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무라카미 하루키는 3류 작가인가요?
비공개 조회수 16,044 작성일2003.10.09
일화중 어느 서점에서 귀여니의 팬과 어느 사람과 마찰이 있었는데 그 3명의 여중생(귀씨의 팬)들이 그 사람이 읽고 있던 책(이름이 기억이 안나는;;;)을 일고 뭐야 "그 책도 별거 아니네" "무라카미 하루키 3류작가 아니야!!!" 라고 했다던데 그 작가는 누구인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naus****
중수
대학 입시, 진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949년 일본 효고현 아시야 출생
1975년 와세다 대학 문학부 영화과 졸업
1979년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로 <군상>지 신인문학상 수상
1981년 <와세다 문학> 편집위원
1987년 <노르웨이의 숲> 발표
1997년 <언더그라운드> 발표

마약과도 같은 환각의 분위기 속에서 조용히 진행되는 성장의 과정
전세계적으로 '하루키 선풍'을 일으키며 8,90년대의 세계 독서계를 강타한 일본의 신세대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은 매우 독특하다. 이런저런 하위문화와 깊은 관련을 맺으면서 우수에 젖은 듯 무거우면서도 아주 가벼운 경쾌한 문체로 청춘성, 풍속성을 드러내면서 일본 소설의 패러다임을 바꾼 작가다. 일본에서만 6백만부 이상 팔린 놀라운 베스트셀러 기록을 남긴 그의 작품들은 국내에서도 번역되어 일본 작품으로는 매우 드물게 대중적인 호응을 얻었다.
전후인 1949년 일본 효고현에서 출생한 하루키는 정치의 계절에 와세다대학 연극과에 입학했으나 학원분규의 혼란 속에서 영화와 학생운동에 빠져 7년만에 대학을 졸업한다. 그 동안에 재즈 카페를 운영하기도 했다. 1979년 21세 대학생의 여름방학 이야기인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로 <군상(群像)>지 신인상을 수상하며 문단에 데뷔했다. 이어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와 더불어 3부작인 <1973년의 핀볼> <양을 쫓는 모험>을 발표하면서 인기작가로 부상했고, 이로 하여 일본 평단은 하루키 소설에 대한 찬반 양론으로 들끓게 된다.

하루키를 세계적인 작가로 끌어올린 그의 대표작은 <노르웨이의 숲>이다. 마약과도 같은 환각의 분위기 속에서 조용하면서도 격렬한 성장의 과정을 그린 이 소설은 고독하게 싸우고 상처받고 상실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살아가야 하는 고통의 여정을 때로는 캐주얼한 감성의 언어로 때로는 담담하고 비정한 언어로 보여준다. <댄스, 댄스, 댄스>를 거쳐 1994년 <태엽감는 새>를 하루키는 발표한다. 현실과 비현실의 세계가 교차하고 뒤틀린 시간의 흐름 속에서 어긋난 듯 보이는 파편화된 세계상을 그만의 방식으로 연결짓는 새로운 소설 형상화의 방식을 보여준 작품이다. 그 밖에 기발한 광고적 상상력으로 쓴 <밤의 원숭이>, 신비로운 분위기 속에서 삶에 대한 깊이있는 의식을 공유하고자 한 소설 <렉싱턴의 유령> 및 1997년 옴진리교의 지하철 독가스 사건을 취재해 쓴 르포집 <언더그라운드> 등 그의 모든 작품들은 출간과 동시에 화제를 몰고왔다.

일본문학자 김석자 단국대 교수는 한국에서 하루키가 많이 읽히는 이유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첫째, 읽기 쉬운 문장, 둘째 도시적인 센스가 있고 세련되어 있는 것, 셋째 많은 독자들이 그의 작품 속에 떠도는 공허감, 결락감에 호응하는 것이다. 그것은 한국의 사회 구조도 일본처럼 고도 소비 사회에 있어서 물질적 금전적으로 충만해 있지만, 무언가가 빠져있다는 감각을 한국의 독자들도 민감하게 받아들이고 있기 때문이다".(우찬제/문학평론가, 서강대 교수)

- yes24 중에서..


