화한 날씨와 아름다운 해안선 등의 조건 때문에 미국 서해안에서 가장 각광받는 주거 지역이다. 캘리포니아대학 샌디에이고 캠퍼스, 라졸라 미술관이 있으며, 다운타운에는 특히 미술관과 화랑이 많이 들어 서 있다. 또한 세계 최대 크기를 자랑하는 200인치 천체망원경이 있는 팔로마천문대도 이곳에 있다.
 

2010.07.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