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대리점에서 사은품 약속불이행
hykh**** 조회수 3,067 작성일2007.04.02

삼성디지탈가전에서 보르도tv40인치,32인치 두대와 냉장고 SR-T689UTHE(홈바1개),전자랜지,가스랜지,정수기를 구입했습니다. 거의 600만원을 결제했는데요 사은품으로

냄비를 시작해서 이것저것 잡다한거 보내준다고 했구요 그중에서 헹켈(독일제품)칼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혼수준비하면서 칼은 안산터라 기대하고있었는데 물건을 갔다주는날 헹켈칼을 안가지고오구 타파웨어세트를 대신줬습니다. 칼은 사장님이 다른사람줘서 없다구요 그래서 타파웨어 필요없으니까 칼을 달라고했더니 한국도자기 접시3개를 더줍니다.

다른사람꺼 빼서 주는거라고... 그래서 그냥 저는 이렇게 대신 받으려고했는데

같이 구입했던 고모가 대리점에 냄비 받으러갔다가 (냄비를 바꿔가지고와서) 칼을 꼭받아야겠다고했답니다. 알아보고 전화를 준다던 직원은 몇일이 지나도록 연락이없는 상태인데 제가 구입한 냉장고를 사면 타파웨어를 준다는 광고를 하더라구요... 헹켈칼이 왔어도 냉장고에 딸려나오는 타파웨어를 받을수 있단 말이죠.. 아직 대리점에 전화하진 않았는데요 tv두대와 가스랜지 정수기는 설치된상태고 냉장고 전자랜지는 미설치...

대리점 직원에 말에 속은걸 생각하니 별거 아닌대도 잠이 안오네요

대리점쪽에 모두 환불 받을수 있을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hit****
지존
영상, 음향 가전 4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보통 물건을 구입하는데 사은품에 대한 규정은 정해진것이 없습니다.

 

그건 대리점 나름의 전략일 뿐이죠.  

 

일반 소비자로써는 이런부분의 문제가 생기면 소보원에 알리는 것밖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정도로 약속을 이행하지 않았다면 환불도 가능할껍니다.

 

안해준다면 문제가 있는거죠. 

2007.04.0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