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마켓컬리·크라운해태·bhc치킨 外
[식품 단신] 마켓컬리·크라운해태·bhc치킨 外
  • 변은영
  • 승인 2018.07.2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컬리, 친환경 보냉제 에코워터팩 도입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기존 샛별배송에 사용되는 보냉제를 물과 재활용 비닐로 제작한 친환경 에코워터팩으로 교체한다고 7월 23일 밝혔다.

오늘부터 도입되는 에코워터팩은 기존 아이스팩과 달리 보냉제를 100% 물로 대체하면서도 중량을 20% 늘려 보냉력은 그대로 유지된다.

특히, 에코워터백은 폐기 시 내용물인 물은 하수구에 버리고 PET 포장재는 비닐로 분리배출하는 방식으로 재활용 가능하게 했다. 에코워터팩 도입을 통해 스티로폼 박스를 비롯한 마켓컬리의 모든 샛별배송 포장재는 재활용 분리배출이 가능해졌다.

 

크라운해태, 장흥자연휴양림 유수풀 물놀이장 개장

크라운·해태제과는 여름방학과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에 위치한 장흥자연휴양림에 '유수풀 물놀이장'을 7월 21일 개장했다.

'장흥자연휴양림 유수풀 물놀이장'은 해발고도 300M 숲속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자연 친화형 물놀이장이다. 편리한 접근성과 자연환경, 가족 위주의 물놀이시설이 입소문을 타며 3년만에 방문객 7만 명을 넘겼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물놀이 시설로 가족 모두에게 환영 받는다. 그 중 최고 인기는 바로 유수풀로 60cm와 30cm 수심의 유수풀을 별도로 준비해 유아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텍사스 데 브라질, 창립 20주년 기념 '디저트 5종 할인' 프로모션

외식 전문 기업 썬앳푸드가 '텍사스 데 브라질' 20주년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월 23일 밝혔다.

텍사스 데 브라질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오는 8월 31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9800원 상당의 디저트 5종을 2000원 특가에 판매한다. 

치즈의 진한 풍미가 일품인 치즈케이크 팩토리의 '플레인 치즈 케이크'를 포함해 초코 퍼지 케이크·크렘 브륄레·화이트 초콜릿 블루베리 치즈케이크·프렌치 플랜 등 인기 디저트 메뉴 5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인당 최대 1개까지 주문이 가능하다.

 

bhc치킨, '뿌링클' 누적판매 2300만개 돌파… 2명당 1마리 주문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인기 No.1 메뉴인 '뿌링클'이 누적판매 2300만개를 돌파했다.

'뿌링클'은 지난 2014년 출시 이래 bhc치킨의 판매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메뉴로, 올해 상반기 기준 누적판매 2300만개 이상을 기록했다. 이는 우리나라 인구 2.2명당 1마리씩 주문한 셈이며, 소비자가격으로 환산하면 4200억원 수준이다.

인기 요인으로는 여성들이 즐겨 찾는 치즈를 소재로 한 매직시즈닝과 함께 새콤달콤함까지 맛볼 수 있는 찍어먹는 뿌링뿌링소스 등 맛의 차별화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판단된다.

 

스타벅스 '밀크 카라멜 콜드 브루 프라푸치노' 등 신규 여름 음료 3종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달아오른 여름 날씨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밀크 카라멜 콜드 브루 프라푸치노', '라임 망고 블렌디드', '수박 블렌디드' 등 신규 음료 3종을 7월 24일부터 선보인다. 

아이스 커피의 대세로 떠오른 '콜드 브루'와 스타벅스의 여름 대표 음료 '프라푸치노'가 함께 어우러진 '밀크 카라멜 콜드 브루 프라푸치노'는 달콤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선사한다. 
 
아울러, 수박과 망고를 주재료로 한 과일 블렌디드 음료 2종을 출시한다. '라임 망고 블렌디드'는 새콤한 라임 레몬 셔벗에 달콤한 애플망고 과육, 상쾌한 페퍼민트가 더해져 휴양지에서 즐기는 칵테일을 연상시킨다. 

 

매일유업, '요미요미 안심아이차' 2종 출시

매일유업의 아이간식 전문 브랜드 '요미요미'가 아이가 손에 쥐고 눌러도 넘치지 않는 종이팩으로 더 편리하고, 100% 국내산 원재료로 더 안심할 수 있는 '요미요미 안심아이차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요미요미 안심아이차'는 아이에게 안전하고 간편하게 물을 먹이고 싶은 엄마들의 니즈를 꼼꼼히 파악해 개발된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친환경 종이 소재로 만든 캔 모양의 용기인 '카토캔(Cartocan)'에 담아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아이가 힘을 줘 눌러도 넘치지 않으며, 빨대가 있어 혼자서도 직접 마실 수 있다. 간편 개봉 패키지 형태인 '이지탭'을 적용해 컵에 따라 마실 때도 편리하다. 

 

CJ제일제당 임직원, "우리는 '왕맥'으로 소통한다"

7월 20일 열린협의회 소속 사원∙대리급 직원과 신 대표이사를 비롯한 9명의 임원진은 저녁식사를 함께 하며 주 52시간 근무제도부터 임직원 부모를 회사에 초청하는 행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로 활발하게 의견을 나눴다. 

이날 만찬은 비비고 왕교자와 맥주를 함께 즐기는 '왕맥'으로 구성됐다. 시장 1위 제품을 체험하면서 제품 마케팅에 대한 활발한 소통까지 기대한 메뉴 선정이다.

CJ제일제당이 이처럼 CEO를 비롯한 임원진까지 나서서 소통 강화에 나선 것은 구성원들의 '워라밸'을 보장하기 위한 해답을 '공감과 소통의 조직문화'에서 찾았기 때문이다. 짧은 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업무를 끝내기 위해서는 지위고하를 막론한 공감과 격의 없는 자유로운 소통이 필수적이라고 판단한 것이다. 

 

"인도 풍미 가득" 맘스터치, '마살라' 버거와 치킨 출시

최근 이국적인 맛의 '에스닉 푸드'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오는 7월 24일, 인도풍의 '마살라' 버거와 치킨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인도의 '티카마살라'에서 착안해 개발한 '마살라 소스'가 들어가 입안 가득 고소하고 깊은 인도의 풍미를 자랑한다. '마살라 소스'는 다양한 양념과 고소한 버터가 적절하게 배합된 맘스터치만의 소스로 버거, 치킨과 색다른 조화를 이룬다.

버거 신메뉴 '마살라 버거'는 맘스터치 특유의 두툼하고 육즙 가득한 치킨패티에 마살라 소스를 듬뿍 얹어 새로우면서도 친숙한 향과 맛을 더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