일본의 현대소설가.

국적 : 일본
활동분야 : 문학
출생지 : 일본 효고현 아시야
주요수상 : 군조신인문학상, 다니자키 준이치로상
주요작품 :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상실의 시대》

1949년 1월 12일 일본 효고현 아시야에서 출생하였다. 1968년 와세다대학교[早稻田大學校] 문학부 영화과에 입학, 학원 분쟁으로 학교가 폐쇄되는 가운데 영화와 재즈 클럽을 드나들었다. 1971년 결혼하고, 1975년 대학을 졸업했다. 1979년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로 제22회 군조[郡像]신인문학상을 수상하면서 문단에 데뷔했다. 1974년부터 1981년까지는 고쿠분지[國分寺]의 센다가야에서 재즈음악다방 피터 캣을 경영했다.

1982년 첫 장편소설 《양을 둘러싼 모험》을 발표했는데 이 작품으로 제4회 노마[野間]문예신인상을 수상했다. 1984년 《반딧불》 《헛간을 태우다》 등 단편을 발표했고, 1985년 《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로 다니자키 준이치로상[谷崎潤一郞賞]을 수상했다. 1986년에는 《빵집 재습격》을 발표했고, 1987년 정통적인 연애소설 《상실의 시대》를 발표해 62만부의 판매고를 올리며 하루키 신드롬을 낳았다. 1988년 《댄스 댄스 댄스》 발표에 이어 1990년 그리스와 이탈리아에서의 외국 생활을 그린 여행에세이 《먼북소리》를 발표했다.

1994년 수필 《슬픈외국어》, 장편 《태엽감는 새 연대기》 발표에 이어 1995년 인쇄매체 광고를 위해 광고문으로 쓴 《밤의 원숭이》, 1996년 수필 《소용돌이 고양이의 발견법》, 1997년 《렉싱턴의 유령》을 잇따라 발표하였다. 하루키는 장편·단편 소설은 물론 번역물, 수필, 평론, 여행기 등 다양한 집필 활동을 통해 상실감을 느끼면서 타인과 보이지 않는 벽을 쌓고 사는 현대 젊은이들의 혼란을 그리고 있다.

- 네이버 백과사전


무라카미 하루키가 3류라니.. 흙..

통탄할 일이오! ㅠ_ㅠ

2003.10.1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yse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edz****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작가를 판단하는 기준이 지극히 주관적이 라면
무라카미 하루키가 3류작가,1류작가 인지는 지극히 개인적인 판단이고요..

무라카미 하루키는 일본뿐 아니라 우리나라 외국에서도.베스트셀러 작가이고 수많은 매니아를 거느린 우리나라에서 무라카미류와 함께 가장 대중화된 일본 작가입니다..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첫 작품으로 많은 베스트셀러를 가지고 있고
노르웨이으숲(상실의시대)는 일본에서만 1000만부가 팔릴정도로 인기작가였다고 하네요
최근작은 해변의 카프카가 있죠...

뭐 말로 설명하자면 끝도 없겠지요. 암튼 제생각에는 괜찮은 작가고요
필히 3류니 1류니 따지는건 좀 그렇네요..작가의 자질이나 성향의 문제일듯..

하루키가 책에서도 언급했듯이 본인자신은 상당히 문제가 있고 불완전한 인간이라고
말했으니 적어도 표정묘사조차 제대로 못해 이모티콘을 남발하는 어느 작가???
의 소설??? 보다는 상류의 작가와 책이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귀여니란 사람이 쓴글도 몇편보고 하루키쓴책은 거의 다읽어보고
쓰는 말이니 어처구니 없는 태클 걸지마시길......

2003.10.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vv****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무라카미 하루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라고 생각합니다.

해변의 카프카라는 책은 뉴욕 타임지에서도 나왔고, 한국에서만 유명한 귀여니 보단 적어도 3류 작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3류작가라고 생각했다면 책내용이 이해하기 힘들어서 그런거 아닐까요?

저는 해변의 카프카 정말 이해하기 힘들었습니다.

2008.02.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