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미디TV 맛있는녀석들 178회 - 오마카세 특집: 스시 오마카세

두번째로 맛볼 오마카세(주문할 음식을 가게 주장방에게 일임하는 것)는 스시오마카세로 입맛 돋우는 애피타이저, 신선한 생선회, 초밥, 디저트까지 셰프 마음대로 주는 랜덤 풀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신사동 스시마리는 스시 오마카세 전문점으로 생선을 다시마와 함께 숙성시켜 부드러운 식감으로 제공한다.


생선밥찜(고항무시)은 생선 머리 부위와 밥을 푹 찐 후 성게알을 올려 고소한 맛이 특징인 요리다. 전복국수는 국수면처럼 얇게 썬 전복을 육수에 적셔 먹는 요리다.





민어회는 뜨거운 물로 껍질을 익힌 후 얼음물에 담가 더 쫄깃한 식감으로 업그레이드 했고, 가다랑어회는 볏짚 훈연으로 감칠맛을 더했다.



# 신사동 스시마리 (맛있는녀석들 스시 오마카세)

- 주소위치: 서울 강남구 신사동 652-11

- 전화번호: 02-545-4287

- 메뉴가격: 런치 카운터 오마카세 6만원, 디너 카운터 오마카세 12만원


맛녀석 오마카세 언능 주세요



초밥은 밥에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생선회에 간장을 찍어야 맛있다. 능성어초밥은 새우살같은 탱글·쫄깃이 특징이고, 시각에서 미각으로 전해지는 마법같은 맛이다.


다시마로 절여 감칠맛을 끌어올린 옥돔초밥은 쫄깃한 옥돔과 다시마 감칠맛의 꿀조합이다. 감태 단새우 초밥은 감태의 짭쪼롬한 맛과 단새우의 단맛을 느낄 수 있다.





입맛 회복에 으뜸은 옥돔구이는 비늘 부분만 기름에 튀겨 바삭바삭한 식감을 자랑하고, 옥돔 비늘의 치명적인 바삭함이 특징이다. 이나니와 우동은 일본 3대 우동으로 300년 전통의 건조면을 사용하고, 납작하면서 매끄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