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동영상, 음악 편집 하는 법.
비공개 조회수 3,048 작성일2016.02.15
유투브를 우연히 보다가 고퇴경? 이라는 사람의 약빤편집을 봤는데. 참신하고 재밌더군요.

저도 그런거 꼭 한번 해보고 싶어서 그런데 어떻게 하는거죠 저런거..

아예 편집하는 프로그램 자체도 몰라서 찾고있는데.. 하는법은 찾기 힘드네요. 아시는 고수분 있나요.

또 예전에 합필갤? 그런사람들 보면 영상에서 누가 아~ 라고 말했는데 그거가지고 음 높낮이 바꿔서 막 

노래도 내고 그러던데.. 막 일베 애들이 노래 올리고하는것처럼 있잖아요. 참..그런건 배우고 싶은데..

어찌 배울 방법이 없을까요. 블로그 라던가 까페 라도..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다반향초
우주신 eXpert
사진/영상업 #영상편집자 #영상제작자 #영화애호가 동영상소프트웨어 3위, 그래픽소프트웨어 41위, 포토샵 7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립니다.
답변 채택시 질문자에게도 내공의 50%가 되돌아갑니다.

프리미어 프로나 베가스 프로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조금 어렵게 느껴지시면 우선 무비메이커같은 간단한 프로그램으로 영상편집에 익숙해지신 다음 옮겨가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각 프로그램마다 카페나 블로그, 유튜브 등에 좋은 강좌들이 있으니 그걸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 같습니다.

영상편집프로그램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간단한 영상편집 같은 경우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는 xp에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고요.
윈도우 7, 8이면 아래 마이크로소프트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이후에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없어서 당황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윈도우 검색창에서 한글로 '무비 메이커'를 검색하면 나옵니다.

 


사용법은 아래 재생목록에서 사용하시는 버젼에 맞춰서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간혹 윈도우 무비 메이커에서 인식되지 않는 영상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 팟 인코더와 같은 인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mp4영상을 avi나 wmv로 변환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다음팟 인코더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주소입니다.


좀더 디테일하게 편집하고 싶으시면 라이트웍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나 베가스 프로 추천해드립니다.
타임라인 길이같은걸 좀더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어서(무비메이커보다) 편집하기에는 이게 더 편하니까요.

라이트웍스(lightworks)는 프리버젼과 프로버젼으로 나뉘는데 프리버젼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윈도우 비스타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라이트웍스에 대한 소개영상입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아래 홈페이지에서 등록및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사용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프리미어 프로와 베가스 프로는 무료 프로그래은 아니지만 30일의 체험판 기간이 있습니다.
이 기간동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거 같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같은 경우는 가장 최신 버젼은 CC인데 월정액으로 사용가능한 버젼입니다.
다만 윈도우 7, 64bit 이상에서만 설치 가능하고요.
*윈도우 xp나 비스타(윈도우 7, 32bit)를 사용하시면 cs4 버젼을 설치하셔야 됩니다.

구매및 다운로드 그리고 자세한 내용은 아래 어도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좌 같은 경우 아래 재생목록을 참고하시되
전체적인 편집 방법은 프리미어 프로 cs6 편집하기나 cs4로 편집하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베가스 같은 경우 무비스튜디오가 그나마 일반인들이 사용하기 저렴한 버젼입니다(5만원정도).
사용법은 베가스와 같기때문에 베가스 프로로 공부하시면 됩니다(약간의 기능 차이).

강좌는 아래 재생목록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전체적인 편집 방법은 베가스 프로 10으로 편집하기를 참고하세요.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

2016.02.1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다반향초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