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아하
자몽껍질은 음식물쓰레기인가요?
비공개 조회수 41,669 작성일2017.12.11
자몽껍질 음식물쓰레기인가요?일반쓰레기인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 2013년부터 전국적으로 음식물쓰레기 종량제가 확대 시행되고 있으며, 종량제에 의해 분리 배출되는 음식물쓰레기는 현재 대부분 사료화, 퇴비화, 바이오가스화 등에 의하여 재활용되고 있습니다.

 

○ 다만, 이러한 사료화, 퇴비화 등의 재활용 과정에서 생분해성이 용이하지 않거나 재활용 장치들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아래와 같은 쓰레기는 음식물쓰레기가 아닌 일반 생활쓰레기로 배출하여야 하겠습니다.

 

   - 견과류 중 호두, 밤, 땅콩 등의 딱딱한 껍데기 △복숭아, 살구, 감 등 핵과류의 △채소류 중 파, 미나리 등의 뿌리 및 마늘대, 옥수수 등의 껍질 △육류 중 소, 돼지, 닭 등의 털과 뼈 △생선 뼈, 어패류 중 조개, 소라 굴 등의 껍데기와 게, 가재 등의 껍데기 계란 등 알의 껍데기 △티백에 담긴 차 찌꺼기, 한약재 찌꺼기 중 녹각이나 계피 등

 

○ 질문하신 자몽 껍질의 경우 음식물쓰레기로 배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음식물류 물질은 최대한 분리하여 음식물쓰레기 전용 봉투 또는 전용 용기 등(소재지 시.군,구별로 정해진 배출방법)에 배출하여 주시고, 나머지는 일반 생활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분리배출하여야 하겠습니다.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한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2017.12.14.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환경부 / 국립환경과학원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7.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