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보이스피싱 당한 거 같은데 이상없을끼요? (대포통장)
비공개 조회수 2,288 작성일2018.03.12
오늘 아침 서울지방검찰,금융관련 어쩌고라면서 제 명의가 대포통장에 도용당했다 어쩌고 하면서 어떤 남자가 몇가지 막 물어보더라구요

일반 휴대폰으로 전화가왔고 통장이 1월 15일에 만들어졌는데 그때 어디있었냐 알리바이 필요하다고 하고.. 다른 도용 통장은 동결된 상태고 녹취해야한다며 주변 소음에 유의하라고 했습니다.

긴장한 저는 혼자 계속 통화를했고 통장 개설된 은행 묻길래 그거 다 알려주고 잔액을 확인해야 한다해서 0원 20만원 전재산 알려줬습니다

계좌번호랑 비번 이런 건 안알려줫구요..
전화 끊고 주변사람들한테 말하니까 보이스피싱이라해서 찾아보니까 전형적인 수법이더군요..

저한테 앞으로 또 피해볼 일 있을까요?ㅠㅠ 계좌번호 알려주지 않았는데 피해 없겠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최염
변호사 eXpert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로시컴-네이버 지식iN 상담변호사 최염 입니다.


1. 보이스피싱의 경우 일반적으로 계좌 잔고를 확인 후 입금을 유도합니다.

작성자께서 계좌정보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않았다면, 추후 금전적으로 피해를 보실 가능성은 낮겠습니다.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유출된 개인정보를 기반으로 타겟범죄가 성행하기 때문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답변으로 작으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문의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건의 원만한 해결을 기원합니다.

 

 

2018.03.1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