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한화 화약/방산 에서는 어떤것을 개발/생산하나요?
비공개 조회수 18,705 작성일2014.02.14
한화 화약/방산분야에서는 산업용 화약 및 방산 분야가 주를 이루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궁금한것은 주로 개발양산중인 탄중에 기갑여단에서 사용되고잇는 탄의 종류나 용도를 알고싶습니다.
전차나 박격포, 총기류 등에 쓰이는 탄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El Alamein
별신
국방무기 5위, 유럽 67위, 프랑스 4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한화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한화는 현재 20/25/40mm 공중폭발유탄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K2 흑표 전차에 적용될 능동방어체계에 탑재될 대전차 무기 대응탄 역시 한화가 생산하죠.

 

그리고 곡사포탄에 장착하는 항력감소제, 즉 베이스 브리드 유닛과, 곡사포/대전차포/박격포용 추진장약도 생산합니다.

 

60/81/120mm 박격포 고폭탄과, 박격포/곡사포용 조명탄, 공병용 폭발물, 수류탄, 테이프형 폭약, 곡사포탄용 신관, 대인지뢰를 대체할 원격운용통제탄 등도 생산합니다.

 

작약 또는 장약으로 사용되는 각종 고에너지 물질도 생산하는데, 주로 포탄 및 미사일의 탄두로 사용되는 폭약 제품군에는 RDX, PETN, HMX, NTO, HNS, TNT, PBX, 컴포지션-A/B/C, 플라스틱 폭약이 있습니다.

 

기존의 고에너지 물질을 대체할 물질인 신에너지 물질 제품군에는 GUDN, DADNE, ADNBF, ETPE라 있으며, 이들은 주로 둔감화약과 전차포탄, LOVA 추진체에 사용되죠.

 

그리고 포탄이나 로켓의 추진체로 사용되는 물질들인 M30, MP, SP, M26, M90 M5 등도 생산합니다.

2014.02.14.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