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유럽여행(독일,체코,벨기에)
비공개 조회수 1,751 작성일2018.02.04
안녕하세요 5월에 첫 유럽여행을 가게됬는데 루트를 어떻게 잡아야할지 감이 안잡혀서 질문 드립니다ㅠㅠ!

프랑크푸르트 왕복 항공권 끊엇구 도착하면 오후 4시반이 됩니다! 그 후 7일정도를 온전히 쓸 수 있는데 벨기에는 하루 딱 다녀오려구 해요!

벨기에 갔다가 체코와 독일일정잘때 추천해주실 관광지나 교통편 있으면 정보 부탁드립니다

벨기에가 방해된다면 독일, 체코 일정 추천해 주셔도 됩니다!!!

5/11 16:30 프랑크푸르트공항 도착
5/19 18:30 프랑크푸르트에서 출발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독일 유학생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독일 프랑크푸르트 유학생입니다.

프랑크푸르트에서 시작하시면 3가지 선택권이 있으실거 같아요
1. 프랑크푸르트 - 뮌헨 - 프라하
2. 프랑크푸르트 - 벨기에 - 암스테르담
3. 프랑크푸르트 - 취리히

금전적 여유가 있으시면 유럽 이동하실 때 비행기를 이용하시는 것이 시간을 가장 아낄 수 있어서 좋으실 거 같아요. skyscanner라고 항공편 가격비교사이트 이용하시면 저렴한 비행기편 검색 가능하시구요. 아니면 버스나 기차를 이용하셔야하는데 버스는 돈은 아낄지 몰라도 엄청 오래걸려서 비추합니다. 기차를 타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때론 비행기보다 비싼게 기차라서요. 짐이 많아서 기차를 굳이 이용해야되지 않는 이상 장거리 이동은 비행기로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본인이 체력에 자신이 있다 라고 하신다면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숙소에 짐 던져놓고 프랑크푸르트 관광을 하셔도 좋습니다. 5월 달이면 그래도 해가 일찍 지지는 않아서 충분히 돌아다니실 수 있을 거에요.
프랑크푸르트 내에서 관광하실 곳은 그렇게 많지 않아서 몇 가지만 찝어드릴께요
1.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독일 중앙역 건물 중에서 그나마 제일 잘 생긴 놈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머진 별루)
2. 마인타워 (Main Tower) : 프랑크푸르트가 세계 대전 당시 폭격을 받아 건물이 다 무너져서 재개발하기에 아주 좋은 곳이였습니다. 그래서 독일 내에 높은 빌딩 탑 10이 다 프랑크푸르트에 있는데요. 마인 타워도 그 중 하나이고 전망이 끝내줍니다. (고소공포증 있으시면 비추할께요 ㅋㅋ)
3. 프랑크푸르트 대성당 : 주변 건물들 때문에 잘 안보이긴 하는데 얼핏보면 운치있고 좋습니다. 강 반대쪽으로 건너가서 밖에 구경하는게 이득이에요 안에는 별거 없거든요.
4. 뢰머광장 : 독일어로 뢰머는 로마의 라는 뜻인데요. 영화나 드라마 속 주인공들이 우연히 만나는 장면에 많이 나오는 핫플입니다. 근처에 쇼핑거리도 있고 먹거리 파는 곳이 많아서 관광 인증하기 딱 좋은 곳이니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5. 그 강 건너편에는 Museumsufer라는 곳이 있는데 박물관 거리입니다. 건축박물관, 필름박물관, 미술관, 현대문화박물관 등 있는데, 필름박물관이랑 미술관 빼고 별로에요. 볼게 별로 없습니다. (저의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으로 질문자님은 다를 수도 있어요)
6. 유럽중앙은행 : 유럽중앙은행이 독일에 위치해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는 금융도시로서 많은 은행 건물들이 밀집해 있는데 그 중에 유럽중앙은행이 위치해 있는 금융의 요충지 입니다. 건물이 이쁘게 생기긴 햇지만 들어갈 수도 없으니 눈으로만 구경해주세요.

그 외에도 갈려면 갈 만한 곳들이 있지만 11일 12일 보내시고 12일 저녁에 다른 도시로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심지어 11일은 일요일이라 가게 아무것도 안 여니까 쇼핑도 못 하시구요 (편의점이 있는데 비싸고 3시에 문 닫아요)

독일은 지역마다 관할대중교통기관이 달라지고 그에 따른 가격차가 생기긴 하지만 거기서 거기이고 프랑크푸르트는 교통과 금융의 중심지이다보니 물가가 가장 비싼 편에 속하며 그에 따라 교통비도 비쌉니다. 프랑크푸르트 시내를 하루종일 돌아다닐 수 있는 티켓이 약 4.8유로 한화로 약 8000원이 좀 안되는 티켓을 구매하시면 하루종일 얼마든지 돌아다니셔도 상관없습니다.

벨기에나 프라하 혹시나 저의 제안에 혹하셔서 뮌헨이나 취리히를 가시게 될텐데, 뮌헨까지는 가봤지만 저도 아직 많이 못 돌아다녀봐서 언제 갈까 눈치만 슬슬 보고 있는 학생입니다. 이 도시들에 대해서는 구글지도로도 충분히 확인이 가능하세요. 대충 그 도시 근처만 가도 관광지는 노란색 초록색 파란색으로 관광명소가 표시가 되니까요.

프랑크푸르트는 제가 사는 곳이라 자세하게 설명 드릴 수 있지만 다른 지역은 이렇다할 얘기는 못 드리겠네요. 일주일이라는 시간이 사실 길지가 않아서 많이 안타깝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만 짧지만 유럽여행을 결정하신 그 용기와 결단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물어보셔도 됩니다.

2018.02.0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