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유럽여행 이동수단 추천부탁드려요(이탈리아-크로아티아-헝가리-체코-스위스-프랑스-스페인)
mink**** 조회수 1,305 작성일2016.03.30

5월2일부터 6월8일까지 유럽여행을 친구랑 둘이 가게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처음이다보니 이동수단을 어떻게 해야할지가 너무 막막해서 도움 요청해요 ㅠㅠ

저희는 일주일정도 이탈리아에 머물예정이고 마지막도시는 베네치아로 정했어요!

이탈리아 안에서의 이동경로는 어느정도 짜져있는 상태인데

베네치아에서 크로아티아-헝가리-체코-스위스-프랑스-스페인 루트를 이동할때 유레일 셀렉트 패스를 끊는 것이 나을지 구간권을 따로 끊는것이 더 저렴한지 이리저리 찾는 중입니다!

유레일 셀렉트 4개국 high는 유스가격으로 보통 300유로 내외인데

구간권은 보통 국가별 이동가격이 30유로 정도되더라구요

헝가리 체코 스위스 프랑스 스페인 국가 간 이동말고 각 국가 안에서는 버스가 좋을지 기차가 좋을지 잘 모르겠어서 ㅠㅠ 질문 남깁니다. 정리해보면 궁금한점은


  • 1. 셀렉트 4개국이 저렴할까요 구간권이 저렴할까요?
  • 2. 이탈리아 제외하고 나머지 국가들 안에서는 대중교통비가 저렴한 편인가요?
  • 3. 저가항공으로 이동도 생각중이라 많은걸 종합해봤을때 어떤게 현명한 선택일지 많은 조언부탁드려용><

내공 100 드려요ㅎㅎㅎ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cowb****
초수
자동차 렌트, 리스, 자동차구입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0. 철도는 잘 이용하지 않아서 항공위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1. (저가항공) 국가간 이동은 비용과 시간을 같이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므로 일반적인 답변이 어렵겠으나, 각각의 교통수단별로 합리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 가령 저가항공을 이용하는 경우, 주중에 비행기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가격이 1회 50유로 내외로 저렴한 비행편이 많습니다. 그리고 가까운 노선을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대도시에서 소도시 소도시에서 대도시로 연결해서 것도 비행편도 많고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소도시와 소도시는 연결편이 적고 비쌉니다. 가령 크로아티아-헝가리-체코는 연결노선의 가격이 비싼반면 로마와 해당도시, 파리와 해당 도시는 가격이 비교적 저렴합니다.   

2. (대중교통) 유럽의 대부분의 도시들이 대부분 서울에 비해 1/3~1/6 수준의 소규모입니다. 따라서 대중교통을 생각보다 적게 이용하게 되고 교통비도 부담되는 수준은 아닙니다. 그리고 프랑스의 까르네처럼 다회권을 할인해서 판매하는 것이 있고, 환승도 되어 우리나라보다 크게 비싸지 않은 수준입니다. 오히려 파리의 경우, 나비고를 이용하면 교외까지 주간정액으로 이용할 수 있어 경제적입니다.

아~ 유빙에서 등업받으려고 답변달고 있습니다. 근데 등급이 낮으면 또 반영이 안된다네요. ㅠㅠ
글을 지우기는 아깝고..ㅎㅎ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까페 '유빙'이나 '유랑'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16.03.3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