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우리은행에 정기적금을 만들라고 하는데
비공개 조회수 1,933 작성일2018.02.01
우리은행에 정기적금을 만들고싶은데 어떻게 하는건지 하나도 모르겠네요ㅠ
월 얼마씩 내는거 제가 정할수 잇는건가요? 인터넷으로 만들수는 없나요? 몇년후 해지 이런건 뭔가요? 왜 그냥 저축통장을 만드는게 아니라 적금을 드는게 더 좋은거에요?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정기적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을 하지 않는다면 가까운 우리은행 지점에 내방해서 가입하는 방법이 있고, 인터넷 뱅킹에 가입했다면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은행 앱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금 상품은 상품에 따라 1만 원부터 시작해서 원하는 가입 금액을 선택하고, 가입기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자동 이체 설정 가능). 가입 기간은 6개월부터 원하는 기간에 맞춰 만기를 설정하게 되고 만기가 지날 경우 스스로 해지하지 않는 이상 상품은 유지됩니다. 우리은행에서는 만기 전 문자로 만기 안내 문자가 오기 때문에 만기일에 맞춰 적금을 해지하고, 신규 예금상품에 가입하는 등 목돈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저축통장이 아닌 적금을 이용하는 이유는 목돈을 마련하고 저축통장보다 조금 나은 이자를 받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매월 일정 금액이 고정적으로 쌓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저축하는 것에 비교해 소비를 통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정기적금이 목돈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2.0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