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박사

 

우편을 보낼때 우편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추가 수수료가 나오는 경우도있죠. 또한 최근에는 도로명주소와 함께우편번호 체계도 바뀌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쉽고 간단하게 이용해볼수가 있는 우편번호 검색기를 안내를 해보도록 할까합니다.

 

 

 

오늘 이용해보실 우편번호 검색기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구우편번호였던 6자리 우편번호와 새롭게 바뀌게 되어진 5자리 우편번호도 함께 조회를 해보실수가 있습니다.

 

 

 

현재 우편번호는 5자리 형태로 되어져있는데요. 이 우편번호 시스템은 2015년 8월 1일부터 도입이 되어져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5자리 형태로 사용을 하셔야하는데요.

 

 

검색을 해보기 위해서는 안내해드리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쉽고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새우편번호검색'이라고 입력을 해보세요.

 

 

그럼 바로 위에 이렇게 사이트가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이 사이트로 접속을 하셔서 전국의 모든 구우편번호,새우편번호가 검색이 가능한데요.

 


 

 

사이트 들어가보시게 되면 이렇게 지역을 선택을 하셔서 찾아보실수도 있습니다. 정확히 주소를 알고있으시다면 주소를 검색을 해서 찾아보는게 보다 빠르겠죠.

 

 

이렇게 주소를 검색을 해보실수가 있으신데요. 저는 서울의 개포 주공아파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사이트 상단에 있는 주소검색란에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바로 해당 주소지의 우편번호가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새우편번호와 구 6자리 우편번호가 모두 검색이 되어집니다. 여러분들도 우편번호를 기입을 해야 하는데 잘 모르겠다 하신다면 안내해드린 우편번호 검색기를 이용해보시기 바랄게요.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