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김동주 일본진출??
dumi**** 조회수 1,286 작성일2008.12.31
김동주(두산)일본진출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hh7****
초수
프로야구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스포츠조선 > 스포츠 >야구

日 진출 무산 김동주, 연내 두산 잔류 선언 가능성
2008-12-29 10:18
◇ 김동주
 선택은 남아 있다. 더 기다려볼 :show_clk_pop('4')" onmouseout=javascript:clear_ms_over_timer()>수도 있다. 하지만 시간을 더 끌기에는 아주 부담스러운 상황이다.

 김동주에게 선택의 여지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해외 진출 문이 거의 닫혀가는 모양새다.

 일본에 머물고 있는 에이전트 더글라스 조는 28일 김동주에게 :show_clk_pop('0')" onmouseout=javascript:clear_ms_over_timer()>국제전화를 걸어 현재까지의 상황을 설명했다. 조씨의 요지는 두가지. 일본행을 계속 추진할 경우 '연초까지 기다릴 수 있으면 지바 롯데와의 :show_clk_pop('2')" onmouseout=javascript:clear_ms_over_timer()>협상이 돌파구를 찾을 수 있다'는 점. 두번째는 지바 롯데 이외 다른 구단과의 마지막 협상 여지다. 조씨는 "에이전트 입장에서는 시간을 조금만 더 벌면 해외 진출이 가능하리라고 본다. 하지만 고객(김동주)과 약속한 시한(12월25일)이 지났고 두산과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기에 선택할 수 있는 판단 근거를 제시했다"라고 설명했다.

 일단 일본내 또 다른 협상 구단인 요코하마는 김동주에게 :show_clk_pop('3')" onmouseout=javascript:clear_ms_over_timer()>구미가 당기는 곳이 못된다. 에이전트가 :show_clk_pop('1')" onmouseout=javascript:clear_ms_over_timer()>미국통이란 점에서 방향을 틀어 미국 구단을 알아볼 수 있지만 현 시점에서 유리한 조건을 끌어내기란 쉽지 않다.

 결국 김동주가 안착할 만한 최적의 해외 구단은 지바 롯데다. 현재 선택 가능한 현실적 대안은 내년 초까지 시간을 벌면서 지바 롯데의 반응을 끝까지 기다려 보는 것 뿐이다.

 하지만 이 경우 소속팀 두산과의 관계 악화를 피할 길이 없다. 두산은 이미 김동주에 서운함을 느끼고 있다. 해외 진출 과정에서 명쾌한 설명 없이 시간을 흘려 보낸데 대한 원망이다. 김동주의 재계약 여부가 공중에 뜨면서 외국인 용병 타자 수급과 트레이드 등 전력 보강 논의가 진척되지 못하고 있다.

 연말까지 명쾌한 답변을 기다려온 두산으로선 거취 결정이 또 다시 미뤄지는 것을 상상조차 하기 싫어한다. 김동주 측에서도 또 다시 해를 바꾸는데 대한 부담감이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2년 연속 해외진출 실패에 따른 자존심 상처를 어떻게 극복하느냐 하는 점. 최후의 선택을 눈 앞에 둔 김동주. 속절 없이 흐르는 시간은 그의 편이 아니다.

 < 정현석 조선닷컴 야구전문기자 scblog.chosun.com/gen1004>

2008.12.3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뉴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rk6****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김동주(두산)선수는 일본진출을 하였습니다 자신의 말대로는 요미우리나 쥬니치에 들어가고 싶다 이렇게 말하였지만 실제로는 지바롯데돌핀스 영입을하였습니다

2008.12.3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외국 선수를 영입할려면 외국선수의 나라에 신분조회를 해야하는데 , 얼마전 지바롯데에서 김동주 선수 신분조회를 요청했습니다 . 그래서 뉴스 기사에서는 지바롯데로 가는 걸로 나왔었습니다 . 그런데 , 지바롯데 구단에서 신분조회 요청한게 아니고 , 발렌타인 지바롯데 감독이 독자적으로 움직인 행보였습니다 . 그래서 , 지바롯데 구단에서는 화가나서 발렌타인 감독과 2009년을 끝으로 계약을 안하기로 했죠 . 그리고 , 지금 김동주 선수가 미국도 알아보고 있다고 하는데 , 사실상 이제 불가능합니다 . 해외진출 어렵다고 봐야죠 . 에이전트가 이상해서 그런지 , 구단과 접촉을 해야하는데 계속 감독과 접촉을 하고 있습니다 .

 

결론은 일본진출 안했습니다 . 지금 기사로 봐서는 잠수타셨다고 하네요 . 그냥 2009년에 두산에서 좀더 잘쳐서 일본가는게 나을 듯 싶네요 .

2008.12.3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어려울 듯 싶습니다.

지바롯데행이 유력했으나 발렌타인 감독이 구단의 허락을 받지않고 신분조회를 해서 발렌타인 감독과 구단 수뇌부 사이만 나빠졌다 하네요.

올해는 한국에서 뛰어야 할 듯.

2009.01.0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o****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결론 못해요~~~

해외 진출은 거의 물 건너 갔다고 보시면 되고 며칠전에 볼티모어 설이 나왔는데...한국에서 4번타자 했다고 해서 우리나라 타자들을 강하게 보진 않습니다...제 생각엔 더글라스 조가 팅기고 있는것 같네요..일본 꼭 간다고 해놓고 롯데하고 틀어지니깐 갈때는 없고 그렇다고 두산에 백기들자니 존심이 있고 하니 개기는 거죠..ㅎㅎ 두산에 손들 합리적인 무엇인가를 찾고 있겠죠....작년 올해 김동주선수는 반성좀 해야 돼요~~두산에서 대우 해준다고 할때 챙겨먹지 왜 팅겨가지고 맘고생하는지 원~~

2009.01.0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