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기념일은 필요한가 찬성편을 알려주세요...
시윤 조회수 6,341 작성일2018.06.19
기념일은 필요한가 찬성편을 알려주세요!논설문을 써야하는데 논설문을 쓰는게 처음이여서 당황했어요.이걸써야하는지 뭐로 해야하는지 몰르겠네요 기념일은 필요한가 찬성편좀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일생일작
수호신 열심답변자 eXpert
택배 40위, 대학 입시, 진학 50위, 뱅킹, 금융업무 3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기념일은 필요한가 찬성 논설문



- 서론 : 문제제기,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각종 기념일들을 만난다. 이 모든 기념일들을 모두 챙길 수는 없지만, 누구에게는 아주 뜻깊은 날이 될 수도 있습니다. 상업적인 기념일도 마찬가지다.

본론

첫째. 대인관계 향상에 도움이 된다. 일반적으로 대중적인 기념일에는 과자나 초콜릿, 사탕 등 먹거리를 주고받는게 보통적이다. 그때 주변인에게 다가가 선물을 건네고 자연스럽게 함께 먹다보면 친해지는 기회를 만들 수 있다. 초콜릿, 사탕 등 당분이 포함된 음식을 먹으면 일시적으로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에 화해하기에도 좋은 기회이다.

둘째. 기념일을 챙기지 않는다면 우리 경제도 크게 손해를 볼것이다. 롯데제과를 예로 들자면, 롯데제과는 1년에 한번있는 빼빼로데이, 에이스데이 등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벌어들인다. 만일 사람들이 기념일에 소홀해진다면 제과 회사뿐만이 아닌 우리 경제도 타격을 입을것이다.

셋째. 기념일으로 인하여 기쁨을 느낄 수 있다. 아무리 기념일로 인한 타격이 크더라도 사람들이 기념일을 챙기는 이유는 기쁘기 때문이다. 자신이 주변들에게 무언가를 준다는 일, 서로 작은 선물을 주고받는다는 등의 사소한 일에 기쁨을 느끼기 때문이다. 만약에 일주일동안 간식을 하나도 사먹지 못하게 된다고 하더라도 학생들이 기념일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결론부분

기념일을 챙기는것은 주변인들과 함께 사소한 기쁨을 나눌 수 있게 하며, 자기 자신을 행복하게 하면서도 남에게 베푸는 사람이 될 수 있다. 또, 우리나라 경제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다.

단지 국경일이 아니라는 이유만으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기념일을 외면해버리기보다는 잠시의 행복을 위해 그날 하루만은 남에게 베푸는 사람이 되는것도 좋을것같다.



★ 줄거리 짜기

- 서두 : 문제제기,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각종 기념일들을 만난다. 이 모든 기념일들을 모두 챙길 수는 없지만, 누구에게는 아주 뜻깊은 날이 될 수도 있습니다. 상업적인 기념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식으로 글쓴이가 찬성하게 된 동기같은 것으로 풀어나가면 됩니다.

- 본문 : ~~ 데이 기념일의 종류를 살펴보고, 찬성하는 근거를 밝혀주면 됩니다. ( 아래 별도첨부)

- 마무리 : 모든 기념일을 찬성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에게는 꼭 필요한 기념일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상업적인 기념일들을 남들이 다 한다고 따라하는 태도는 자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 아래의 내용은 본문 작성에 참고하세요.

* 일반적으로 기념일은 '어떤 특별한 것을 기념하기 위한 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국가지정 기념일과 개인적인 기념일들과는 달리 '~~데이 기념일' 들은 기업 주도하에, 임으로 만든 기념일들입니다. 

즉, 남들 따라서 덩달아 춤추는 사람들이 문제이지 기념일 자체가 잘못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 요즘 유행하는 무슨무슨 데이는 기념일을 빙자한 기업들의 상품판매 술법에 불과하다는 비판이 있습니다. 그러한 날들에 모두 들떠서 분위기에 휩쓸릴 필요는 없으나,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도 고백할 계기나 핑계거리가 부족한 사람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 ~~데이 종류를 보면 대부분이 연인들과 청춘들을 위한 날들입니다. 여성에게 관심이 많은 청소년 학생들을 유혹하는 이런 데이에 관심을 갖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고, 필요에 따라 그날을 활용하면 됩니다.

#참고 

질문Q기념일이 필요한가? 찬성자료답변A장점1 우정 나누는 매개가 된다 상업적 기념일은 친구에게 평소 표현하지 못한 자신의 마음을 전달하는 기회다. 우리나라는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전달할만한 기념일이 많지 않다. 선물

1월 14일(수) 다이어리데이 

2월 14일(토) 발렌타인데이 

3월 14일(토) 파이데이, 화이트데이 

4월 14일(화) 블랙데이 

5월 14일(목) 로즈데이, 옐로우데이 

6월 14일(일) 키스데이 

7월 14일(화) 실버데이 

8월 14일(금) 그린데이, 뮤직데이 

9월 14일(월) 포토데이 

10월 14일(수) 와인데이, 인형데이 

11월 14일(토) 무비데이, 쿠키데이 

12월 14일(월) 허그데이

2018.06.19.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일생일작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