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사회초년생 정기적금, 적립식펀드 질문합니다.
살콩 조회수 441 작성일2010.08.01

50만원은 정기적금을 넣고

20만원을 적립식펀드 넣을려고 합니다.

 

~~~~~~~~~~~~~~~~~~~~~~~~~~~~~~~~~~~~~~~~~~~~~~~~~~~~~~~~~~~~~~

월급통장은 부산은행이구요.

근처에 은행은 부산은행, 농협, 새마을금고, 기업은행이 있습니다.

어디에 정기적금을 넣는게 좋을까요?

저희집쪽 새마을금고는 4.5%로 입니다.

 

HK,토마토 이런곳은 5.5%로 이던데...

이런곳은 저희집이랑 멀어서.. 부산은행으로 자동이체?해놔야 하는데.. 타은행이니까 수수료 나가죠?

비과세? 때문에 새마을금고랑 얼마 차이안난다고 하는데..?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어요 ㅠ

 

본건 많은데 무슨말인지 모르겠어요 ㅠ 도와주세요..

 

~~~~~~~~~~~~~~~~~~~~~~~~~~~~~~~~~~~~~~~~~~~~~~~~~~~~~~~~~~~

1. 결론은 정기적금 50만원씩 1년을 넣을려고 합니다.

 실수령액이 많은 은행은 어디일까요?

 

2.적립식펀드를 넣을려고 하는데.. 안전하고.. 높은 수익은 아니지만.. 적금보단 조콤만 더 주시면

  베리베리 감사한데..ㅠ 어디서 뭘 넣어야 하는지.. 아직 잘모르겠어요ㅠ 도와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이백살
수호신
부동산 10위, 매매 14위, 상속세, 증여세 3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가장 중요한 통장으로 1500만명이 가입한 청약통장입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인만능청약통장은평형공제준1500만원을예치하면최초청약에선마음대로주택형을고를수있습니다.최대주택형에청약할수있는1500만원까지매달2만~50만원씩5000원단위로자유롭게불입하거나한꺼번에선납해예치할수있으며,공공주택에청약할경우월납입금액이10만원초과한금액에대해서는인정하지않고예치금으로만인정되는기존청약저축가입자의월납입금액이10만원을넘지못하도록한규정과의형평성을맞추기위한조치입니다.납입횟수산정은청약저축과동일하게연체.선납을인정해50만원을5회차선납으로희망할경우공공주택청약시납입횟수는약정납입일5회차경과한후5회(10만원)이며총예치금은50만원으로인정됩니다.매달10만원납입청약저축가입이필수며,우리,농협,기업,신한,하나등주택기금수탁5개은행에서취급합니다.
2;펀드나 주식은 하지 마시고,

정기적금 1-3년단위로 2개 정도 가입이며,투기는 하지 마시고 투자만 하시기 바랍니다.

2010.08.0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예린아빠
지존
예금, 적금 9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금리가 1% 차이 난다면 과세쪽이 조금 돈을 더 많이 받게 됩니다. 그리고 급여통장을 상품을 이용하시면 이체수수료 면제 해택이 크니까 그 혜택을 충분히 누리시기 바랍니다. 얼마 되지 않는 이자를 받으면서 송금수수료까지 내는것은 정말 억울한 일이니까요..

 

사회 초년생이시니까 이자율에 고민하시기 보다는 시간과 싸움을 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시간과의 싸움이란 지금 1%의 이율이나 세금부분을 따지지만, 그 금액은 실제 십만원에 불과하게 됩니다. 지금부터 시간과 싸움을 충실히 한다면 몇백 몇천만원도 더 벌 수 있습니다.

 

우리 부모님들은 예전에 적금으로 재테크의 전부를 하셨습니다. 그도그럴것이 그때는 이율이 높아서 다른 재테크 방법을 고민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IMF이후 예금 이율이 낮아지면서 재테크의 방법이 종잣돈을 모아서 주식이나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이 종잣돈 역시 적금으로 마련하였습니다. 그러나 금융위기 이후 주식시장은 반토막이 나고, 부동산은 거품이 빠지면서 이제 재테크의 방법도 바뀌었습니다. 한국의 10억부자가 최근 급속도록 늘고 있고, 그 증가율이 세계 1위라고 합니다. 경제성장율은 5%도 채 안되는데 부자들이 급속도록 느는 이유를 세계적 투자운용회사인 메릴린치에서는 한국에서 돈모으는 방법이 다양해졌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금융위기이후 재테크는 재무설계로 바뀌었습니다. 재무설계란 재무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이자율 높은 은행을 택하시는 이유는? 적립식 펀드에 들어가려는 이유는?

자금을 모으는 목표가 없이 모으신다면, 현재의 상황에서는 다른 사람보다 훨씬 뒤쳐질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위에서 메릴린치가 말한 것처럼 다양한 방법을 택하지 않고 적금이나 펀드에, 그것도 목표에 맞는 합리적 금융상품을 선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적금을 가입해서 이루어야 할 목표가 있으시다면 1%의 이율이나 세금문제를 따져보야하 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냥 재테크의 수단일 뿐이라면 1%의 이율이나 세금의 고민을 하시는 시간에 재무목표를 정하고 재무설계를 목표달성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제가 활동하는 카페에 오셔서 재무목표나 재무설계에 대한 정보도 얻으시고, 재무설계사님들의 조언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2010.08.02.

  • 출처

    무료재무설계-예린아빠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